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알맹/17 파리 여행

파리 샤를드골 공항에서 시내 :: 르 버스 다이렉트(Le-Bus direct) 공항버스 후기

알맹e 2017. 2. 27.
반응형

여러분은 여행하면서 언제 가장 긴장하시나요?


비행기 탈때? 입국심사할 때? 소매치기가 많다고 소문난 곳을 돌아다닐 때? 


  저에게는 여행 첫 도시 공항에 도착해서 숙소를 찾아가는 일이 가장 긴장되는 일이에요. 낯선 나라에 처음 떨어진 긴장감 때문인듯 한데, 정말 신기한건 어떻게든 숙소까지만 잘 찾아가면 그 이후부터는 마음놓고 여행하게 된다는 거예요


그 이후로는 다른 도시로 이동하더라도 긴장이 덜 돼요.


그래서 전 여행가기 전, 딴건 안알아봐도 공항에서 숙소 찾아가는 법을 자세하리만큼 엄청 찾아보는 편이에요.




오늘은 파리 샤를 드골공항에 도착해서 파리시내로 들어갈 때 이용했던 르버스(Le-bus direct) 다이렉트(구 에어프랑스 버스) 후기를 남겨볼께요.


파리 샤를드골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에는 전철인 RER를 타고 가는 방법, 르버스 보다 쪼매 더 저렴한 로이시(Roissy)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 등이 있는데 , 제 경우는 숙소 근처인 개선문에 세워주는 르버스(Le-bus direct) 2번 노선 타고 가면 편할 것 같아 르 버스를 이용하게 되었어요. 


(로이시 버스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버스인데, 공항에서 파리 오페라역(Opera)까지 운행한다.)


물론 가장 저렴하게 가는 방법은 전철인 RER를 타고 가는 것이겠지만, 저는 혼자 여행이고 파리에 저녁 도착이라 RER이용하기가 좀 꺼려졌어요.  또 전철타고 제 숙소까지는 환승도 많이 해야 했구요. 결론은 짐들고 왔다리 갔다리 하기 귀찮아서 ....ㅋㅋ




<르 버스 2번 노선 이용후기>

 

-공항 버스 정류장 위치


  전 아시아나를 타고 와서 터미널 1에 내렸는데,

저처럼 샤를드골 1터미널에서 내린 사람들은 1터미널 최상층으로 올라와 32번 출구로 나가 길을 건너면 르버스 정거장이 있으므로 거기서 타면 됩니다. 32번 출구로 나오면 유리벽으로 된 버스 대합실이 보이니 찾기는 매우 쉬워요. 

르버스, 로이시 버스 모두 여기서 탑니다. 


버스티켓대합실 안에 있는 티켓머신에서 구입하면 되구, 카드 결제 가능하길래 전 카드로 결제했어요.


2, 3터미널에서 내리시는 분들은 샤를드골 공항 홈피에서 위치 확인해보세요. 무려 한국어도 지원합니다 ㅎㅎ

http://int.parisaeroport.fr/ko/





-티켓 요금 및 참고사항

 

르버스 2번 노선은 성인 기준 편도 17유로! (시내로 가는 대중교통 중 가장 비쌈)


가기 전 블로그 검색을 했을 때는 르버스 티켓이나 까르네 티켓을 32번 출구 근처에 있는 인포메이션에서 구매가능하다했는데, 저녁 6시 반쯤 인포센터 앞에 갔을 때는 공사중이었는지 영업이 끝났는지는 몰라도 굳게 닫혀 있어서 구매할 수가 없었어요. 다른 한국인 여행자들도 당황한 기색이 역력......ㅎㅎㅎ내가 잘 아는 것 처럼 생겼는지 자꾸 나한테 물어보시구 ㅋㅋㅋㅋㅋ나도 모른다거 


결론은, 인포센터 문 닫혀있을 경우 대합실에 티켓머신 있으니 르버스나 로이시 버스 티켓 구입하실 분은 거기서 구입하삼! (까르네나 나비고는 거기서 구매 불가)



2번 노선의 경우 

성인 편도 17유로, 왕복은 30유로

어린이(4~11세)는 편도 10유로, 왕복 20유로

4세 미만 아기는 무료




-시간표(배차간격)

 

  르버스는 30분에 한 대씩 운행합니다. 근데 막상 대합실에 있어보니 그것보다 더 자주오길래 뭐지 했는데, 사람을 태우지 않고 그냥 통과하는 버스들도 있었어요. 아마도 그 전 터미널에서만 사람을 태우는 버스였던지 타려고 가니 타지 못하게 했어요. 결론은 30분에 한대 오는게 맞다.


불안하다고 괜히 밖에서 서성이지 마시고 대합실 안 전광판에 버스 언제 오는지 시간 떠 있으니 보고 타시면 돼요.


첫차, 막차 시간 및 버스 시간표가 궁금하시면 아래 공홈에서 확인해 보세요.


http://www.lebusdirect.com/en/



-시내 정류장 위치 및 소요시간

  

  아래 이미지를 봐주세요!!

2번 노선은 파리시내 Porte Maillot , 개선문(Etoile), Trocadero(트로이카데로역, 사이요궁), 에펠탑 근처에서 정차합니다. 르 버스 1,3,4번 노선 루트도 같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긔. 모두 지하철역과의 연결성이 좋은 곳들이니 내려서 지하철타기도 좋아요.


2번 버스의 경우 공항에서 개선문까지는 45~60분 소요, 공항에서 에펠탑까지는 60~70분이 소요됩니다. 저는 차가 좀 막혔음에도 불구하고 개선문까지 50분쯤 걸렸었어요.





-버스 시설


공항버스치곤 가격이 좀 비싼 편인데 그 만큼 시설이나 서비스가 좋습니다.

짐무게 제한 없고, 버스내 와이파이 사용가능, USB포트도 있습니다. 그리고 공항을 포함해서 버스가 서는 모든 정거장에는 직원이 상주하고 있어서 모든 짐을 싣거나 내려주므로 버스엔 편하게 몸만 슝 타면 됩니다.^^


첨에 버스에 짐을 실어줄 때 짐실어주는 아저씨가 목적지를 물어볼거예요. 왜냐면 짐을 목적지별로 분류해서 싣거든요.


만약 목적지가 에펠탑이라면???   타워 에펠 을 외쳐주면 되겠지만


목적지가 개선문이라면??????





당황하셨죠? 

음......개선문이 영어로 뭐더라??? 문이니까 도어....근데 '개선'은 뭐지....


고민 말고 "에뚜알!(Etoile)" 이라고 프랑스어로 외쳐주세요 ㅋㅋㅋㅋ 개선문은 영문명(arc de triomphe)보다는 불어로 에뚜알!!!이 더 외우기 쉽다는 사실




-마치면서...


저는 개선문에서 내려서 개선문 지하철역(샤를 드골 에뚜알역)으로 곧장 내려가 기계에서 까르네 10장 묶음을 산 후 지하철 타고 1정거장 후에 내려 Victor Hugo역 숙소에 무사히 도착!!!

에펠탑 보이는 숙소에서 행복한 밤을 보냈답니다 ㅎㅎㅎ  


여러분도 숙소와 가장 가까운 버스 정류장에 내린 후 도보 또는 지하철, 버스를 이용해 숙소까지 가시믄 걱정 끝!!!



제 여행기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도 구경해보세요^^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알맹이의 시간>

 

종종 댓글 남겨주심 감사해요^^ 힘들다면 아래 하트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여행기 바로가기  ▷영국  ▷오로라여행  포르투갈  ▷스페인  ▷파리  ▷쿠바  ▷홍콩마카오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