해외여행 알맹/18 홍콩마카오 여행

홍콩여행준비 (2) 환전, 디즈니랜드 입장권&밀쿠폰, 마카오 워터쇼

알맹e 2018. 1. 30.
반응형





  앞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에도 홍콩 마카오 여행 준비과정을 올려보겠습니다.

이번에는 환전, 디즈니랜드 입장권&밀쿠폰, 마카오 워터쇼 준비과정에 대해 써볼게요:)


  홍콩여행은 제가 이제껏 다녀왔던 쿠바, 시칠리아, 핀란드 오로라 정보에 비해 인터넷에 정보가 널려 있어서 준비하기 어렵지는 않았어요. 티켓 예약도 영어 하나 읽을 필요 없이 한국 예매 대행 사이트가 널려 있구요...ㅎㅎ






1. 환전


  여행갈 때 고민인 것 중에 하나가 '하루 경비를 어느 정도로 잡고 환전할 것인가'일 것 같은데요. 제 경우는 숙소는 사전에 선결제 해놓은 상태였고, 디즈니랜드 입장권&밀쿠폰, 마카오 워터쇼 티켓까지 사전에 예매 및 결제하고 갔기에 현지에서 쓸 돈만 가져가면 되는 상태였어요.


여행일정은 3박5일(3박4일)이었어요. 월요일 저녁 비행기로 출발해 마카오에 화요일 새벽에 도착해서 화, 수, 목 꽉 찬 3일을 여행하고, 금요일 새벽 비행기로 한국으로 돌아오는 일정이었어요. 따라서 경비는 3일치 환전해가기로!


홍콩달러<홍콩달러>


맘 편하게 하루 10만원 잡고 10만원*3일=30만원 환전해갔는데, 실제로 사용한 것은 26만원 정도만 사용했어요. 소액 환전이기 때문에 어느 은행에서 하더라도 큰 상관 없다고 생각했고, 저는 주거래 은행 사이버환전으로 40%우대받고 환전했습니다. 왠만한 은행에선 모두 사이버환전 신청을 받고 있으니 소액환전은 그냥 자기 주거래은행에서 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각 은행 어플로도 쉽게 신청할 수 있어요!


저는 1000달러나 500달러짜리는 뭔가 부담스러워서 100달러와 50달러 짜리로만 받아왔습니다.

총 2200홍딸 수령!


일단 30만원만 환전하고, 모자라면 카드쓰지 뭐 하고 갔는데 모자라지 않고 조금 남겨 왔네요. (저는 둘 째날 디즈니랜드에 하루종일 있었기 때문인듯해요) 돈 사용내역은 경비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룰게요.


제니 베이커리, 성림거 운남쌀국수, 란퐁유엔 등 일부 가게는 현금결제만 받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2. 디즈니랜드 입장권&밀쿠폰


----------------------------------------------------------------------------

2018.2.21 추가

후속 포스팅 올렸습니다. 더 자세하니 아래 링크에서 후속 포스팅을 봐주세요^^

[18 홍콩마카오 여행] - 홍콩 디즈니랜드 이용 팁 (1):: 입장료 정보& 밀쿠폰이 이득일까?

-----------------------------------------------------------------------------


  황훈녀와 저 둘다 이번에 두 번째 홍콩 여행이었기에 홍콩에서 볼거리는 다 본 상태였어요. 훈녀가 디즈니랜드에 꼭 가보고싶다고 해서 3박5일 일정이지만 하루는 과감하게 디즈니랜드에 투자했했습니다. 


디즈니랜드 입장권<디즈니랜드 입장권>



▶입장권 : 디즈니랜드는 우리나라 놀이동산처럼 입장권 종류가 다양하진 않아요. 멤버쉽 회원을 제외한 일반 입장권은 크게 1일권, 2일권으로 나뉩니다. 오후입장권 이런게 따로 없기 때문에 1일권을 구매해서 오후 늦게 입장한다면 돈이 좀 아깝겠죠? 


디즈니랜드 입장권의 정가는 2018년 1월 1일 기준 성인 619홍콩달러, 아동 458홍콩달러입니다. 우리돈으로는 각각 85000원, 63000원 가량으로 꽤나 부담스러운 가격ㅠㅠ


버뜨 우리나라에서 미리 사가면 훨 싸게 사갈 수 있다는 것!! 꼭 미리 구입해가도록 합시다. 인터넷에 "홍콩 디즈니랜드 입장권"이라고 치면 쭈루룩 뜹니다. 그 중 가장 저렴한데 골라서 예매하면 오케이! 예매하면 바우처를 보내주는데 그 바우처에 나온 바코드(QR코드)를 입장하는 곳에 보여주면 티켓으로 바꿔줍니다. 


