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킨 변경(20210819) 안내사항

알맹e 2021. 8.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맹이입니다:)

블로그 처음 만들었을 때부터 시작해서 6년간 잘 쓰던 스킨을 어제 바꾸게 되었어요.

 

예전 스킨 디자인 깔끔해서 딱 마음에 들었는데 6년 동안 html이나 CSS를 조금씩 손보다 보니 어느새 스킨이 참 무거워졌더라구요.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바꾸면 검색 누락된다는 둥의 무서운 글들도 보였지만 더 이상 이 상태를 버티기가 어려워 큰 맘 먹고 스킨을 변경했습니다.

 

 

스킨이 바뀌면 화면에 보이는 테마도 조금씩 달라지면서 예전 스킨에서 작성한 글들은 조금 어색해보일 수 있어요. 그냥 확대한 글씨인데 새 스킨에서는 그게 제목 타이틀이 되어 있다던가 하는거요 ㅎㅎ

 

쌓인 글이 400개가 넘다보니 다 고치긴 힘들 것 같고 시간되는대로 조금씩 수정하려구요~ 글이 조금 이상해보여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새 스킨 이용방법 안내드립니다. 우선

 

목차 기능

 

편리한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모바일, PC 버전 모두 포스팅을 보시다 보면 좌측 또는 우측에 아래처럼 목차 버튼이 보일텐데요

 

 

 

목차 버튼을 누르시면 짜잔~

 

 

 

 

이렇게 글의 목차를 보실 수 있어요. 원하는 목차를 누르시면 바로 그 부분으로 이동할 수 있어 원하시는 정보만 얻기에 편리해졌어요.

 

다만, 글씨 크기를 '제목'크기로 쓰면 자동으로 목차로 잡히는 시스템이기에 최근에 쓴 정보 글은 비교적 목차가 잘 맞을건데 예전에 쓴 글들은 목차가 좀 이상할 수 있습니다 ㅎㅎ 

 

이런 편리한 스킨을 무료로 배포하시는 스킨 제작자님 감사합니다.

 

 

모바일 버전!

 

 

상단 줄 세개 누르면 카테고리가 보여요

 

예전 스킨이랑 최대한 비슷하게 꾸며보려고 노력했어요. 우선 이번 스킨은 예전 스킨과 달리 모바일 상태에서도 썸네일 이미지가 잘려보이지 않습니다 ㅎㅎㅎ 제일 맘에 드는 점!

 

홈 화면에서는 위처럼 전체글이 최신순으로 보이고요~ 카테고리를 보고 싶으시면 오른쪽 상단 줄 세개 버튼을 눌러주세요.

 

 

줄 세개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카테고리창이에요. 스킨 기본 기능으로 다국어 번역기가 추가되었고, 블로그의 글씨 크기를 크게 또는 작게 조절하실 수 있는 탭이 추가되었어요.

 

이걸 이용하시면 원하는 글씨 크기로 포스팅을 보실 수 있어요. 휘어진 화살표 버튼은 다시 처음 글씨로 원상복귀되는 버튼이에요.

 

 

 

스크롤을 아래로 쭉쭉 내리시면 최신순, 인기순으로 나열된 포스팅 목록도 있어요.

 

 

이제 PC버전 안내입니다.

 

 

 

 

사이드바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옮겨갔고

 

사이드바는 포스팅 글을 읽는 내내 옆에 머물러 있어요. 포스팅이 끝날 무렵 사이드바도 맞춰서 같이 스크롤됩니다. 물론 사이드바만 따로 스크롤 하실 수도 있어요.

 

검색창은 블로그내 검색입니다.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해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포스팅만 찾아보실 수 있어요.

 

 

 

 

 

 

우측 하단에는 공유버튼, 다크모드로 변경하는 버튼이 있스니 필요에 맞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유버튼을 누르시면 링크복사, 카카오톡,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로의 공유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역시 공유버튼과 다크모드 변경 버튼을 지원합니다.

 

고정적으로 와주시는 분들이 낯설어하실까 싶어 스킨 변경 안내를 별도의 공지로 남겨봤으니 상황에 맞게 잘 이용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무료로 좋은 스킨 제공해주신 아미넴님 감사해요:) 미넴스킨 정말 좋네요!

 

이 블로그 인기 포스팅

뷰맛집 발왕산 케이블카, 스카이워크는 꼭 가세요 (요금, 예약, 할인)

 

뷰맛집 발왕산 케이블카, 스카이워크는 꼭 가세요 (요금, 예약, 할인)

뷰맛집 발왕산 케이블카, 스카이워크 추천 -케이블카 이용 요금, 예약, 할인정보, 후기까지 내돈내산 평창, 강릉 안반데기 2박 3일 은하수 여행 중 방문했던 발왕산 케이블카 후기입니다. 제 경우

almenge.tistory.com

국내 여자 혼자여행 (1) :: 얼떨결에 동해, 강릉, 양양, 속초, 고성 3박4일

 

국내 여자 혼자여행 (1) :: 얼떨결에 동해, 강릉, 양양, 속초, 고성 3박4일

국내 여자 혼자여행 :: 얼떨결에 자동차로 동해, 강릉, 양양, 속초, 고성 3박 4일 프롤로그 출퇴근 때문에 매일 자가용을 몰고 있으나, 사실은 운전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6년 운전 경력의 여자 사

almenge.tistory.com

몽골 여행 요약(1):: 대자연 그리고 은하수, 11박 12일의 썸머

 

몽골 여행 요약(1):: 대자연 그리고 은하수, 11박 12일의 썸머

2019 몽골여행 (2019. 8. 4 - 8.15) 안녕하세요 알맹이입니다:) 요즘 싹쓰리의 '그 여름을 틀어줘'를 들을때마다 생각나는 곳이 하나 있었으니 바로 작년 여름에 다녀왔던 몽골이었어요. 그때의 그 청

almenge.tistory.com

여행기(9) 이집트 피라미드 앞 댄싱퀸& 피라미드뷰 피자헛

 

여행기(9) 이집트 피라미드 앞 댄싱퀸& 피라미드뷰 피자헛

2020. 1. 10 - 2020. 1. 31 18박 19일 이집트 여행 (20박 21일 터키&이집트 여행) 이집트 자유여행기 9편입니다:) 지난 1~8편도 함께 보시면 이해가 더 잘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지난 편 링크는 요기

almenge.tistory.com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