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이는 알맹

알맹이의 시간 2,3,4번째 다음 메인 노출

알맹e 2019. 9.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맹이입니다. 부끄럽게도 1년 간 블로그를 쉬다가 다시 돌아온지 이제 5일 정도 된 것 같네요.

 

그런데 돌아오자마자 쓴 글 3개가 연속으로 다음 메인에 걸리는 경사가 생겼네요. 다음에서 나 오랜만에 글 쓴 걸 어떻게 알았지? ㅋㅋㅋ 싶어서 웃겼네요

 

3년간 250개 가까이 되는 글을 썼지만 그 중에 다음 메인에 걸린 건 딱 1개 뿐이었거든요. 두 번째, 세번 째, 네 번째 메인노출이 단 이틀만에 이루어졌네요. 요즘 다음 기준이 좀 바꼈나??? 그래도 기분좋긴 하네요.

 

맞아요 ㅎㅎㅎ제 주변 사람들은 저 블로그 하는거 몰라서 여기에서라도 자랑하고 싶어 쓰는거예요! 우선 2016년에 첨으로 메인에 걸린 포스팅은 이거!

 

핀란드 오로라 여행 :: 5일 만에 드디어 만난 Aurora (Part.2)

 

핀란드 오로라 여행 :: 5일 만에 드디어 만난 Aurora (Part.2)

<2016. 1. 11. (월)> 여자혼자 오로라+유럽여행 Day. 12 핀란드 Kiilopaa (앞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 사우나에서 마음을 다독였건만 허탈한 마음을 감출 수는 없었다. 버킷리스트 이루는 건 쉽지 않구나 하며 목..

almenge.tistory.com

 

그리고 한 3년을 아무리 글을 써도 3년간 절대 내 글을 올려주지 않던 DAUM

 

 

 

 

그러다 올해 1년만에 컴백하고 첫 글을 쓰고 이틀이 지난 날. 잠깐 쉬면서 무심코 블로그에 들어갔는데 이상하게 평소보다 방문자가 많은거예요~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갔더니 모든 유입이 저렇게 다음에서....    

 

설마? 설마?! 설..........마?!!! 하면서 다음에 들어갔죠 ㅎㅎ 

그랬더니 모바일은 아니고, PC버전 다음 홈페이지 티스토리 탭에 떡하니 이 포스팅이 걸려있는게 아니겠어요? 

 

여름파리여행 :: 노트르담, 마르스 (샹드막스) 광장 에펠탑 야경

 

여름파리여행 :: 노트르담, 마르스 (샹드막스) 광장 에펠탑 야경

2018.7.29 (일) 19박20일 혼자 떠난 유럽여행 DAY 3 ▶게으른 자의 타임슬립 파리 북역→프렌치 레스토랑 저녁식사→저녁 산책→마르스 광장 에펠탑 야경 앞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 * * * 날씨요정의..

almenge.tistory.com

 

크..... 돌아오자마자 쓴 글이 메인이라니. 캡쳐해놓은게 있는데 올리려고 보니 왜 없지??

 

운이 좋네, 별일이 다 있네 하면서 1일 1포스팅에 매진하고 있는데, 그 다음 날은 방문자수가 전날보다 더 폭발한거에요. 그래서 보니

 

전날 메인에 걸렸던 포스팅의 후속 포스팅인 파리 마레지구 맛집 포스팅이 또 메인에 걸린거있죠? 이 날은 방문자 수 1500찍었네요. 전날 메인에 걸렸을 때보다 방문자가 훨씬 많았어요. 사람들은 역시 맛집에 관심이 많구나 하던걸 느낀 ㅎㅎ

 

파리 마레지구 맛집 :: 프렌치 레스토랑 Le Colimacon (푸아그라)

 

파리 마레지구 맛집 :: 프렌치 레스토랑 Le Colimacon (푸아그라)

**블로그 메인화면에서 인스타나 카카오 채널 팔로우 하시면 새 글 피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미식의 천국 파리에는 맛있는 식당이 넘쳐난다. 심지어 미슐랭 1~3스타 레스토랑만 100개가 넘는다. 오늘 소개..

almenge.tistory.com

 

근데 예전과는 달리 요즘은 메인에 올라도 하루 내내 걸려 있는게 아니라 다른 글들과 함께 로테이션 되면서 글이 올라갔다 내려갔다를 반복하더라구요. 몇 년 전에 처음으로 메인에 걸렸을 때는 하루종일 제 글이 다음메인에 걸렸었고 그날 방문자수가 몇 천명이었거든요.

 

 

 

이틀 연속 두 번 메인이라니 

이제 열심히 하라는 걸로 알고 열심히 포스팅해야겠다 하는 차에 몇 시간 있다 또 방문자수가 급증하더라구요? 맛집 글이 아직 걸려있나? 하고 보니

 

 

 

며칠 전에 쓴 컴백 후 첫글이 또 메인에 ㅎㅎㅎㅎ 하필 오후 3시까지 늦잠자서 일정 망한 글이 메인에 올랐네요. 쓴지 며칠 되는 것도 메인에 올려주는구나 다음

 

D3. 늦잠 대환장파티_#파리 북역, 유래일패스, 맛집

 

D3. 늦잠 대환장파티_#파리 북역, 유래일패스, 맛집

2018.7.29 (일) 19박20일 혼자 떠난 유럽여행 DAY 3 ▶게으른 자의 타임슬립 파리 북역→프렌치 레스토랑 저녁식사→저녁 산책→마르스 광장 에펠탑 야경 블로그 방치한지 1년 만에 컴백ㅎㅎ 그 사이..

almenge.tistory.com

이 글은 메인에 올라서 쫌 부끄러웠어요 제목부터 ㅠㅠㅠ 제 부끄러움을 느낀건지 이 포스팅은 메인에 오른지 한두시간만에 내려가긴 하더라구요. 

 

이틀동안 글 세개가 메인에 오르다니 참 어안이 벙벙했지만! 행복했어요. 이렇게 쉽게 메인에 오르니 앞으로도 이런걸 바라게 될까봐 걱정이네요~ 얼른 잊어버리고 열심히 포스팅 해야겠죠? 후속 포스팅들도 지켜봐주세요!

 

그리고 이왕 오신 김에 다른 포스팅들도 읽어보고 가셔요^^

 

모바일로 제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은 화면 상단에 있는 CATE를 누르시면 카테고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