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알맹/18 홍콩마카오 여행

홍콩 디즈니랜드 꿀팁 (2):: 놀이기구 추천, 패스트패스 등

알맹e 2018. 2. 21.
반응형


홍콩 디즈니랜드 이용 팁 3탄입니다:)


오늘은 패스트패스 이용방법, 재미있는 놀이기구 추천 등 1,2편에서 다루지 않은 팁에 대해 써볼게요.


1, 2탄도 같이 보시면 도움되실거예요.


다음 포스트부터는 다시 여행기로 이어가 볼게요. 알맹이의 홍콩, 마카오 3박 4일(3박5일) 여행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18홍콩마카오여행] 카테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패스트패스로 줄 안서고 타기


▶Fast Pass란?


홍콩 디즈니랜드에서 줄 서지 않고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 방법! 바로 Fast Pass를 이용하는건데요. Fast Pass 티켓을 끊어서 전용 출입구로 입장하면 줄을 서지 않고 바로 놀이기구를 슝슝 탈 수 있습니다. 


패스트패스를 쓸 수 있는 놀이기구는 하이퍼스페이스마운틴, 위니더푸, 아이언맨 익스피리언스 이렇게 총 3종류입니다. 


셋다 인기있는 놀이기구여서 사람이 붐빌 때는 줄이 꽤 길어요. 놀이기구 입구쪽에서 볼 땐, "어, 줄 별로 없네." 싶지만 막상 안으로 들어가보면 줄이 빙빙 둘러서 있어요. 이 놀이기구들을 이용하려면 패스트.패스를 한 번 이용해 보세요.


위니더푸 입구(좌)일반 입구, (우) 패스트패스 전용 입구



▶이용방법


하이퍼 스페이스 마운틴, 위니더푸, 아이언맨 놀이기구 입구 근처를 보면, 패.스트패스 발권해주는 기계가 여러 대 있어요. 기계의 생김새는 각 놀이기구의 컨셉에 따라 조금씩 달라요.


1>기계에 디즈니랜드 입장권 티켓을 넣는다. (또는 바코드를 스캔)

2>불빛이 점등되면서 패스트패스 티켓이 나온다.

3>입장권 티켓과 패스트패스 티켓을 챙긴다.

4>다른 놀이기구를 타거나 놀면서 시간을 때우다 패스트패스티켓에 나온 시간에 맞춰 해당 놀이기구를 탑승한다. (FastPass 전용 입구로 들어감)


-끝-


밥아저씨



참 쉽죠?




패스트패스사진위니더푸 패스트패스



Fast Pass 티켓은 이렇게 생겼어요. 제가 끊은 건 6시25분~6시55분 사이에 탑승하는 Fast Pass. 탑승시간은 본인이 선택할 수 없고, 기계에서 찍혀 나오는대로 타야해요. 아마 시간대별로 패스트패스 할당 인원이 있는듯해요. 시간 될 때 일찌감치 끊어놓으면 좋겠죠?


그럼 한 번에 세 가지다 끊어놓으면 되겠네 싶죠??


그건 안됩니다. 티켓 아래에 영어로도 써있어요. '다른 패.스트패스는 ㅇ시 ㅇ분 이후 이용 가능' 이런식으로요. 하나 타고 나서 다음 거 끊어 놓으면 되겠죠??



놀이기구하이퍼스페이스 마운틴




4. 놀이기구 추천


제가 안 탔던 건 말씀드릴 수가 없고, 타본 것들 중 재미 있었던 놀이기구를 추천해드립니다. 물론 유명한 건 왠만큼 다 탔어요^^


디즈니랜드에서 엄청난 스릴 있는 놀이기구를 원하시는 건 아니죠? 디즈니랜드 놀이기구는 극강의 스릴을 원하는 사람에겐 다소 심심할 수도 있습니다만 그 중에서도 재미 있었던 것들로 쏙쏙!



제가 타본 놀이기구 목록


총 7가지 탔고, 쇼도 2가지 봤어요. 제가 탄 순서대로 써봤어요. 놀이기구의 위치는 디즈니랜드앱을 보시면 됩니다. 어플 사용법은 지난 포스트에 자세히 올렸어요. 홍콩디즈니 공식 어플을 이용하면 놀이기구의 위치, 키 제한, 운영시간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대기시간 및 놀이기구의 타입까지 다 알 수 있어요.


