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알맹/18 홍콩마카오 여행

홍콩 디즈니랜드 필수 어플 :: 대기시간, 공연 시간, 지도 확인하자!

알맹e 2018. 2. 19.
반응형

옛날,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 그 옛날. 놀이공원에 가면 커다란 접이식 지도를 들고다녔던 기억이 나는데요. 요즘은 편하게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OK


홍콩 디즈니에 가신다구요?

그렇다면 꼭 받아가야할 필수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디즈니에서 만든 공식어플

Hong Kong Disneyland 인데요.


이건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꼭꼭 받아 가야돼요. 여러분이 궁금한 거의 모든 것은 앱으로 다 해결할 수 있거든요. 앱만 잘 이용하면 따로 인터넷 검색이 불필요할 정도로 잘 만들어져 있어요.


오늘은 디즈니랜드홍콩 공식앱을 살펴보겠습니다.


디즈니랜드 상징


본 포스팅은 Disneyland 팁 시리즈 중 1편입니다.

다음 편은 입장료 및 밀쿠폰 관련팁이니 정주행 해주세요^^




* * *



디즈니랜드 어플



이렇게 생긴 아이콘의 Hong Kong Disneyland 앱을 다운로드 하면 돼요.



Disneyland 영업시간, 퍼레이드&쇼 시간 정보


디즈니랜드 앱 구동화면



초기구동화면입니다. 하단의 탭에서는 그날의 퍼레이드, 각종 쇼의 시작 시간, 그날의 디즈니랜드 운영시간을 조회할 수 있어요.



영업시간


Park Hour로 들어가서 달력에 내가 방문할 날짜를 선택하면 그 날의 개장 및 폐장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기한건 날짜나 계절마다 영업시간이 다르다는건데, 적게는 30분, 많게는 1시간 30분 정도까지 차이나더라구요. 제가 갔던 날은 개장이 오전 10시 30분, 폐장이 오후 8시였는데, 위에 조회한 날짜는 9:30~21:00인것만 봐도요.





쇼 시간


Today's Showtimes를 누르면 그날의 퍼레이드 시간, 스테이지쇼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요. 내가 관심있는 쇼를 누르면 시간표, 소요시간, 장소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디지니랜드의 하이라이트 야간 퍼레이드, 그리고 인기 많은 라이언킹 뮤지컬 시간 및 장소는 여기서 확인!



Disneyland 지도 & 동선



어플 화면



위의 초기구동화면에서 가운데 있는 동그란 미키를 누르면 디즈니랜드 전체맵과 함께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전체 지도


홍콩디즈니는 크게 일곱 구역으로 나뉘어 있어요. 입구인 메인스트리트, 투모로우랜드, 판타지랜드, 어드벤쳐랜드, 토이스토리 랜드, 미스틱 포인트, 그리즐리 


중앙에 있는 디즈니캐슬을 중심으로 둥글게 길이 나 있어요. 메인 스트리트로 입장해서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동선을 짜면 됩니다. 전체 규모가 그리 큰 편은 아니라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각 랜드 사이를 돌아다니는 기차도 있던데 제가 갔을 땐 운영하지 않아서 여기에 대해선 말씀드릴 수가 없네요.



놀이기구 대기시간&엔터테인먼트&식당 정보


대기시간 캡쳐


Attraction 탭을 누르면 각 놀이기구별 현재 대기시간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어요. 내가 관심 있는 놀이기구쪽으로 맵을 손가락으로 확대해서 확인! 주말이나 명절 연휴 때야 당연히 대기시간이 길겠지만 평일에 가면 의외로 대기시간이 그리 길지 않아요.




제가 갔을 때는 1월 말 평일(수요일)이었는데, 낮동안엔 아무리 길어도 30분을 넘어가는 놀이기구는 거의 없었네요. Disneyland는 놀이기구 운영을 효율적으로 해서인지 조금만 줄 서면 금방금방 타더라구요. 저는 보통 10~20분 내외로 기다린 것 같네요. 단, 저녁 시간이 되니 인기 놀이기구는 30분~40분 이상 대기해야하는 것들도 있었어요.


인기 3종 놀이기구의 경우 패스트패스를 이용하면 줄서지 않고 바로 탈 수도 있는데, 여기에 대해선 이후 포스팅에서 다루겠습니다. 



도널드덕


원하는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고 싶은데 어디로 가야하는지 모르겠다?


Entertainment탭을 보시면 됩니다. 맵에 뜨는 모자 모양을 눌러보면 그 장소에서 진행되는 캐릭터 사진촬영 또는 스테이지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각 시설별 운영(영업) 시간




각 탭에서 놀이기구, 쇼, 기념품샵, 식당 등을 누르면 영업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놀이기구의 경우엔 제한 키, 놀이기구 타입 등도 확인할 수 있어요.



편의시설 정보




현금인출기(ATM), 와이파이존, 분실물보관소, 락커, 식수대, 의무실, 기념주화 기계, 유모차 & 휠체어 대여소, 화장실 등의 위치또한 앱에서 확인가능해요. Guest Services, Restrooms 탭을 확인!


* * *


도움이 좀 되셨나요?

저도 실제로 써보니 앱 하나면 거의 모든 걸 다 해결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가기 전에 꼭 설치해가서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오시길 바라요^^


공감을 눌러주는 당신은 센스쟁이♬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