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이는 알맹

티스토리 블로그 '알맹이의 시간' 운영 한달째 되는 날 기념

알맹e 2016. 3.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맹e입니다. 올해 1월에 다녀온 31박32일 유럽+오로라 여행기를 올리기 위해 블로그를 개설한지 딱 한달이 되었습니다. 뭔가를 꾸준히 하기를 어려워하는 제가 한달째 블로그를 하고 있네요 ㅎㅎ

자축의 의미로 내 맘대로 지난 한달 간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결산(?)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과거에 블로그를 운영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물론 파워블로그 이런 건 절대 아니고, 개인적인 물건 사용후기나 영화감상평, 맛집 등 전문적인 주제 없이 잡스러운(?) 블로그를 운영했었어요 ㅋㅋㅋ  아래 링크는 5년 만에 다시 시작한 블로그의 첫 포스팅입니다. 정확히 한달 전이군요~

 

 

 

결산이라고 하니 뭔가 거창한 느낌이네요 ㅎㅎ 결산이라기보다는 중간 점검에 더 가깝겠네요~

 '알맹이의 시간' 블로그를 시작한지 한달 째 되는날 중간 점검 들어갑니다. ^^ 

 

[1] 1일 1포스팅 달성

제 블로그의 전체 카테고리입니다. 보시다시피 여행관련 주제가 주를 이루고 있고, 현재 올리는 포스팅들도 거의 다 이번 유럽여행 여행기들입니다.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마음먹은 1일 1포스팅!

결과적으로 달성했네요~ 블로그 시작 딱 한달이 된 지금 34개의 포스팅이 쌓였습니다. 사실 어떤 날은 포스팅을 하지 못한 날도 있었지만, 어떤 날은 2~3개씩 포스팅을 한 날도 있었어요. 그래도 대체적으로는 하루에 하나의 포스팅을 꾸준히 작성했습니다.

 

아참, PC화면으로 접속하는 분들의 경우는 블로그 우측 사이드바에서 전체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지만, 모바일로 접속하시는 분들은 카테고리를 어디서 찾아야 할지 모르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자유도 높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좋아하지만 모바일 모드에서 카테고리 보는 방법은 조금 생소합니다.

모바일 모드에서 블로그 접속했을 때 상단 오른쪽에 Cat 이라고 적힌 부분을 누르면 전체카테고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4497명의 방문자

 

한 달동안 제 블로그에 오신 분들은 모두 4497명!

블로그를 개설한 날인 2월 13일 방문자 수는 19명. 저 19명 중 대부분은 아마도 블로그 메인 화면인 티에디션 설정을 위해 왔다갔다한 저의 기록인 듯하군요 ㅎㅎ

블로그 개설 3일 째 되는 날 방문자수 100명을 넘겼네요~ 그 이후로 왔다리 갔다리 하다가 100명 후반대 방문자 수로 2월을 마무으리~

 

 

3월 방문자수는 평균적으로 200명 이상을 유지하고 있네요~

전문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경우 블로그 개설 한달 만에 500명 이상의 방문자수를 만드시는 분들도 있는듯 하나 저는 평범한 여행 블로그이기에 한달에 이 정도 분들이 오시는 것도 기분 좋네요^^

 

[3] 블로그 구독자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네이버 이웃커넥트를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블로그 개설과 함께 설치해둔 이웃커넥트입니다. 구독자수는 2명. 위에는 3명이라고 적혀있는데 그 중 한명은 제가 테스트용으로 추가한 계정이기에 제외시켰습니다.