1. 아이언맨 익스피리언스(Iron man exprience)

2. 매드 해터 티컵(Mad Hatter Tea Cups)

3. 하이퍼스페이스 마운틴(Hyperspace Mountain)

4. 스몰월드(it's a small world)

5. <쇼> 라이언킹 뮤지컬

6. 빅 그리즐리 마운틴 마인 카(Big Grizzly Mountain Runaway Mine Cars)

7. 미스틱 매너(Mystic Manor)

8. 위니더푸(Winnie the Pooh)

9. <쇼> 야간 퍼레이드


마법찻잔롯데월드 마법찻잔과 비슷한 매드 해터 티컵스



▶추천하는 놀이기구(신나는 타입) -강추


제가 워낙 역동적인 놀이기구를 좋아하다보니...ㅎㅎ 이 3개는 꼭 타세요.


① 아이언맨 익스피리언스


오직 홍콩디즈니에만 있는 놀이기구. 홍콩 디즈니랜드에서 가장 최근에 생긴 놀이기구로, 3D안경을 끼고 보는 5분 정도의 4D 체험 놀이기구에요. 투모로우 랜드에 있습니다.


아이언맨과 함께 비행하면서 위험에 처한 홍콩을 구하는 내용인데, 상황에 맞게 의자가 흔들거려요. 3D안경을 끼고 보는데, 실제 홍콩 시내를 배경으로 해서 실감나요. 급강하 하는 장면에서는 스릴 만점! 굳이 비슷한 놀이기구를 찾으라면,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트랜스포머가 있겠네요.


그냥 타도 재밌지만, 마블 팬들이라면 더 신남 ㅎㅎ꼭 타보세요!


아이언맨 익스피리언스 입구아이언맨 익스피리언스 탑승 대기중




② 빅 그리즐리 마운틴 마인 카


광산 열차 컨셉의 놀이기구에요. 청룡열차처럼 위로 360도를 돈다거나 경사가 가파른 놀이기구는 아니에요. 그렇지만 나름 반전이 있는 놀이기구라 예상치 못한 꿀잼이 있어요. 이건 미리 알고 가면 재미없으니 노코멘트 ㅋㅋ 한 번 타보면 무슨 말인지 이해하실거예요. 대기줄이 좀 긴 편.


기차빅 그리즐리 마인카 출발!



③ 하이퍼스페이스 마운틴


롯데월드의 혜성특급과 딱 비슷!! 스타워즈 테마 놀이기구인데, 혜성특급과 싱크로율 90%에요. 출발할 때부터 속도가 장난이 아니라 재미나요^^ 막 무섭고 그런건 아니고, 속도감을 느낄 수 있어 재미있는 놀이기구. 아이언맨 익스피리언스가 있는 투모로우 랜드에 있습니다.


기차하이퍼스페이스 마운틴 탑승장





▶예쁘고 아기자기한 놀이기구(잔잔한 타입) - 추천까진 아니고...취향껏


잔잔한 놀이기구는 제 타입은 아닙니다만, 디즈니랜드가 테마 파크인만큼 예쁘고 아기자기한 놀이기구도 한 두개는 타보면 좋겠죠? 또 키 제한에 걸리는 어린 아이들이 있다면 추천.


④ 스몰월드


에버랜드의 지구촌 마을과 매우 비슷한 놀이기구. 스릴은 0%. 매우 잔잔합니다. 심지어 타면서 동영상을 찍어도 한 치의 흔들림이 없을만큼요 ㅋㅋ 잔잔한 수로를 배타고 이동하면서 세계 여러 나라 복장을 한 인형들을 구경하는 놀이기구에요. 근데, 인형들이 아기자기하고 귀여워서 보는 맛이 있음. 그러나 다소 지루할 수는 있다는 점.


인어공주스몰월드 인어공주. 세계 대륙별 테마도 나오고 동화테마도 나온다.



⑤ 위니더푸


4인용 카트를 타고 천천히 이동하면서 곰돌이 푸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구경하는 놀이기구. 곰돌이 푸의 주인공들만 나와요. 푸 좋아하시면 추천. 마찬가지로 스릴은 0%입니다. 추천되어 있어서 타긴 했는데, 전 푸에 그닥 관심이 없어서 그런지 그냥 그랬어요. 재밌는거 미리 다 타고 이걸 가장 마지막에 탔더니 더 그런듯요ㅋㅋ 



카트가 너무 귀여운 위니더푸



⑥미스틱매너


이건 아기자기하다기보단 조금 특이한 놀이기구라서 소개해요. 차를 타고 어떤 수집가의 집을 탐험하는 어트랙션이에요. 수집가의 애완 원숭이가 보물(오르골)을 잘못건드려 일어나는 신비한 현상들을 바로 눈 앞에서 볼 수 있어요. 기다란 열차를 타고 보는게 아니라 따로따로 떨어진 차로 돌아다니는거라 신기해요.


