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알맹/16 영국 여행

런던 뮤지컬 가성비 좋은 자리 예매하는 방법 추천/찰리와초콜릿공장

알맹e 2016. 3. 3.
반응형

   지난 번 포스팅에서는 런던에서 본 뮤지컬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 대한 추천 및 후기를 썼습니다. 

 

뮤지컬 자체도 너무 좋았지만, 가성비 좋은 자리에서 볼 수 있었기에 더 좋았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인터넷을 통해 런던 뮤지컬을 예매한 방법에 대해 소개해볼까 해요^^ 

이 글은 제목으로 낚시하는 광고글이 아니고, 특정 사이트에서 돈을 받고 쓰는 포스팅도 아닙니다. 순수하게 정말 만족했기에 정보공유 차원에서 올리는 글이에요~

*

런던을 여행하신다면 런던에서 뮤지컬 한편씩은 꼭 보려고 마음먹은 분들이 많으실거에요~런던에서는 여러개의 대작 뮤지컬들이 전용극장에서 매일매일 공연되고 있으니까요~

 

<런던에서 매일 공연되는 수많은 뮤지컬의 일부>

 

 

세계 3대 뮤지컬이라 불리는 오페라의 유령, 캣츠, 레미제라블은 물론이고,

라이온킹, 맘마미아, 미스사이공, 위키드, 스릴러, The book of Mormon, 마틸다, 알라딘, Bend it like Beckham, 빌리엘리어트, 드림걸즈, 킨키부츠, Stomp 등등~

뮤지컬 선택권이 아주 많죠.

 

런던 여행하면서 뮤지컬을 보고자 하시는 분들이 이용하는 예매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1. 본인이 직접 인터넷 예매

2. 한국 대행업체를 통한 인터넷 예매

3. 당일현장구매(데이시트)

1은 내가 앉을 자리와 가격범위를 내 손으로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2는 민박이나 여행사등의 한인업체를 통해 손쉽게 예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3은 운이 좋으면 당일 남은 땡처리 티켓을 싸게 구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제가 이용한 방법은 당연히 1번이구요.  

 

단점은

1은 내가 직접 일일히 검색해서 찾아보고 다녀야 한다는 귀찮음. 2는 자리 및 가격 선택 범위가 비교적 좁고, 자유도가 낮은 점. 3은 인기뮤지컬의 경우 싼 티켓이 하나도 남아있지 않아 싸지도 않은 돈 주고 안좋은 자리에서 봐야 하는 쪽박을 맞을 수도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1번 방법으로 예매하시는 분들의 귀찮음을 최소화해드리기 위해서에요.

자, 지금부터 과정을 잘 봐주세요^^

 


 

3단계 과정만 거치시면 됩니다.

1. 뮤지컬 예매 사이트 선택하기

2. 관람 날짜 선택 후 자리와 가격 조회하기

3. Seatplan 사이트 들어가서 자리 후기 조회하기(->이번 포스팅의 핵심!!)

4. 예매하기

 

1. 뮤지컬 예매 사이트 선택하기

우리나라에서 공연 티켓 예매할 때 옥션, 인터파크, 지마켓 등등 많은 예매 사이트가 있듯이 런던에서 뮤지컬을 예매할 수 있는 예매 사이트도 여러 곳이 있어요.

이번 포스팅의 핵심은 과정 3이기에 뮤지컬 예매 사이트들을 제가 비교해드릴 수는 없을 것 같아요. 다만 많은 분들이 예약하는 사이트로는 무난하게

1. Seetickets (www.seetickets.com )

2. Ticketmaster ( http://www.ticketmaster.com/ )

3. TKTS (www.tkts.co.uk )

4. 해당 뮤지컬 공식홈페이지에서 예매

 

등이 있는 것 같아요.

