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알맹/강원도

속초 물회 맛집 :: 청초수물회 , 줄서서 먹는 유명한 곳

알맹e 2020. 9. 13.
반응형

속초 물회 맛집

청초수 물회

 

-내가 소개하는게 무의미할 정도로 이미 유명한 기업형 맛집

 

[내돈내산, 내돈내먹]

 

오늘은 다시 국내 포스팅으로!

7월 주말에 다녀온 속초 물회 맛집 청초수물회 후기입니다:) 강릉을 둘러보고 속초에 간 우리! 일행이 열심히 써치해서 찾아온 물회집이었어요.

 

청초수물회 속초본점

▶주소 : 강원 속초시 엑스포로 12-36

▶영업시간 : 매일 9:30-21:00(라스트오더 19:50, 포장마감 20:30)

▶속초 청초호 호수변에 있어 호수뷰를 보며 식사 가능

▶속초 본점, 춘천, 일산, 인천, 김포, 의왕, 강남점 등 운영중

▶유명 닭강정 맛집인 만석 닭강정 본점이 도보 8분, 차로 2분 거리에 있음

 

 

이제껏 제 인생 물회는 현지인 친척 손에 이끌려 갔던 부산 기장에서 먹은 명품물회였는데요. 그 이후로는 왠만한 횟집에 사이드메뉴로 파는 물회 같은 건 성에 안차 버렸지 뭐에요? 거기 다시 가고 싶다 ㅠㅠ

 

이번 속초 여행 중 갔던 청초수 물회는 부산 기장 그맛만큼은 아니었어도 이정도면 속초 물회 맛집이라고 할 순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회 식당인 만큼 여느 횟집에서 사이드로 파는 물회보단 확실히 맛있으니까요. 입맛엔 개인차가 있겠지만 전 나쁘지 않았어요.

 

 

 

도착해서 건물 보자마자 깜짝 놀랐어요. 그냥 식당이겠거니 했는데 건물이 왠만한 회사 건물처럼 컸어요. 건물을 하나 지어서 통째로 식당으로 쓰고 있었어요. 앞에 주차장도 넓게 완비되어 있고, 사진에 보이는 천막이 대기하는 곳이에요.

 

반대편 쪽은 호수뷰이고 통창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건물이 이렇게 큰 데도 앞에 대기중인 사람들이 엄청 많아서 번호표를 받고 대기해야 했어요. 방송으로 자기 번호가 호명되면 입장. 방송만 하시는 분도 따로 계셨음ㅋㅋㅋㅋ 진짜 왠만한 기업이네

 

다행히 사람이 금방금방 빠져서 그리 오래 기다리진 않았습니다.

 

 

 

우린 4층으로 안내받았어요. 통창 너머로 보이는 청초호가 멋지네요. 창가 자리에 앉으려면 내부에서 또 따로 줄서서 기다려야 한다길래 우린 그냥 안쪽 자리에 앉았어요. 밖에서 줄서고 뭐 안에서도 줄을 서냐며 ㅋㅋㅋㅋ

 

 

 

 

창가 근처여서 호수를 조망하기엔 괜찮았어요. 건물이 이렇게 큰데도 사람들로 꽉 들어차 있었어요.

 

 

 

주문을 기다리고 있는데 눈 앞에서 뭐가 막 바쁘게 돌아다니길래 봤더니 서빙 로봇 ㅋㅋㅋㅋ여긴 홀직원들 뿐만 아니라 이렇게 로봇들도 함께 돌아다니면서 음식을 서빙하고 있었어요. 저 쟁반에 음식을 싣고 지혼자 움직여서 딱 그 테이블 가서 서면 손님이 음식을 받거나, 직원이 와서 내려줌 ㅋㅋㅋ 신박하다

 

이 집 사장은 어마어마한 갑부겠구나 했네요

 

 

 

 

속초에 왔으니 물회랑 같이 오징어 순대(1마리 11000원)도 시켜봤어요. 오징어 순대는 그냥 무난무난. 개인적으로는 예전에 속초 왔을 때 순대거리에서 먹은 오징어 순대가 더 맛났음. 아무래도 모든 음식은 전문점만 한 데가 없죠? 여긴 물회 전문점이니까!

 

맛은 그냥저냥이었지만 인상깊을 정돈 아니었음. 굳이 시킬 필요는 없을듯

 

 

 

 

밑반찬 찍는 걸 잊어서 물회가 나오고 나서야 호다닥 찍어봄. 젓갈, 김치, 마카로니 샐러드, 견과류, 인절미가 깔렸어요. 견과류랑 인절미를 밑반찬으로 주는게 신기했음!

 

소면이랑 밥은 물회시키면 같이 나와요. (1인분당 소면1, 밥1씩 나옴)

 

주문할 수 있는 물회 종류는 해전물회, 일반물회, 오징어물회가 있었고, 그밖에 섭국, 성게알 비빔밥, 성게알 미역국, 섭전복국, 전복죽, 오징어 순대, 회덮밥, 회무침, 돌문어숙회 등이 있었어요.

 

 

 

로봇이 배달해준 우리의 물회!

왼쪽부터 차례로 오징어 물회(25000원??싯가. 1인), 해전 물회(42000원. 2인분)

 

1인분 가격 치고 좀 비싼 느낌은 있음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듯 했던 해전물회. 1인분 짜리도 팔고 2인분 짜리도 팔아요. 우린 2인짜리로 주문.