2명이면 다른 분들에게는 적은 수겠지만 블로그 개설한지 한달도 안되었을 때 이웃 추가해주신 분들이라 블로그 초보인 제게 큰 힘이 되었어요^^ 

 

[4] '알맹이의 시간' 효자 포스팅 TOP5

 

다른 블로그가 그런 것 처럼 제 블로그도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찾아오신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역시 대부분의 유입은 네이버~ 

4위에 랭크된 openapi는 도대체 뭔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네이버봇일 거라는 의견이 지배적인데.. 아직도 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한달 간 34개의 포스팅을 했지만 인기있는 포스팅은 따로 있었어요~

제 블로그는 아직 개설한지 얼마되지 않은 신규 블로그여서 블로그 지수가 낮기 때문에 많은 글들이 네이버 검색에서 상위에 노출되고 있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포스팅하는 인기주제의 글은 블로그지수가 높은 블로그의 글이 상위에 노출됩니다)

 

한달 동안 가장 많은 분들이 봐주신 포스팅 Top5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인기 글이 생겨날 수 있도록 꾸준히 포스팅을 해야겠네요.

각 포스팅을 클릭하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5] 특이한 유입 키워드 모음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모드에서 제공하는 최근 7일 간 유입경로에서 추출된 키워드 순위입니다.

모든 키워드들이 제가 올린 포스팅과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었어요~ 위 순위에서 제가 가려놓지 않은 키워드들을 보실까요?

콜라, IPhone5, 6, 현대 S, 아이30, 커피 빈, 아이폰5, 6

저는 이런 것들을 주제로 포스팅을 한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왜인지 지난 7일 간의 유입 키워드 상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제가 추측컨대 아마도 저것들을 주제로 포스팅한 분들이 자신의 포스팅이 검색결과에 반영되는가를 보기 위에 직접 검색하고, 검색결과 '최신순' 정렬을 통해 확인한 듯 합니다. 그러다 제 포스팅 본문에 저런 단어들이 일부 포함되어 있어서 같이 검색결과에 뜬 것을 클릭해 보신것이 아닌가 합니다ㅎㅎㅎ

 

그런데 가끔 이런 검색 키워드는 뭔지 모르겠습니다...ㅋㅋㅋㅋㅋ

진짜진짜 라니....

 

[6] 제 블로그를 직접 찾아 오는 재방문자분

 

 

블로그 유입경로를 캡쳐한 이미지입니다. 고무적인 유입경로네요~ 누군가 처음으로 '네이버 즐겨찾기'에 제 블로그를 저장해놓고 찾아왔네요 ㅎㅎ 아마 제 블로그에 도움이 되는 어떤 정보가 있었기에 즐겨찾기로 설정하신 거겠죠?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큰 힘이 되는 유입경로였어요~

 

 

'2015년 마지막날 인천에서 런던으로'라고 상당히 구체적인 키워드로 들어오신 분이 계시네요~이 키워드는 제 블로그 포스팅인

 

 

와 정확히 일치하는 키워드입니다^^ 이렇게까지 구체적인 키워드로 검색을 하셨다면 아마도 언젠가 제 블로그에 오셔서 저 포스팅을 보고 가셨다가 후에 다시 방문한 분인듯 합니다.

주소가 기억이 안나니 당시 봤던 포스팅의 제목을 기억해서 들어오신 듯!

(포스팅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완전 강추하는 뮤지컬 찰리와'

역시 상당히 구체적인 키워드로 제 포스팅인

 

의 제목 앞부분과 정확히 일치하네요~

암튼 어떤 걸로든 제 포스팅이 도움되었기에 재방문하셨다고 생각되어 기쁜 마음이네요 ㅎㅎㅎㅎ

 

 

[7] 도움되지 못해 죄송한 키워드

 

 

블로그 유입 경로를 매일 살펴보다 보면 위와 같은 키워드가 꽤 꾸준히 잡히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저는 유럽여행 짐싸기를 주제로하는 포스팅을 올린 적이 없는데도요...ㅎㅎ

 

다만 제 블로그 다른 포스팅의 본문에 저 단어를 한개 포함한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여행 출발당일 급하게 짐을 싸서 떠났다는 내용으로 한번 언급했는데 저 단어로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들이 은근 많으시다는....

이걸로 검색해서 오신 분들은 아무 도움도 못받으신 분들이 분명하므로....의도치않게 죄송한 마음이 드네요 ㅎㅎ

조만간 저걸 주제로 한번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이상으로 블로그 개설 한달 기념 결산 포스팅을 마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포스팅하여 꼭 여행기를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ㅎㅎㅎ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