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알맹/서울&수도권

개성주악으로 유명한 파주 카페 연리희재 이제서야 가본 후기

알맹e 2024. 4. 28.
반응형

개성주악으로 유명한 파주 카페 연리희재

-이미 유명한 연리희재 개성주악 뒷북 방문 후기

 

내돈내산

 

지금은 한물 간듯 하지만 한 때 SNS를 폭풍 휩쓸었던 디저트 개성주악!

개성주악은 우리나라 전통 디저트인데요. 한 때 약과랑 개성주악 붐이 엄청 불었었죠?

 

파주 카페 연리희재는 개성주악 성지처럼 몇 년 전부터 유명했었던 곳인데 유명세 덕에 강남 신세계, 서울 및 수도권 갤러리아 백화점,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등 백화점에 팝업 매장도 있고, 마켓컬리(컬리에선 냉동판매)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만큼 접근성이 좋아졌어요.

 

개성주악 드디어 영접!!

 

저도 몇 년 전부터 지도에 저장만 해놓고, 긴 웨이팅이 겁나 가볼 엄두를 못냈었던 곳인데 몇 년 만에 드디어 영접.

 

저는 평일 늦은 오후에 방문해서 여유롭게 즐기다 올 수 있었어요. 처음 맛보는 개성주악은 어떤 맛일까 궁금궁금!

 

 

개성주악..그게 뭐야?

개성주악은 찹쌀가루에 막걸리를 넣고 반죽하여 기름에 튀겨낸 떡에 즙청(조청 시럽)을 입혀 만든 우리 전통 디저트로 옛날에는 연회나 잔치에서 먹는 귀한 간식이었다고 해요.

 

'주악'은 조약돌 같은 모양이라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개성지방에서는 정월 초, 귀한 손님이 왔을 때 해먹었다고 하네요.

 

연리희재에서는 기본 개성주악+다양한 토핑을 얹어 재해석한 개성주악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만드는 방법으로 봤을 땐 K-도넛 느낌인데 맛은 어떨지?

 

 

연리 희재 기본정보

 

개성주악으로 유명한

파주 카페

연리희재

 

영업시간

화~일 11:00-19:30

(19:00 라스트 오더)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주차

카페 앞 (대략 10대 이상은 가능해보였음)

 

기타 특징

-파주 장릉(탄현면) 근처 시골에 있음. 카페 바로 앞에 논이라 여름, 가을엔 라이스뷰도 가능할 듯. 

-실내 공간, 야외 공간 둘다 있음. 야외엔 작은 모래 놀이터가 있음

 

https://naver.me/GVM7h3lY

 

연리희재 : 네이버

방문자리뷰 1,231 · 블로그리뷰 1,537

m.place.naver.com

 

방문 후기

어디 안가면 억울할 만큼 날씨 좋은 4월 말의 따뜻한 봄날씨. 집순이인 저도 이런 날씨엔 어디론가 나가야 할 것만 같은 느낌이 들어 드디어 그동안 저장만 해두고 가보지 못한 연리희재에 가보기로 했어요.

 

연리희재

 

유명한 곳이라길래 어디 시내에 있을 줄 알았는데 네비가 안내한 곳은 차도 거의 다니지 않는 어느 시골이었어요. 카페 바로 앞은 벼농사 짓는 논 ㅋㅋㅋㅋ

 

그래도 지난 번에 갔던 파베뉴 카페랑 비교하면 이 정도는 시골 축에도 못 끼기는 하죠. 파베뉴 가는 길은 완전 좁은 길 시골이라 운전 조심해야 하거등요 ㅎㅎ 여긴 길은 잘 되어 있어 운전 걱정은 없는데, 어쨌든 차 없으면 가기는 힘든 위치라는 점!

 

<내가 좋아하는 파주 시골 카페 파베뉴 및 다른 곳들>

파주 카페 추천 :: 나만 알고 싶은 전원 카페 파베뉴

 

파주 카페 추천 :: 나만 알고 싶은 전원 카페 파베뉴

파주 카페 추천 파주 전원 카페 파베뉴 좋아서 2번 방문한 곳! [내돈내산/내돈내먹] 오늘은 제가 애정하게 된 파주 카페 파베뉴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근 2년 동안 파주 쪽을 둘러볼 기회가 좀

almenge.tistory.com

파주 야당 술집 추천 :: 이자카야 치루이, 사시미랑 안주 맛집

 

파주 야당 술집 추천 :: 이자카야 치루이, 사시미랑 안주 맛집

파주 야당 술집 추천 :: 이자카야 치루이, 사시미랑 안주 맛집 내돈내산 후기 파주 운정에서 술 약속 잡기 가장 만만한 곳 하면 떠오르는 야당역! 오늘은 파주 야당역 근처 괜찮은 이자카야 술집

almenge.tistory.com

#20 파주 장산 전망대 노지 백패킹 - 임진강 뷰, 별 헤는 밤

 

