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여행 팁&끄적

여자혼자 한달 유럽여행 준비물 리스트 공개

알맹e 2016. 9.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맹이입니다^^

 

오늘은 여행기 말고 오랜만에 '유럽여행 준비' 카테고리에 글을 쓰네요 ㅎ

 

요즘 제 블로그 유입 검색을 보면 겨울 유럽여행에 대한 키워드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아마도 올 겨울이나 내년 초 겨울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요즘 슬슬 준비를 시작하시는게 아닌가 싶어서 오늘은 장기간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고민되는

 

짐싸기에 대해 올려볼까 합니다.

 

보통 유럽으로 떠나시는 분들은 거리가 멀다보니

기간을 길게 잡고 떠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2주~4주 정도 여행하려면 뭐가 필요하려나 막막은 한데, 여러가지 사정으로 여행을 급 준비하시느라 멘붕일 분들을 위해 필요한거 빠뜨리지 마시라고

 

제가 해외여행 갈 때 가져가는 것들을 리스트로 정리해봤어요^^

 

출발이 임박해서 급하게 짐싸실 때 편하게 참고하세요 ㅋㅋ

 

 

제가 직접 작성한 파일이므로 본인의 취향에 맞게 개인적으로 수정 및 소장하시는 것은 좋으나 재배포는 하지 말아주세요!

 

이미지로도 함께 올려드릴테니 참고하세용

 

(생략가능) 표시를 해놓은 물품은 제 기준으로는 생략해도 무방했던 물건들이에요~ 그래서 평소에 여행갈 때도 거의 안챙겨요.

하지만 개인마다 필요도가 다를 수 있기에 저와는 상관이 없는 물건들이지만,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을 위해 따로 추가했어요.

 

하지만 짐 줄이는게 관건이라면 과감히 빼셔두...ㅋㅋ

***2016.10.2 추가 : 세탁기용 세제, 빨래집게2개 정도 도 챙겨가세요 ㅎㅎ 깜빡하고 리스트에는 못넣었네요..종이처럼 된 세제 추천!

 

 

 

한글 파일 그대로 캡쳐한 이미지에요~  체크하면서 챙기실 분들은 파일로 받아서 프린트해놓고 보시면 좋을듯 해요^^

 

실 해외여행을 짧게 가나 길게 가나 준비물 리스트가 크게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니지만

기간이 길수록 짐싸기에 노하우가 필요한 법!

 

다음 포스팅에서는 본격 짐싸기 팁을 좀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짐 줄이는 방법, 효율적으로 짐싸는 방법이 궁금하시면 정주행해주세요~

 

이번 포스팅이 급준비하시는 분들용 포스팅이라면 다음 포스트는 조금은 여유를 가지고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짐싸기 팁이 되겠네요~ 다음 폿팅으로 돌아올게용 ㅎㅎ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