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하는 알맹

알맹이의 시간 2017년 블로그 결산 by. 티스토리

알맹e 2018. 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맹이입니다.


나도 귀찮아서 안하던 블로그 결산을 티스토리가 대신 해주었네요.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도 있는 티스토리지만 이런 세심한 부분은 칭찬해♡


(그러니까 얼른 에디터 업글 해주세요 ㅠㅠ 댓글시스템도 좀 만져주시면 알랍♡)


2017년 동안 제 블로그에 올린 포스팅, 여러분이 눌러주신 공감, 써주신 댓글 등을 분석한 결산입니다. 재미삼아 봐주세요^^


아래 이미지들은 제가 캡쳐뜬 것들이고, 원글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제목 바로 아래 있는 칭찬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감사




1. 2017년 포스팅 : 67개







꽤 많이 썼다 생각했는데 67개라니...조금 부끄럽기도 하네요. 이중 40개 정도는 쿠바 포스팅, 나머지는 유럽여행 포스팅인 것 같아요. 게다가 작년보다 -61개라니 !!!! 

2016년엔 무려 130개에 가까운 포스팅을 했다는 겁니꽈??? 365일 중에 130 포스팅이면 2~3일에 한 번씩 포스팅 했다는 소린데.....2016년의 나 정말 부지런했구나? 2017년의 나는 반성하라!





67개의 글 중 61개는 해외여행 포스팅!

여행블로그니까 뭐 당연하겠죠? 올해는 다른 글 좀 써보겠다고 깔짝깔짝한 흔적도 있긴 하네요.




2017년 제가 포스팅에서 가장 많이 언급했던 단어들인데요~ 크기가 클 수록 많이 언급되었다는 뜻입니다.


1위. 여행

2위. 우리, 쿠바

3위. 숙소, 사람

4위. 포스팅, 투어, 까사, 시간


다 여행이라는 테마와 관련있는 단어들이네요. 근데 기타 순위 단어들이 더 웃김 ㅋㅋㅋㅋ


'아저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올해 포스팅에 아저씨들이 좀 많이 나오긴 했죠....ㅎㅎ귀여운 쿠바 아재들 때문인 듯


그리고 가장 하단에 조그맣게 나온 제 친구 황훈녀도 보이네요



2. 방문자


17만 9008명의 방문자님들 감사합니다. ^^ 


파워블로그 분들에 비하면 많지는 않지만, 작년보다 77000명 늘어났다는 것에서 밑줄 쫙 돼지꼬리 땡땡! 여느때처럼 방학 시즌, 휴가 시즌에 특히 더 많은 분들이 와주셨네요.


지금 이 글을 읽는 여러분도 저기에 포함되어 있나요? 있다면 저랑 소통해요♡




3. 인기 포스팅



대반전 ㅠㅠㅠㅠㅠ

2017년 1년동안 조회수 1위인 글이 '잠실 롯데월드 타워 전망대' 포스팅이라니 ㅋㅋㅋ 해외여행글이 거의 200개에 육박하고, 국내 글 딱 한 개 올린게 롯데월드 포스팅인데 이게 조회수 1위네요. 반전도 이런 반전이.........


이제 해외여행 접고 국내 나들이 다녀야 하는건가요?ㅋㅋㅋ


농담이고, 아마도 해외여행 하는 사람보단 국내 여행 하는 사람이 훨씬 많아서 그런거라 생각합니다. 어쩐지 유입 키워드 1위~3위는 다 롯데월드 관련이더라구요 ㅎㅎ




각 포스트의 평균 조회수는 1286번. 

티스토리는 글의 조회수를 알려주지 않아서 내 글이 몇 건이나 조회되었는지는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서는 알 수 없었는데 블로그 정산에서는 공개해주네요? 잉?!!

시스템상으로 집계가 되는데 관리 페이지에선 왜 안보여주는지 모르겠지만...


몇 시간 공들여 쓴 글을 천 분 이상 봐주신다는 걸 알았으니 좋네요^^


위 이미지는 조회수 많은 순으로 배치되어 있는데, 역시 정보 모음글이 인기 굳!  아래 정산 페이지로 가시면 각 포스트들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어요! 칭찬해 버튼도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합니다^^(저 티스토리 굿즈 받고 싶어요 ♡)


알맹이 2017 블로그 정산 원글 보러가기

http://www.tistory.com/thankyou/2017/tistory/2007160



4. 방문자 공감 횟수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모두 포스팅 최하단 우측, 또는 좌측에 조그마한 하트 버튼(=공감버튼)이 있습니다. 공감이 많은 글이 대체로 인기 포스팅이기도 하구요~

올해 1위 공감은 



쿠바 정보글 모음집이네요. 그냥 여행기보단 확실히 정보 모음글이 인기는 많죠?





베스트 공감 1~8위 포스팅입니다. 포스팅 읽어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 고고싱!


http://www.tistory.com/thankyou/2017/tistory/2007160



5. 최다댓글 포스팅




티스토리는 네이버에 비해 댓글을 통한 소통 시스템이 많이 약한 편인지라 댓글은 뭐 그러려니 합니다. 네이버처럼 댓글 연동이나 알림이 잘 되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카카오에서 티스토리 인수했으니 다음아이디를 이용해 글을 쓰게 해준다던가, 카카오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던가 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바람이 ㅎㅎ


이상으로 2017 결산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