#20 파주 장산 전망대 노지 백패킹 - 임진강 뷰, 별 헤는 밤

20번째 백패킹 파주 장산 전망대 노지 백패킹 - 임진강 뷰, 별 헤는 밤 (2022. 8. 27 ~ 8. 28 여름이지만 날씨 좋았던 주말) 1. 설마 저기.....북한이야? ..응 2. 별 잘보이는 주말엔 가지 마세요 ㅠㅠ 시끄

almenge.tistory.com

 

주차는 위 사진처럼 카페 길건너 자갈 깔린 땅에 하시면 되는데요. 사진 양 옆으로도 공간이 쫌 더 있어서 대략 10대 정도는 가능해보였어요. 근데 여기가 시골이어서 여기 자리 없으면 다른 곳에 요령껏 대도 될 것 같았음 ㅎㅎ

 

평일에도 주차된 차들이 제법 있더라구요. 

 

 

주차 공간 뒤로는 한창 밭갈이 중인 논이 뙇 ㅎㅎㅎ 아직 벼 심기 전이라 휑한데 여름이 되면 초록초록한 라이스뷰, 가을엔 황금빛 논뷰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카페는 아담한 흰색 건물,

그리고 옆 잔디 야외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야외 공간은 이렇게 아늑한 텐트형 자리, 일반적인 파라솔 테이블 자리가 있었는데 저 텐트형 자리 탐나더라구요. 근데 이날은 조금 덥기도 해서 에어컨 나오는 실내에 자리 잡았어요. 

 

한쪽 끝에는 작은 모래 놀이터와 아이들용 놀잇감이 있어 애기 데리고 오기에도 나쁘지 않아 보였어요.

 

 

내부는 깔끔한 화이트 앤 우드톤 인테리어

 

아직도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다던데, 전 평일 오후 3시쯤 방문했더니 여유로웠네요. 

 

 

내부는 큰 편은 아니고

위 사진처럼 탁 트인 공간에 테이블이 7개 정도 있었고

 

 

이렇게 룸 비스므리한 

프라이빗한 공간도 있어요.

 

이 안엔 테이블 3~4개 정도 있었던 듯.

 

 

그래서 

실내공간은 테이블 총 10~11개 언저리 정도 규모

 

사실 테이블을 다닥다닥 더 붙여 넣으면

훨씬 더 많이 넣을 수 있겠다 싶기는 하던데

 

일부러 널찍 널찍 여유롭게 공간을 쓰시는 듯 했음 

 

 

저는 야외공간이 앞, 옆 으로 보이는 안쪽 창가에 자리잡고 주문하러 가 봅니다.

 

 

카운터 근처에 오늘 파는 개성주악 라인업 및 디저트 메뉴들이 전시되어 있어 주문 전 미리 살펴보고 고를 수 있어요. 

 

메뉴별 가격

 

기본 개성주악 2500원

사과콩포트 2600원

만다린 오렌지 3500원

누텔라 3000원

호두정과 3000원

치즈곶감 3600원

도라지 정과맛 3800원

생크림맛 3200원

 

개성주악 라인업은 시즌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듯 한데, 이 중 가장 인기템은 기본 개성주악이랑 사과 콩포트 개성주악!

 

저도 이 두 개를 시켰어요.

 

그 밖에 떡쿠기(3500원), 단호박 카스테라 인절미(6200원), 찰떡머핀(4800원) 등도 있었습니다!

 

 

영롱하다 영롱해 ㅠㅠ 

 

기본 개성주악 (2500)

사과 콩포트맛(2600)

아이스 아메리카노(5000)

 

을 주문하고 진동벨을 받아 자리로 돌아왔어요.

 

 

평일임에도 방문해서 포장만 해가는 손님들도 많았는데, 4구, 8구의 경우 이렇게 박스포장이 가능한 듯. 4개 미만으로 사면 그냥 종이봉투에 포장해줍니당.

 

 

 

대충 손으로 집어먹으면 되겠다 생각하고 있는데 포크와 나이프까지 너무 정갈하게 주심 ㅎㅎㅎ 그러니 왠지 더 우아하게 먹어야 할 것 같은 너낌이

 

우선 커피는 산미 없는 묵직하고 고소한 맛의 아메리카노라 산미 있는 커피 싫어하는 사람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었습니당. 아아를 시키기 잘 했다고 느낀게 커피랑 함께 먹어야 개성주악이 더 맛있더라구요.

 

 

앞에 애플민트 올라간게 사과콩포트

뒤에 것이 오리지널 기본 주악

 

안이 궁금해서 잘라봤는데

즙청(조청 베이스)을 촉촉히 머금고 있었어요.

 

겉이 단단해서 칼이 쉽게 들어가진 않더라구요. 