이건 강추라고 하긴 뭐해서 이 탭에 넣었는데, 꽤 괜찮으니 한 번쯤 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스릴은 없지만 지루하진 않아요.


미스틱매너 탑승장. 2명씩만 타는 차. 앞, 뒤, 옆 자유롭게 이동하고 빙글빙글 돌기도 한다.



▶꼭 봐야할 쇼


라이언킹 뮤지컬


놀이공원에서 하는 뮤지컬이라 우습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퀄리티가 좋았던 쇼였어요. 심바가 아기사자였을 때부터 다 클 때까지의 주요 사건들을 춤추고, 노래하며 뮤지컬로 공연해요. 라이언킹 영화 보신분들은 대략적인 스토리를 아실 듯. 


이거 보려는 사람들이 엄청 많기 때문에 공연 시작 30분 전엔 미리 가 있는게, 앞쪽자리 잡기 좋아요. 하루에 공연을 몇 번 하는데, 그날의 공연시간은 디즈니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언킹을 보러 온 어마어마한 사람들. 좌석은 원형무대를 360도로 둘러싸고 있다.



야간 퍼레이드


디즈니랜드의 하이라이트!! 야간 퍼레이드입니다. 주간 퍼레이드는 패스해도 되지 않을까싶지만 야간 퍼레이드는 꼭 보는게 좋은 것 같아요. 화려한 불빛들과 함께 등장하는 디즈니 캐릭터들이 우리의 동심을 마구마구 자극한답니다. 퍼레이드 시간이 다 되어가면, 퍼레이드 경로 양 옆으로 사람들이 자리를 잡는데, 적어도 시작 15분 전까지는 자리를 잡아야 앞에서 시야방해 없이 잘 볼 수 있어요. 시작시간은 어플로 확인!


퍼레이드 경로는 아래와 같아요. 1번에서 시작해서 2번에서 끝남. 


퍼레이드경로




5. 캐릭터와 사진찍기


도널드덕, 미키마우스, 구피, 버즈, 우디, 푸, 엘사, 신데렐라, 벨, 스티치 등등 디즈니 애니메이션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어보세요^^ 캐릭터마다 있는 위치가 다른데, 역시 디즈니 어플만 보면 어느 캐릭터가 어디에서, 몇시까지 사진을 찍어주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날드덕과 여친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디지니랜드 입장해서 초입에 미키와 도널드덕이 있는데, 아무래도 입구쪽이라 그런지 줄이 길어요. 또 한 명 한 명 정성들여서 사진을 찍어주다보니 소요시간도 제법 걸리거든요~  공원 안쪽에도 다양한 캐릭터가 많으니 미키나 도날드덕 말고 다른 캐릭터를 원하시면 안쪽으로도 가보세요^^ 


그리고 사진 찍어주는 직원이 옆에서 같이 대기중이니 혼자 오신 분도 걱정 노노!


* * *

<관련 포스트>

[18 홍콩마카오 여행] - 홍콩 디즈니랜드 필수 어플 :: 대기시간, 공연 시간, 지도 확인하자!


[18 홍콩마카오 여행] - 홍콩 디즈니랜드 이용 팁 (1):: 입장료 정보& 밀쿠폰이 이득일까?




6. 쇼핑한 것 맡기고 가볍게 돌아다니기


디즈니랜드에서는 Package Express 라는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디즈니 기념품샵에서 구매한 기념품들을 무료로 맡겨주는 서비스입니다. 각 기념품샵 계산대에서 계산을 하고 패키지 익스프레스를 이용하겠다고 말하면 바로 쇼핑한 물건들을 맡길 수 있습니다. 끝나고 공원을 나갈 때 Guest Relation Building의 Package Express Pick Up에서 찾아가면 됩니다.


무거운 기념품을 샀더라도 걱정 없겠죠? 맡길 때 받았던 확인증

을 제시해야만 물건을 찾을 수 있다고 하니 확인증 잘 보관하시구요.


혹시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호텔에 숙박하는 경우는 호텔로 바로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한번 맡기고 나면 적어도 3시간 이후에 찾을 수 있고, 놀이공원 폐장시간 3시간 전까지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짐 옮겨놓는 시간을 확보하느라 그런듯)


픽업장소 및 픽업장소 운영시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www.hongkongdisneyland.com/guest-services/package-express/


또한 공홈에서는 휠체어, 유모차 등 각종 편의시설 이용 안내 등 고객 서비스에 관한 부분을 자세히 볼 수 있으니 나머지 궁금하신 점은 

에서 확인하세요!


* * *


공감을 눌러주는 당신은 센스쟁이♬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