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알맹/그 외 지역

부산 찐 맛집 - 광안리 막창집 본점 후기 (대창, 곱창 전골은 꼭 시켜주라)

알맹e 2024. 11. 20.
반응형

너무 맛있어서 찐으로 추천하는 부산 맛집

현지인이 추천해준 맛집

 

-내돈내산 후기 : 맛있는 가성비 대창, 불판 두 번 갈아가며 구워주는 집

 

부산에는 저렴한 한우 막창과 한우 대창을 파는 식당들이 제법 많은데요. 서울에선 꿈도 꿀 수 없는 가격에 국내산 한우 막창, 한우 대창이라니 ㅠㅠㅠ게다가 맛은 뭐 말할 것도 없구 소 막창, 대창 러버들은 안가볼 수가 없어요. 

 

지난 번 부산 여행 때는 해성 막창에 가서 감동하고 왔었는데, 이번 부산 여행 때 새롭게 가본 광안리 막창집 본점에선 해성 막창보다 더 한 감동을 받고 왔어요. 해성막창보다 더 추천하는 곳!

 

오늘은 이 정도면 진짜 맛집이라 생각하는 부산 맛집 광안리 막창집 본점에 대해 써볼게요.

 

 

부산 찐 맛집

광안리 막창집 본점

기본 정보

 

위치

-부산 수영구 민락로6번길 28 1층

-광안리 카페거리에서도 가까움

 

영업시간

화~금 17:00 ~ 1:00

토일 16:00 ~ 1:00

(월요일 정기휴무. 라스트 오더 23:50)

 

웨이팅(대기)

거의 웨이팅 필수, 캐치테이블로 웨이팅 하면 됨

 

https://naver.me/xrP6yXWs

 

광안리 막창집 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221 · 블로그리뷰 1,077

m.place.naver.com

 

주차 : 식당 자체 주차장은 아니고 근처에 협력 주차장 같은게 있긴 했는데 어차피 술 마실 거라서 택시타고 갔어요.

 

<알맹이의 다른 포스팅>

부산 해운대 맛집 :: 가격도 맛도 좋은 해성막창, 재방문각

 

부산 해운대 맛집 :: 가격도 맛도 좋은 해성막창, 재방문각

부산 해운대 맛집 가격도 맛도 좋은 해성막창, 재방문각 부산 해운대 줄서서 먹는 유명한 막창 맛집 내돈내산 후기 여기 포스팅은 진작에 해야지 했는데 게을러서 오늘에서야 하네요. 곱창, 대

almenge.tistory.com

부산 옛날 빙수, 단팥죽 맛집 - 용호동 할매 팥빙수 단팥죽 본점

 

부산 옛날 빙수, 단팥죽 맛집 - 용호동 할매 팥빙수 단팥죽 본점

30년 전통 부산 옛날 빙수&단팥죽 맛집 - 용호동 할매 팥빙수 단팥죽 본점 내돈내산 두 번째 방문 어릴 때 부모님을 따라 부산 남포동쪽에 가면 할머니들이 팔던 길거리 팥빙수를 꽤 자주 먹었

almenge.tistory.com

 

외관 및 웨이팅

저는 주말 저녁 9시가 넘어서 갔는데도 대기가 있더라구요. 다행히 케치 테이블앱 원격 줄서기가 가능해서 줄서기 한 후 해운대에서 후딱 택시 타고 갔어요. 부산 사는 사람이 추천해준 곳이라 뭔가 더 기대를 가지고 방문했어요.

 


도착했는데 아직 대기가 좀 남아서 15분쯤 대기하다 입장. 대기번호를 지나치면 입장이 불가능하니 너무 임박해서 가지 마시고 살짝 여유 있게 도착하시는게 좋아요.

 

식당은 세월이 좀 느껴져서 살짝 노포같은 느낌이었고 테이블수가 많은 편은 아니었어요. 테이블은 거의 다 원형 테이블이에요.

 

메뉴 및 주문 특이사항

최소 주문량 참고하세여

이 곳은 국내산 한우 막창, 대창, 곱창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만큼  최소 주문량이 정해져 있어요. 이건 해성막창도 마찬가지였음.

 

구이류(곱창,대창,막창)3인분 이상부터

곱창전골1인 1주문부터(2인분 이상)

볶음밥은 곱창 전골 주문시 가능하고 최소 2인분 이상부터 주문가능해요.