 

 

겉모양이나 다른 사람 후기를 봤을 때는 도너츠 비스므리 하다 해서 그런 줄 알았는데

 

찹쌀이 주재료이기에 밀가루 도넛처럼 퐁신퐁신한 식감이 아니고, 찹쌀 도넛과는 쪼금 비슷한데 그거랑도 완전히 같은 맛은 아님 ㅋㅋㅋ찹쌀 도넛 보다는 겉이 더 딴딴 빠삭해요.

 

겉부분은 바삭과 단단 그 중간즈음의 느낌이었고, 은 찹쌀이 들어가서 쫄깃한 식감. 한입 베어물면 빠삭하고 쫄깃하고, 즙청과 약간의 기름이 입안에서 팡 터지면서 과하지 않은 기분 좋은 단맛이 나요. 단맛이 과하지 않아 좋았어요.

 

사과 콩포트

 

기본 맛과 토핑이 올라간 다른 맛도 주악 알맹이(?) 자체는 동일합니다. 위에 올라간 토핑의 차이일 뿐!

사과 콩포트는 다진 사과절임이 토핑으로 올라가 있었는데 나쁘진 않았으나 기본파인 저는 아무 것도 안올라간 기본맛이 더 좋았어요.

 

그리고 약과와는 완전 다른 맛! 만드는 과정에서 즙청을 한다는 점에선 비슷하나 주악이는 좀 더 빵에 가까워요.

 

기름에 절여진 찹쌀 도넛맛이라 별로였다는 후기도 봤었는데, 제 입엔 맛있었다는 ㅋㅋㅋㅋ 이 정도면 한 번씩 생각날 때 포장하러 올만 하겠다고 생각할만큼 저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아랑 같이 먹어서 그런지 달고 살짝 느끼할 수도 있는 맛을 아아가 잘 잡아주더라구요. 고로 커피랑 함께 먹는게 맛을 더 배가시킬 수 있다는 점!

 

만족스러웠던 저는 결국 호두정과맛, 곶감 크림치즈맛을 포장해오고 말았ㅠㅠ 아 이렇게 다이어트는 또 물건너가고요.

 

2개라 이렇게 종이포장 해주셨어요. 포장하면서 궁금한 점 이것저것 여쭤봤는데 직원분이 귀찮은 기색 없이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좋았어요.

 

못참고 곶감맛 먹어봤는데 곶감보단 기본맛과 사과콩포트맛이 더 맛나더라구요 ㅎㅎ 호두정과는 냉동실에 킵해두고 주말에 커피랑 먹을 예정!

 

냉동 후 먹을 때는 먹기 30분-1시간 전 자연해동한 후 차나 커피와 먹으면 좋다고 합니당.

 

이상 연리희재 개성주악 후기였습니당:) 개성주악 한 번도 안 먹어봤다면 한 번쯤 도전해보시길! 저는 앞으로 종종 생각나면 드라이브겸 가서 포장해오려구요.

 

주말에 가실 분들은 웨이팅을 각오하고 가셔야 할 것 같으니 주말엔 포장도 추천드립니다. 포장은 금방 된다고 하네요.

 

<파주 다른 카페, 맛집 후기>

파주 카페 말똥 도넛 _미국 느낌 낭낭한 사진 핫플

 

파주 카페 말똥 도넛 _미국 느낌 낭낭한 사진 핫플

파주 카페 말똥 도넛 _인스타 핫플, 미국 느낌 낭낭 대형 카페 천국 파주 내돈내산, 내돈내먹 후기 파주 말똥 도넛? 하면 잘 몰라도 아래 사진 딱 보면 아 여기!! 하고 제법 아시는 분들 많을 법한

almenge.tistory.com

파주 대형 카페 7곳 추천_실제로 가보고 온 후기

 

파주 대형 카페 7곳 추천_실제로 가보고 온 후기

파주 대형 카페 7곳 추천_실제로 가보고 온 후기 내돈내산 수도권 주말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자주 꼽히곤 하는 파주. 파주에는 넓고 저렴한 땅값을 바탕으로 유명한 대형 카페들이 많이 생겼는

almenge.tistory.com

파주 헤이리마을 가볼만한 곳 추천 :: 카페 황인용 뮤직 스페이스

 

파주 헤이리마을 가볼만한 곳 추천 :: 카페 황인용 뮤직 스페이스

파주 헤이리마을 가볼만한 곳, 카페 :: 황인용 뮤직 스페이스 내돈내산 후기 파주 헤이리마을은 주말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많이들 가는 코스인데요. 막상 안에 들어가면 어디를 가볼까 고민이

almenge.tistory.com

파주 장어 맛집 :: 갈릴리 농원, 이미 유명한 찐맛집

 

파주 장어 맛집 :: 갈릴리 농원, 이미 유명한 찐맛집

파주 장어 맛집 :: 갈릴리 농원, 이미 유명한 찐맛집 -항상 웨이팅이 있는 유명한 곳 드디어 가봄 내돈내산 오늘 소개할 곳은 제가 소개 안 해도 이미 유명한 파주 장어 맛집 갈릴리 농원입니다.

almenge.tistory.com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