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여행 팁&끄적

유럽여행 쓰리심 후기 및 정보 (유심칩, 쓰리심 국가, 가격)

알맹e 2016. 10.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럽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인 현지 유심칩에 대해 적어보려고 해요. 저는 올해 1월 한달 동안 유럽여행을 하면서

 

쓰리심(Three Sim), 보다폰 유심(Vodafone Usim) 이렇게 두 가지 유심카드를 썼습니다.

(보다폰은 포르투갈에서만 씀)

 

다녀와서 쓰리심 사용국가 및 한달 사용 후기에 대해 포스팅했어요.

그런데 제 블로그에 들어오시는 분들 중 상당수가 쓰리심에 대한 정보를 보러 오신다는 걸 확인하고, 더 책임감이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정보의 정확성을 높이고자 2016년 9월부로 업데이트된 정보도 반영해서 재포스팅합니다.

 

바로 쓰리심의 커버리지가 대폭 늘어난 것인데요~ 이제 몇몇 나라들만 빼고는 유럽전역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제가 지난 여행에서 심카드를 구입해서 사용한 후기는 아래의 예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고요~ 오늘은 늘어난 커버리지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1. 쓰리심 가격 및 정보

 

  • 명칭 : (Pay As You Go) All-in-One 20 Add-on

 올인원 20 애드온입니다. 런던 쓰리 매장에서 구입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Pay as you go는 선불형 심카드를 의미합니다.

 

  • 가격 및 정보(혜택) : 20파운드

-사용기간 : 한달(30days)

-영국 내에서 문자메시지 3000건, 통화 300분 무료

-Feel at home 국가에서도 데이터 12기가 무료. (전화나 문자는 받을 수는 있지만 걸거나 보내는건 불가. 인터넷 데이터만 사용 가능)

 

**20파운드에 한달 동안 이 혜택들이 주어지는 가성비 좋은 선불유심칩입니다. 가격은 20파운드(오늘 공홈에서 확인하고 옴)인데, 공항이나 자판기에서 구입할 경우에는 5~10파운드 정도 더 비싸게 받는다고 하네요.




 

 

2. 쓰리심 사용 국가

 

2016년 9월부로 42개국가로 사용이 확대되었습니다. 이 포스팅을 하는 이유지요 ㅎㅎ

 

 

<Feel at Home 국가>

 

호주, 오스트리아, 벨기에, 불가리아, Channel islands, 크로아티아, 키프로스 공화국(사이프러스), 체코, 덴마크, 에스토니아, 핀란드, 프랑스, 독일, 지브롤터, 그리스, 홍콩, 헝가리, 아이슬란드, 인도네시아, 맨섬, 이스라엘, 이탈리아, 라트비아, 리히텐슈타인,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 마카오, 몰타,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폴란드, 스위스, 미국

 

전에 비해 커버리지가 상당히 커졌어요. 자신이 가는 국가가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되구요^^

 

 

 

******영국 외 국가에서 사용하는 방법(중요!)*******

 

 

저는 여행 첫도시가 런던이어서 런던에 있는 Three store 매장에서 구입했는데, 직원이 제 폰에 알아서 세팅까지 다 해주어서 좋았는데요. 제가 간 곳은 그리 친절하지는 않아서 자세히 설명을 안해주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이것저것 해보다 알아냈어요.

 

영국에서는 매장에서 세팅해준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는데 영국을 벗어나면 데이터 로밍 을 켜주어야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요!!!

우리는 이미 심카드 요금을 지불했기 때문에 요금 폭탄 걱정 없이 데이터로밍을 뙇 켜주시면 인터넷 사용 가능!! 데이터로밍을 켜면 영어로 과금이 어쩌구 메시지가 뜰 수도 있는데 그냥 살포시 무시하셔도 됩니다.

 

 

 

4. 구입처

  • 여행 첫 국가에 영국이 끼어있을 경우는 영국 가셔서 구입하셔도 됩니다. 저는 런던에서 구입했어요. 런던에서는 시내에 쓰리 매장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구글맵으로 자기 숙소와 가까운 쓰리 매장 찾아가시믄 되구요~  히드로 공항에서도 구입할 수는 있는데 시내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가격이 비싸다고 해요. 공항 터미널 자판기를 통해서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만 터미널에 따라 자판기가 없는 곳도 있으니 참고!
  • 영국 외 국가에서는 구입할 수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미리 사갈 수 있어요!!! 유심구입을 대행해주는 업체들이 여러곳 있습니다. 영국을 안가시는 분들은 우리나라에서 미리 사가시면 돼요!!! 어떤 업체가 좋은지는 저도 몰라요~ 검색 ㄱㄱ

 

5. 한달 사용후기 (아래 이전 포스팅 참고)

 

자세하게 썼으니 꼭 읽어보시면 좋아요!!!

 

<안개 낀 피렌체 두오모>

6. 주의사항

쓰리심의 장점은 유럽 여러 나라를 한달 정도 여행할 경우 가성비 좋고 간편하게 한 개의 유심으로 쭉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만약 한 나라만 가는 경우나 여행 기간이 짧은 경우는 그 나라 현지유심을 이용하는게 데이터 속도 면에서는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쓰리심 커버리지가 넓기는 해도 나라나 도시별로 터지는 정도가 다를 수 있어요. 저도 핀란드 북극권에서는 전혀 터지지 않았었거든요.

 

그리고 인터넷 속도!!  우리나라만큼 인터넷 잘 터지는 나라는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 정도의 속도를 바라면 안된다는 점....뭐 저는 크게 답답하지는 않았습니다만...현지에선 3G 정도 속도라고 생각하고 쓰시면 됩니다.

 

공감을 눌러주는 당신은 센스쟁이♬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