 

저게 각각 따로 세는거라 막창 2인분+곱창전골 1인분 이렇게는 주문 안된다는 것. 단, 구이류는 대창2+막창1 이런 식으로 섞어 주문해서 3인분 채우는 건 가능하고요. 구이류 추가 주문은 2인분도 받아주시더라구요.

 

가격이 싸니 이익을 남기려면 어쩔 수 없는 것 같긴 한데, 저 같은 대식가들은 상관없지만 여러 가지 조금씩 시켜서 골고루 먹어보고 싶은 소식좌들 또는 2인이 가면 좀 아쉬울 수도 있겠고요. 셋 이상이 가면 이것저것 다 먹어볼 수 있어 좋구요.

 

 

메뉴 <1인분 가격>

소막창 14000원

소대창 14000원

소곱창 16000원

소곱창전골 13000원

★구이는 3인분부터 주문 가능 ㅠ★

★곱창전골은 1인 1주문부터 가능★

 

사리(주문시 미리 말하기)

우동/라면/당면 2000원

중국당면 3000원

분모자 4000원

 

볶음밥 2000원(2인분 이상. 전골 주문시 주문 가능)

치즈추가 2000원(주문시 미리 말하기)

공기밥 1500원 


한우 대창, 막창이 1인분이면 완전 저렴해요. 서울에선 한우 대창 먹으려면 지갑에서 피흘려야 하는데, 여기선 3인분 시켜도 42000원임!!  예전엔 더 저렴했는데 오른게 이 정도. 최소주문량이 있긴 하나 가격이 워낙에 싸니 부담스럽진 않아요.

 

3명이서

대창3인분, 곱창 전골 2인분(+라면사리 추가), 대창 추가 주문 2인분 해서 총 대창 5인분 + 곱창 전골 2인분 먹고 나왔어요 ㅎㅎ 볶음밥도 너무 먹고 싶었는데 위장이 허락하지 않아 아쉽게도 못먹음 ㅠㅠ

 

곱창 전골은 1인 1주문이라 되어 있었는데 구이 먹고 추가로 시키니 2인분도 해주시더라구요. 우리는 막창보단 대창파라 과감하게 대창만 시켰습니당. 대창은 구우면 크기가 와자작 줄어들기 때문에 소즁합니다 ㅠㅠ막창에 뺏길 수 없음!

 

맛 후기

 

기본 반찬은 다시마채 무침, 청경채 무침, 메추리알, 오이, 당근, 고추를 주는데, 

 

고추, 당근, 오이, 메추리알은 해성막창도 같고, 광안리 막창집은 특이하게 다시마채를 주는데, 이 다시마채가 매콤 짭짤하니 진짜 맛있어요. 은근 중독적인 맛이라 대창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 ㅠㅠ

 

다시마채는 인기가 많아서 5000원에 따로 판매도 하고 있더라구요. 

 

소스는 여느 막창, 곱창집과 비슷해요. 청양고추가 제법 매워서 니글니글한 대창과 같이 먹으면 중화되는 느낌이 듦.

 

 

대창 3인분 등판! 양 엄청 많아 보이죠? 근데 다 굽고나면 어마어마하게 줄어들어서 저게 결코 많은게 아님 ㅠㅠㅠ

 

여튼 이제부턴 직원분이 다 구워주실 때까지 가만히 기다리기만 하시면 OK!!  직원분이 테이블들을 돌아다니며 타이밍 좋게 와서 뒤집어 주고, 잘라주고, 불판도 알아서 갈아주시고 다 해주세요.

 

여기는 연탄불에 대창을 구워주는데, 대창 한 판 굽는데 불판을 두 번이나 갈아가며 구워주시더라구요. (다른 테이블도 다 마찬가지)

 

직원분들 이렇게 불판 자주 갈아가며 일하시려면 정말 힘드실 것 같은데, 식당 자체의 방침인지 최상의 맛을 내기 위해 불편함도 감수하는게 좀 멋져보였음 ㅎㅎ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절하셨어요. 가끔 후기 보면 직원이 손님에 치여서 불친절했단 후기가 간혹 있던데 우리가 갔을 땐 다 친절하셨어요. 

 

 

대창 구워지는 냄새 아시죠? 냄새만 맡아도 이미 맛있다ㅠㅠㅠ 먹어도 된다는 직원분의 오더(?)가 떨어지자마자 바로 한 점 했는데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는 맛.

