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이는 알맹

티스토리 신규 블로그 72시간 저품질 현상 사라짐

알맹e 2016. 5.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맹이입니다ㅎㅎ

 

티스토리에서 '알맹이의 시간'이라는 이름으로

블로그를 다시 시작한지 이제 세달 반이 지났네요...

 

다름이 아니라 오늘은

지난 세 달 동안 저를 괴롭힌

 

신규블로그 72시간 최신순 저품질 현상이 드디어 사라져서

 

(실제로 저품질은 아니지만 딱히 사용할만한 용어가 떠오르지 않네요...)

 

같은 증상을 겪고 계신 다른 분들에게 희망을 드리고자 포스팅합니다.

 

신규블로그 72시간 최신순 저품질이란...

 

다시 말하면

 

최근들어 개설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작성한 포스팅이 네이버 정확도 검색에

정확히 72시간 후 순위가 반영되어 보여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즉, 72시간이 지나기 전에는

내 포스팅의 제목을 토씨하나 틀리지 않게 입력해서 네이버에 검색하더라도

최신순에서만 검색되고, 정확도에서는 저 멀리 안드로메다로 가 있어 내 포스팅을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저도 올해 2월 블로그 개설직후부터

세 달동안 이 현상이 지속되어

은근 스트레스였었는데요...

 

블로그를 만든지 딱 3달째 되는 날이었던 5월 12일에

갑자기 이런 현상이 사라졌네요...

 

평소처럼 초록창을 검색하다가

작성한지 1시간밖에 안된 제 포스팅이 정확도 검색에 반영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네요~

 

다른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만든지 6개월이 지나도록 이런 현상이 해결되지 않는 분도 계시다고 하시던데, 다행히도 저는 딱 세달만에 풀렸어요...

 

이 시기에 네.이.버에서 뭔가 조취를 취한건지....

아니면 이게 해제되는 어떤 조건이 있는건진 모르겠지만.....

 

꾸준히 포스팅해왔다면

최소 3개월 정도면 풀릴 수도 있다는거.....!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기다려보세요~

 

아~ 이런 경우도 있구나 정도로 이 글을 읽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초록창에서 소외당하는 티스토리블로거는 서럽지만...

대한민국 검색을 거의 독점하다시피하는 초록창이기에

욕하면서도 신경쓸 수밖에 없네용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