(만약 더 싸고 좋은 사이트를 발견한신 분은 추천해주시면 후에 추가할게요 ㅎㅎㅎㅎ)

 

여행가기 전 시간 여유가 있는 분은 사이트마다 꼭 가격 비교해보는 지혜를 발휘해주세요 ㅎ

하지만 전 출발당일에 인천공항으로 출발하기 1시간 전에 부랴부랴

이틀 후 공연을 예매한 거여서 비교할 여유가 없었기에 무난하게 4번에서 예매했어요.

 

그래도 28.75파운드에 가성비 킹인 자리를 예매했기에 이 포스팅을 하고 있는거죠 ㅎㅎ

난 이것 저거 복잡한거 귀찮다. 하시는 분은 저처럼 공홈에서 예매하시는 것도 추천입니다. 공홈 가격이 저렴한 경우도 많구요~

 

전 공홈에서 자리 고르고 예매했기 때문에 공홈을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제가 예매한 곳인 찰리와 초콜릿 공장 뮤지컬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http://www.charlieandthechocolatefactory.com/index.php

 

다른 뮤지컬을 보실 분은 구글에 '뮤지컬이름(물론 영어로)+musical'으로 치면 검색결과에 공식홈페이지가 나올거에요.

(예)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ty musical

 

2. 관람 날짜 선택 후 자리와 가격 조회하기 

아래는 제가 예약한 공홈캡쳐화면입니다.

 

 

위의 Book tickets(티켓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뜰거에요. 모든 예매 사이트 예매과정은 다 비슷하니 어렵지는 않으실거에요.

보고자 하는 날짜를 선택!!

저는 이 포스팅을 위해 임의로 오늘로부터 5일 후의 저녁공연을 선택해봤습니다.

아래 프로모션 코드는

있는 분은 넣으시고 없는 분은 컨티뉴 버튼을 누르시면요

 

 

드디어 자리를 고를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공연하는 극장은 Theatre Royal Drury Lane 극장입니다.

이 극장의 내부 모습이에요. 1층부터 4층까지 자리가 있는 극장이네요 ㅎㄷㄷ

 이 극장의 경우1층자리는 Stall, 2층자리는 Royal circle, 3층자리는 Grand circle, 4층 자리는 Balcony 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어요.

 

원하는 층을 선택하세요.

저는 임의로 제가 공연을 봤던 층인 3층 Grand circle을 선택하니

 

그랜드서클 층의 좌석 배치도가 뜨고, 현재 예매 가능한 자리들이 파란색, 노란색, 초록색으로 표시되네요. 예매가능한 자리들의 색깔이 몇가지로 표시되는 것은

자리의 가격대(싼지, 비싼지, 보통인지 등을 색깔로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암튼 예약가능한 자리 아무데나 마우스를 올리면 위 사진 처럼 자리 번호와 가격이 표시됩니다.

Grand circle A5는 제가 실제로 이 뮤지컬을 봤던 자리입니다.

여러분들은 여러분이 원하는 자리를 선택해보세요.

암튼 전 저  A5 석을 클릭했더니 이런 경고메시지가 뜨네요.

'제한된 뷰(측면 자리) - 앞으로 기울여서 봐야만 함'이라네요...

아? 뷰가 별로인 자리니 참고하라는 경고메시지구나

 

근데....왜 뷰가 별로인지 자세히 알 수는 없나??

이 자리에서 찍은 사진이나 이용후기를 한번 봤으면 좋겠다....

는 생각을 하면서 일단 OK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내가 선택한 자리가 이렇게 아래에 찍혀있는 걸 볼 수가 있어요.

 

이제 여기서 결재만 하면 이 자리는 내 자리가 되겠죠?

근데 결재하지 말고 일단 스톱!!!!

 

이 자리가 어떤 자리인지 실제 공연을 본 사람들의 후기를 보러 가봅시다.

내가 고른 층과 좌석 번호를 기억한 채로 다음 사이트에 접속하세용

http://www.seatplan.com/

 

 

3. Seatplan 사이트 들어가서 자리 후기 조회하기  ★★★★★

위의 링크로 들어가면 Seatplan이라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첫페이지는 위와 같습니다.

