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이는 알맹

알맹이의 시간 10, 11번째 다음메인 노출

알맹e 2020. 1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처럼 '끄적이는 알맹' 카테고리에 글을 써봐요

 

아마도 이번 포스팅은 몇몇 구독자님들만 보고, 검색유입은 없을 듯한 포스팅입니다만은 기록 및 기념을 위해 써봐요!

 

 

다음 메인 담당자가 과연 존재하는 것인지, 아님 AI가 나름의 알고리즘을 가지고 노출시키는 것인진 모르겠지만 

 

제 경우엔 항상 블태기가 올만하거나, 긴 공백 후 다시 컴백한 직후에 꼭 다음 메인에 노출되더라구요. 이번에도 예외없이 살짝 지쳐갈 때쯤 11번째 노출을 시켜주네요.

 

10번째 다음메인 달성 때 글 쓸까 하다 귀찮아서 묵혀뒀는데 오늘 11번째 다음 메인 달성 했길래 모처럼 이 카테고리에 글을 써봐요.

 

▶10번째 다음메인 노출

 

때는 제가 블로그를 거의 10개월 째 손 놓고 있다 컴백하고 얼마 안 지났을무렵 난데없이 속초여행 포스팅이 메인에 올라갑니다. 

 

바로 이 포스팅!

 

속초 물회 맛집 :: 청초수물회 , 줄서서 먹는 유명한 곳

 

속초 물회 맛집 :: 청초수물회 , 줄서서 먹는 유명한 곳

속초 물회 맛집 청초수 물회 -내가 소개하는게 무의미할 정도로 이미 유명한 기업형 맛집 [내돈내산, 내돈내먹] 오늘은 다시 국내 포스팅으로! 7월 주말에 다녀온 속초 물회 맛집 청초수물회 후

almenge.tistory.com

 

다음메인에 나름 몇 번 올라가본 결과 같은 메인노출(?)에도 지속적인 노출이냐 간헐적인 노출이냐에 따라 방문자수가 상이한데요. 10번째 다음메인의 경우 나름 다음 메인중에서도 상위 페이지에 크게 빵 하고 올라가서 방문자수가 꽤 컸어요.

 

 

 

 

평소였다면 상상도 할 수 없을법한 방문자가 다녀간 9월 27일, 그리고 그 다음날까지!

 

최종적으로는 만오천 몇 명이 다녀갔어요. 그동안 노출되었던 포스팅은 죄다 해외여행 포스팅이어서 10번 가까이 메인에 올라간 동안 한 번도 악플이 달리거나 한 적은 없었는데, 저 물회집은 국내고, 워낙 유명한 곳이다보니 다녀간 사람이 많아서 악플도 낭낭하게 달렸더라구요.

 

이때 저는 인왕산 등산중이었는데, 계속 티스토리앱 알림이 딩동딩동 울리길래 뭐지 하고 봤는데, 뭐 거의 저를 알바로 몰아가는듯한 댓글들도 보였구요 ㅋㅋㅋㅋㅋ 누군가가 항변하는 댓글을 달았는데 그 댓글이 알바댓글로 취급받는듯한 댓글도 달리고 하루종일 댓글창 확인하느라 흥미진진했네요.

 

누가 이런 티스토리 블로그로 알바를 쓴다고 ㅎㅎㅎㅎ

 

 

 

 

 

암튼 메인에 크게 노출된 이날 하루는 이 글 하나로 조회수 만 사천가량을 달성했었어요. 그리고는 한달 조금 넘게 조용하게 포스팅을 이어오고 있었는데, 이 글을 쓰고 있는 바로 오늘(11월 8일) 11번째 다음메인에 올라갔네요.

 

 

 

 

▶11번째 다음메인 노출

 

잠시 밖에 나왔다 심심해서 티스토리앱을 봤는데, 이상시리 방문자수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확인해보니!

 

 

 

 

 

이런 유입로그가.....!

 

딱 감이 왔죠~ 아, 또(?) 메인 떴구나 ㅎㅎ 하고 들어가보니

 

 

 

 

 

쓴 지는 이미 며칠 지났던 속초 홍게 간장게장집 후기가 메인에 떴네요. 바로 요 포스팅!

 

 

 

속초 맛집 추천 :: 동해안붉은대게, 홍게 간장게장(홍게장) 맛남

 

속초 맛집 추천 :: 동해안붉은대게, 홍게 간장게장(홍게장) 맛남

[내돈내산] 속초 맛집 추천 :: 동해안붉은대게 홍게 간장게장을 맛볼 수 있는 곳 [내돈내산/내돈내먹/순수후기] 강릉이나 속초처럼 바닷가 도시들을 여행하다보면 무의식적으로 해산물 맛집을

almenge.tistory.com

 

 

저번에도 그렇고 이번에도 그렇고

꼭 글 쓰자마자 메인에 올라가는 건 아니더라구요. 쓴지 대략 5~6일쯤 된 글이 난데 없이 메인에 노출되곤 하더라는;;;

 

 

 

 

 

 

 

피씨버전 다음에선 이렇게 뜨더라구요. 이번엔 저번과는 달리 하단쪽에 노출되서 인지 저번만큼 방문자가 만단위는 아니지만, 그래도 평소 방문자수보다 3배 가량은 높은 방문자수를 자랑하고 있네요. 물론 11번째 메인은 현재진행형이라 지금 이 순간에도 방문자수가 오르는 중입니다만은

 

이번엔 대박은 아니고 중박느낌이랄까요?

 

사실 다시 블로그에 조금씩 질려가고 있었는데, 어떻게 귀신같이 알고(?) 메인에 노출시켜서 다시금 포스팅 의욕을 활활 타오르게 하네요 ㅎㅎㅎ 앞으로도 열심히 쓰도록 노력해야겠어요! 그럼 오늘은 여기서 뿅!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다음 담당자분 과연 실존하시나요? 아님 AI 인가요?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