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이는 알맹

17번째 다음 메인 노출, 포스팅 한지 한 달된 글에서 터진 메인

알맹e 2022. 1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맹이입니다:)

 

올해 2월 20일 제 포스팅에 메인에 올라간 이후로

근 9개월만에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어요.

 

자랑은 아니고 다음 메인 오를 때마다

기록삼아 포스트를 남기고 있어요.

 

 

www.daum.net  유입이 빗발치기 시작하고,

방문자수도 평소보다 껑충 뛰면 100프로죠 ㅎㅎ

확인해보니 역시 메인에 뙇!

 

요즘 그냥 포스팅 의욕이 안나서

포스팅을 차일피일 미루고 있는데

여윽시나 꼭 이럴 타이밍이면

귀신 같이 제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올라가네요ㅋㅋㅋㅋ

 

예전에도 꼭 이런 타이밍에

메인에 글이 올라갔었거든요 ㅎㅎ

 

 

메인 노출은 물론 AI가 시키는거겠지만

이럴 때 보면 꼭 사람이 하는 것 같기도 하구요

 

여튼 이번에 올라간 포스팅은

제주도 여행 중 갔던 흑돼지 맛집 하귀 흑생 포스팅

 

제주 흑돼지 맛집 :: 애월 하귀 흑생

 

제주 흑돼지 맛집 :: 애월 하귀 흑생

제주 흑돼지 맛집 :: 애월 하귀 흑생 내돈내산/내돈내먹 육식공룡인 저는 제주도에 오면 왠지 한 끼는 흙돼지를 먹어줘야 든든한 느낌이에요. 고기국수도 맛있고, 해장국, 싱싱한 해산물, 회 등

almenge.tistory.com

 

역시 메인 올라가기 만만한게 맛집 포스팅인가봐요.

 

근데 이 포스팅 10월 22일에 발행한 건데

한달도 더 지나서 뜬금 없이 메인에 오르다니

 

역시 메인에 선정되는 기준은

뭔지 아직도 잘 모르겠어요.

 

 

그리고 심혈을 기울여 쓴 글은 안올라가고

꼭 별로 신경 안쓴 글만 올라감 ㅋㅋㅋ

 

다음 AI는 어떤 알고리즘을 거쳐

메인에 올라갈 글을 발굴하는지 궁금해지네요.

 

오늘(11월 23일) 저녁 6시 즈음 메인에 올라가기 시작해서

지금도 진행중인 것 같은데 내일도 이어질지

아닐지는 지켜봐야 할 듯!!

 

 

그리고 이번에 새로 발견한게

 

다음 메인 노출 직전에는 유입로그

 

http://tromm.daumkakao.io/

 

이런 주소가 잡힌다는 점.

 

눌러보면 아무 반응도 없는 걸로 봐선

큰 의미는 없는, 

그냥 다음 메인에 오르기 직전에 시동거는(?) 용의 링크인 것 같네요

 

 

여튼 자주 걸리는 건 아니지만

가끔씩 다음 메인에 노출되면 

소소하게 기분좋으니 그 정도로 만족해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번엔 태국 여행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