런던 극장들에서 최고의 자리를 찾으라네요~

회원가입 없이도 리뷰를 확인할 수 있네요 ㅎㅎ

 

이제 저 검색창에 내가 볼 뮤지컬을 공연하는 극장 이름을 영문으로 쓰고 서치버튼을 콕 눌러요.

만약 극장이름을 모른다면, 보고자 하는 뮤지컬의 제목을 치셔도 됩니다.

 

전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검색했습니다. 자동완성 기능을 제공하니 어렵지 않아요 ㅎ

 

서치 버튼을 누르니 찰리와 초콜릿공장 페이지가 뜨고, 잘 보면 포스터 아래쪽에

극장 이름이 나와있네요. 극장 이름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자~ 이제 조금전에 제가 선택해둔 자리의 리뷰를 찾아봅시다. Grand circle에서 A5자리였습니다.

Grand circle을 클릭하면

좌석 열들이 촤르륵 뜨네요~ 저는 A5자리가 궁금하므로 Row A 클릭!

 

오 다행히 제가 궁금하는 자리에서 실제로 공연을 봤던 사람의 후기가 1개 있네용 ㅋㅋ

1명이긴 하지만 일단 별점이 5점인 걸 보니 기대가 되네요 ㅎㅎ

Seat A5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이 자리를 이용한 사람의 후기를 확인할수 있어용

 

편안함, 레그룸, 뷰에 대한 별점을 확인하고, 직접쓴 후기를 드문드문 읽어보니

 

'이 자리는 내가 런던에서 본 뮤지컬에서 앉았던 저렴한 자리 중 가장 좋다. 극장 측에서는 이 자리가 앞으로 숙여야 하는 자리라고 소개한다. 하지만 내 뒷자리엔 다른 사람이 앉지 않기에(이 자리 뒤에는 다른 좌석이 없다) 내가 앞으로 숙여서 봐도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므로) 아무 상관이 없다.

당신이 앞으로 숙이면 뷰는 정말 완벽하고, Grand circle 자리는 3층이지만 오히려 낮게 느껴질 것이다. 처음엔 잘 보기 위해 한층 아래 circle 자리를 예매할까했었는데, 그럴 필요가 전혀 없었다. 좋은 자리였고 강추한다.'

 

우와....예약할 때 제한된 뷰에 대한 경고가 떴던 자리인데 후기가 너무 좋네요.

 

 

이 자리가 사이드 자리이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지만 의외로 좋은 자리일 수 있겠자는 생각이 들기 시작합니다.

그래도 덜렁 후기 하나만 읽고 확정하기엔 먼가 불안한 감이 있으므로 제 자리 바로 옆 자리 후기도 한번 살펴봅니다.

 

A4자리입니다. 오~ 아까 후기만큼은 아니지만 대체로 좋은 평을 하고 있네요.

극장에서 제한된 뷰라고 공지했지만 실제로 보니 전혀 그렇지 않았다. 가성비 최고다는 평이네요.

레그룸에 대한 평도 있는데 

이건 키 크신 분들은 한번 참고해보시면 되겠네요.

 

이 후기에는 자리에서 찍은 뷰 사진도 함께 올려져있길래 확인해보니

꽤 괜찮은 것 같아서 아까 봤던 A5자리를 예매하기로 결정!!

 

예매 사이트로 다시 돌아가 예매를 완료했습니다. ^^

참고로 같은 극장의 다른 자리 리뷰도 이 사이트에서 아래 사진처럼 표시되기 때문에 끌리는 좌석을 클릭만 하면 그 자리 리뷰 또는 찍은 사진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 가성비 좋은 자리 추천>

제가 봤던 Grand circle A5 자리 강추합니다^^

위의 후기들을 보고 예약했는데, 정말 후기 그대로여서 너무 좋았어요.

 

티켓 인증^^ 거짓말이 아님을 인증하는 의미에서...ㅎㅎ

티켓 가격 28.75파운드 확인하셨나요?