디즈니랜드 입장권&밀쿠폰은 황훈녀가 예약했는데 인당 68500원 정도에 예약했더라구요~ 개이득!!


<밀쿠폰>




▶밀쿠폰 : 홍콩 디즈니랜드는 원칙상 외부음식 반입금지라 디즈니랜드 안 식당들에서만 음식을 사 먹어야 하는데, 밀쿠폰을 구입해서 가면 아주 약간 더 경제적입니다. 밀쿠폰으로 디즈니랜드내 모든 식당에 다 갈 수 있는 건 아니고 정해진 곳들이 있긴 한데, 비싼 메뉴만 골라 시키면 밀쿠폰이 이득이긴 해요....ㅎㅎ 


-3IN1 밀쿠폰 : 점심, 저녁식사 + 간식1(아이스크림 또는 팝콘)

-2IN1 밀쿠폰 : 식사1 + 간식1(아이스크림 또는 팝콘)


둘 중 원하는 것으로 구입해가면 됨. 근데 개인적으로는 개장시간 보다 좀 늦게 들어가거나, 저녁 불꽃놀이를 안하는 때에 간다면 2IN1도 괜찮은 것 같아요. 우린 3IN1 구입(29400원에 구입)해갔는데 우리가 갔던 때는 불꽃놀이를 안하는 바람에 8시쯤 해서 디즈니랜드를 나왔거든요~ 그 정도면 저녁은 시내에서 먹어도 될듯. 디즈니랜드 음식이 그닥 맛은 없으니까요 ㅎㅎ


식사하는 곳 정보나 불꽃놀이 여부가 궁금하면 홍콩 디즈니랜드 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3. 마카오 워터쇼(하우스오브댄싱워터)


이건 제가 예매했는데요~ 역시나 예약대행해주는 한국 업체가 많아서 가격이나 조건 비교해보고 예약하시면 됩니다. VIP석, A석, B석, C석으로 나뉘는데 보통은 A,B,C 중에서 선택하지요.


가격이 왠만한 뮤지컬 한 편 가격인지라 미리 예약해서 가시면 조금이라도 싸게 보실 수 있어요. 공홈에서 직접 예매하면 성인기준 A석 약 135000원, B석 107000원, C석 80000원 가량입니다. 공홈에서 예약하면 원하는 구역은 선택할 수 있는데, 선택한 구역 내에서의 자리는 예네 예약 시스템에서 알아서 배정해주기 때문에 세세하게 원하는 자리를 택하기는 힘들어요.


<워터쇼 좌석 배치>



한국예약대행사이트를 이용하면 조금 더 싸게 예매 가능해요. 다만 더 저렴한 곳은 자리 배정이 랜덤인 경우가 많고, 덜 저렴한 곳은 원하는 자리를 선택할 수 있는 곳도 있어요. 전 자리 선택 가능한 곳으로 해서 A석을 인당 129000원 정도에 예매했어요. 예약신청해놓으니까 대행업체 직원이 다음날 직접 전화와서 가능한 자리 얘기해주길래 그 중에 골랐습니다:)




우리가 본 곳은 위 사진에서 노란색 자리. 공연이 VIP석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이루어지기 때문에 A석 중에선 400번 구역이 가장 좋아요. 늦게 예매했더니 400쪽은 없어서 300쪽에서 최대한 400에 가까운 자리 요청해서 받았어요.


공연장이 워낙에 작아서 400 쪽이랑 별 차이 없이 잘 봤어요. B,C석은 제가 앉아보지 못해서 말씀드릴 수 있는게 없네요. 그리고 맨 앞 A~D열까지는 물이 튈 수도 있는 스플레시존이기 때문에 물 튀기는거 질색하시면 제가 예매한 열도 괜찮은 것 같아요. 물 튀기면서 보는게 재미있을 것 같다면 스플레시존 추천이구요^^ 공연하다보면 배우들이 일부러 물을 막 뿌리기도 하거든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여:)***


<알맹이의 시간>


여행기 바로가기  ▷영국  ▷오로라여행  포르투갈  ▷스페인  ▷파리  ▷쿠바  ▷홍콩마카오

 

종종 댓글 남겨주심 감사해요^^ 힘들다면 아래 하트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