 

보시다시피 해삼과 활전복을 메인으로 하고 그밖에 몇 가지 생선회, 멍게, 날치알, 채소가 듬뿍 올라가 있었고 아래엔 육수가 깔려 있었어요. 비주얼은 합격!

 

 

 

 

해산물 다 싱싱하고 살얼음 깔린 육수도 진하고 시원하고 새콤달콤한게 맛있었어요. 특히 해삼이랑 전복의 쫀득쫀득한 식감이 좋았어요. 

 

하지만 같이간 친구는 해삼이랑 멍게를 별로 안좋아하는지라 이거보단 오징어물회가 더 낫다고 했으니 참고! 아무래도 해삼, 멍게 포함 여러 해산물이 섞여있다보니 해산물 특유의 향 때문에 친구가 잘 못먹었던 것 같아요. 멍게랑 해삼은 특유의 향이 좀 강하니..

 

물론 저처럼 해산물 다 잘먹는다 하면 추천합니다!

 

 

 

이건 오징어 물회. 오징어를 메인으로 해서 날치알, 채소, 문어 등이 올라가 있었어요. 역시나 진한 살얼음 육수가 시원하고 새콤달콤하니 맛있었어요.

 

이건 아까의 해전물회 보다는 들어간 해산물 가짓수가 적고 멍게나 해삼이 안들어갔다보니 해산물 향이 덜해서 해전물회는 잘 안먹던 친구도 이건 잘 먹더라구요.

 

 

 

같이 나온 밥이랑 함께 냠냠. 오랜만에 맛있는 물회를 먹어서 기분 좋음!

 

 

 

<속초 물회 맛집 청초수물회>

 

관광지답게 가격은 좀 사악한 편이지만 물회 전문점인만큼 기본적인 맛은 보장되는 곳이었어요. 존맛!!!까진 아니어도 평타는 됨. 하절기를 제외하고는 인터넷 주문을 통해 전국택배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도 코로나때문에 집콕하다 물회가 먹고 싶어질땐 한 번 주문해보려구요~

 

난 해산물 전부 다 좋아한다 하면 해전물회, 

날 해산물은 먹으나 전복, 해삼을 못드신다면 일반 물회나 오징어 물회 시키심 될 거 같고

 

혹시 안익힌 해산물 자체를 아예 못드시는 분이라면 섭국, 성게알 미역국, 전복죽 같은 조리된 메뉴도 있으니 그런거 시키시면 될 것 같아요. 성게알 비빔밥도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2020.11.10 추가. 속초 봉포머구리집 물회 후기도 올렸어요. 비교해보실 분은 아래 링크 참고>

 

속초 봉포머구리집 :: 물회 맛집 비교 (vs 청초수물회)

 

속초 봉포머구리집 :: 물회 맛집 비교 (vs 청초수물회)

속초 봉포머구리집 :: 물회 맛집 비교 후기( 봉포 머구리집 vs 청초수물회 ) [내돈내산/내돈내먹/노협찬] 속초 물회 맛집 쌍두마차 두 곳 다 가본 후기 2주 전 다녀온 속초, 고성 여행 맛집, 카페 후

almenge.tistory.com

 

 

맛도 괜찮은 편이었지만 이 집에서 반한 점 중 하나가 바로 1층 카페 밖 요 야외공간!

앉아서 호수뷰를 즐길 수 있도록 빈백들이 쫙 펼쳐져 있었어요. 날씨 좋지, 바람 시원하지~ 빈백에 누워 있는게 그렇게 좋더라구요.

 

식사하고 나가기 전에 잠시 들러보셔요!

 

 

우리도 빈백에 누워 잠시 낭만을 즐기다 다음 장소로 이동했어요.

 

<관련 포스팅>

강릉 순두부젤라또 :: 주문진 초당젤라또 도깨비점 (도깨비 촬영지 앞)

 

강릉 순두부젤라또 :: 주문진 초당젤라또 도깨비점 (도깨비 촬영지 앞)

강릉오면 먹어봐야 할 순두부젤라또 -초당젤라또 도깨비점 내돈내먹! 안녕하세요 오늘은 7월 강릉여행 때 다녀왔던 순두부젤라또집 '초당젤라또'에 대해 써보려고 해요. 강릉하면 순두부가 유��

almenge.tistory.com

강릉 가볼만한 곳 :: 하슬라 아트월드 (사진찍기 좋은 곳, 실내 데이트)

 

강릉 가볼만한 곳 :: 하슬라 아트월드 (사진찍기 좋은 곳, 실내 데이트)

강릉 가볼만한 곳 :: 하슬라 아트월드 (aka 사진맛집) 해외여행기만 쭉 올리다 요즘은 예전에 다녀온 국내 여행기도 함께 올리고 있어요. 아마 다음 해외여행기는 몽골편이 될 것 같아요! 열심히 �

almenge.tistory.com

몽골여행 프롤로그(1):: 대자연 그리고 은하수, 11박 12일의 썸머

 

몽골여행 프롤로그(1):: 대자연 그리고 은하수, 11박 12일의 썸머

2019 몽골여행 (2019. 8. 4 - 8.15) 안녕하세요 알맹이입니다:) 요즘 싹쓰리의 '그 여름을 틀어줘'를 들을때마다 생각나는 곳이 하나 있었으니 바로 작년 여름에 다녀왔던 몽골이었어요. 그때의 그 청��

almenge.tistory.com

 

 

도움되셨거나 좋았다면 아래 공감버튼(♡하트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에 많은 힘을 얻습니다.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