 

 

자리에 앉으니 제 앞으로 보이는 뷰....

아이고 완전 측면이네요. 무대가 저만큼밖에 안보이는데....공연 거의 못보는거 아니야 싶었죠

 

근데 제 자리 앞 뒤는 다른 좌석이 없고, 제 앞에는 난간 있습니다 ㅋㅋㅋ

난간이라 하기엔 넓고 푹신푹신해보이네요.

자 이제 이 곳에 팔꿈치를 대고 몸을 앞으로 숙여봅시다ㅎㅎㅎ

 

오 생각외로 장애물없이 탁 트였네요. 이건 사진 찍는다고 앞으로 덜 숙였을 때 사진인데,

난간에 팔꿈치 대고 완전히 숙여보면 무대 맨 오른쪽 가장자리만 제외하고는 무대 전체를 비교적 가까이서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내 왼쪽, 내 뒤는 아무도 앉지 않으므로 다른 사람에게 전혀 피해를 주지도 않아요.

 

근데 2시간 넘게 몸을 앞으로 숙이고 있으면 불편하지 않나요?

하실 수 있겠죠? 전 평소에 허리가 안좋은 편은 아니어서 전혀 힘들지 않았어요. 넓은 난간에 팔 편하게 괴고 보니 집에서 편한 자세로 티비보는 것같은 느낌 ㅋㅋ

 

평소에 허리가 안좋은 분은 비추합니다.

하지만

난 젊다. 허리디스크같은 허리병이 없다. 싼 가격에 최대한 좋은 자리에 앉고 싶다. 하면

최고의 자리라고 말씀드리겠어요 ㅋㅋㅋ

1층 맨 앞자리만큼은 아니지만 배우들 얼굴표정 정도는 식별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의 자리에요. 

 

물론 난 이왕 보는거 비싼 돈 내고 좋은 자리에서 보겠다 하시면

1층 Stall 4~7열, 2층 royal circle 맨앞줄 추천드립니다. 통상적으로 뮤지컬 VIP석으로 통하는 자리들입니다~ 뷰가 환상이죠..하지만 마이마이 비싸요 ㅎㅎㅎ

 

******주의*******

측면 자리 중에는 진짜 안좋은 자리도 많습니다. 일명 시야 방해석. 그러니 꼭꼭 Seatplan을 통해서 후기 확인 후 결정해주세요. 같은 줄에 있는 자리라도...자리 위치에 따라 후기가 극명하게 갈리는 자리들도 있어요.

그리고 싼 표 중에는 10파운드 대의 표도 간혹 있는데 이런 자리들은.....음향장치 바로 옆 자리거나, 기둥에 가리는 뷰거나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무턱대고 싼 자리도 주의!

 

4. 예매하기 & 티켓받기

 

절차에 따라 티켓을 무사히 결제하고, 예매를 마치셨다면 이 메일로 확인메일이 올거에요. 그 메일 출력해가서 현장수령하시면 되어요!

근데 극장에 따라서는 예매한 티켓을 현장에서 수령할 때 티켓 예매할때 사용한 신용카드를 보여줘야 하는 곳도 있으므로 예매할 때 사용했던 신카 챙겨가시구요,,,

 

근데 제 경우엔 성(Last name)만 묻더니 표를 바로 찾아서 주기는 했어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예약한 카드 꼭 챙겨가기!

 

 


 

에이고 ㅋㅋㅋ 짧고 간결하게 쓰려고 마음먹었는데 쓰다보니

엄청 길어졌어요 ㅠㅠㅠ 읽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그래도 정성들여 썼으니 예쁘게 봐주세요 ^^

 

혹시 찰리와 초콜릿공장 뮤지컬 후기가 궁금하시면 아래에 이전포스팅 링크해놓았으니 참고해주시구요~

 

 [혼자유럽여행D3/런던] 완전 강추하는 뮤지컬 찰리와 초콜릿공장/런던 뮤지컬 예매 추천/코벤트가든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영국식아침식사에 대한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뿅!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