 

고기는 역시 기름이 많아야 제맛!! 혼자 꼬소하고, 기름지고, 야들야들하면서 쫠깃하고 입 안에서 살살녹고 다 하는 대창. 입도 즐겁고 위장에 기름칠도 제대로 해주는 행복한 시간!

 

원래 대창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무조건 좋아할 그런 맛!!! 

 

 

부산 왔으니 빼질 수 없는 대선 소주도 한 잔 해주구요. 소주 안주론 삼겹살 보단 대창이 한 수 위인것 같습니다만! 

 

대창은 이렇게 양파, 청양고추 올려서 다시마채로 싸먹으면 느끼함도 중화되면서 청양고추 알싸한 맛도 나는 것이 완전 맛도리 조합이구요ㅎㅎ

 

추가주문함
서비스 육회

 

너무 맛있으니까 흐름 끊기지 않도록 다 먹기 전에 얼른 대창 추가 주문 2인분 갈겨봅니다. 먹다보니 육회도 서비스로 주셔서 잘 먹었어요.

 

 

그리고 역시나 흐름 끊기지 않게 라면사리 미리 추가해서 주문해놓은 곱창 전골이 타이밍 좋게 쨘!

 

곱창전골은 미리 주문하면 오래 안기다려도 되서 좋아요. 거의 다 끓여져서 나오기에 3분 정도만 더 끓여서 먹으면 됩니다. 기본 전골에도 얇은 당면사리는 쬐끔 들어 있긴 한데 개인적으론 라면사리가 더 잘 어울리고 맛있더라구요.

 

곱창 전골 역시 말모 ㅠ  적당히 매콤 칼칼한 것이 저같은 맵찔이도 콧잔등에 땀만 살짝 맺히며 맛있게 먹을 수 있을 정도였고, 안에 곱도 실하게 들어가 있어서 아쉬움 없이 풍족하게 잘 먹었어요.

 

진짜 볶음밥까지 먹고 오고 싶었는데 사리까지 해치웠더니 위장 역류할 것 같아 눈물을 머금고 나왔네요.

 

총 평

이미 위에서 느끼셨겠지만 완전 대만족하고 나온 집. 제가 부산 살았으면 주기적으로 가주는 맛집이었을 것 같아요.

 

해성막창과도 비교를 해보자면 해성막창의 대창도 엄청나게 맛있긴 하지만, 광안리 막창집 본점은 다시마채의 존재에서 훨씬 플러스가 되고, 개인적으로 곱창전골 광안리막창집이 좀 더 맛있었기에 저는 광안리막창집의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대창 좋아하시는 분들은 부산 여행 가시면 꼭 가보세요!

 

<알맹이의 다른 포스팅>

부산 해운대 맛집 :: 가격도 맛도 좋은 해성막창, 재방문각

 

부산 해운대 맛집 :: 가격도 맛도 좋은 해성막창, 재방문각

부산 해운대 맛집 가격도 맛도 좋은 해성막창, 재방문각 부산 해운대 줄서서 먹는 유명한 막창 맛집 내돈내산 후기 여기 포스팅은 진작에 해야지 했는데 게을러서 오늘에서야 하네요. 곱창, 대

almenge.tistory.com

부산 송정, 기장 카페 추천 :: 오션뷰 카페 윤, 바다 코앞 카페

 

부산 송정, 기장 카페 추천 :: 오션뷰 카페 윤, 바다 코앞 카페

부산 송정 바다 코 앞 오션뷰 카페_카페윤 내돈내산 후기 오늘은 지난 연휴 다녀온 부산에서 갔던 카페 중 좋았던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처음부터 이 카페에 갈 생각은 없었는데  근처에 유

almenge.tistory.com

다이소 캠핑용품 추천 2탄 :: 8가지 자잘템들 실제 써본 후기

 

다이소 캠핑용품 추천 2탄 :: 8가지 자잘템들 실제 써본 후기

다이소 캠핑용품 추천 2탄 :: 실제로 써본 후기 포함 내돈내산 다이소는 정말이지 백패킹, 캠핑하는 사람들한테도 사랑이죠ㅎㅎ 정말 별의별 캠핑 용품들이 다 있어서 깜짝 놀랄 정도! 올해 다이

almenge.tistory.com

 

반응형

댓글

💲 도움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