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알맹/강원도

강릉 순두부젤라또 :: 주문진 초당젤라또 도깨비점 (도깨비 촬영지 앞)

알맹e 2020. 9. 11.
반응형

강릉오면 먹어봐야 할 순두부젤라또

-초당젤라또 도깨비점

내돈내먹!

 

안녕하세요 오늘은 7월 강릉여행 때 다녀왔던 순두부젤라또집 '초당젤라또'에 대해 써보려고 해요. 강릉하면 순두부가 유명하잖아요. 강릉 초당순두부 마을에 가면 동화가든 등 유명맛집은 번호표 들고 기다려야 할 정도로 순두부를 먹으러 온 사람들로 북적이는데요~ 

 

순두부 전골, 순두부 찌개, 순두부 짬뽕 같은 순두부요리는 옛날부터 이미 유명했지만 비교적 최근에 떠오르기 시작한게 바로 이 순두부젤라또(순두부 아이스크림)!

 

 

저 역시 작년 강릉여행에서 처음 먹어보고는 그 맛이 종종 생각날 정도였는데, 유명세를 얻으면서 최근에는 GS25 편의점에도 순두부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었었어요. 사먹어본 결과 맛없.... ㅠㅠ 그러면서 강릉에서 먹었던 그 맛이 더더더 그리워지기만 했던 ㅎㅎ 그래서 7월 강릉여행 때 또 사먹었어요.

 

시간을 잘못 맞춰 갔더니 작년에 갔던 순두부마을내 젤라또 집이 문을 닫았길래 아쉽게 발걸음을 돌리고, 다음 날 강릉에서 속초 올라가는 길에 있던 이곳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http://naver.me/FyNJLJvk

 

네이버 지도

초당젤라또 도깨비점

map.naver.com

 

초당젤라또 도깨비점

▶주소 :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해안로 1605

▶영업시간 : 10:00-19:00 (매주 화요일 휴무)

▶주문진에 있고, 가게 바로 앞이 그 유명한 도깨비 촬영지에요

 

도깨비 정말 재밌게 봤던 드라마여서 바닷가 촬영지를 언젠가 꼭 한 번 가보고 싶었어요. 근데 마침 순두부젤라또 집이 그 바로 앞에 있다는거 아니겠어요? ㅋㅋㅋ 평점도 괜찮길래 겸사겸사 가보기로 합니다.

 

youtu.be/mCeMgl6rR-U

<도깨비 그 장면>

"근데 메밀꽃은.. 꽃말이 뭘까요?"

 

-"연인" 

 

크흐 지금 봐도 너무 설레 ㅠㅠㅠ

 

 

 

 

젤라또집에 방문하기 전 촬영지를 먼저 구경해보기로 했어요. 어차피 초당젤라또에서 길건너면 바로라 ㅎㅎ 영상 속 저 예쁜 장면을 볼 수 있었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저의 날씨복 없는 강릉여행에선 보시다시피 폭풍우가 몰아쳤죠 ㅋㅋㅋㅋ ㅠㅠㅠㅠㅠ 원래 강릉에 다이빙하러 간건데 덕분에 다이빙도 취소가 되었어요. 비는 오지만, 속초 가는 길에 여길 지난다는 말을 듣는 순간 안가볼수가 없었어요.

 

 

 

저 우산 타고 북한까지 날아가면 세리언니처럼 리정혁동무 만날 수 있나여

 

날씨가 너무 안좋아 저 끝까지 가서 찍다간 그대로 실종될 것 같아 소심하게 앞에서만 찰칵

 

김고은과 달리 전 촛불을 백번 불어도 메밀꽃다발 들고 나타날 공지철씨가 없기 때문에 사진에 여백의 미가 가득하네요 하하하. 여백의 미+을씨년스런 날씨 콤보ㅠㅠ

 

이럴 땐 뭐가 최고다? 당충전이 최고다! 바로 젤라또집으로 향했어요.

 

 

 

이땐 포스팅하게 될 줄 몰랐기 때문에 내부 사진이 이것 뿐이네요 ㅠㅠ 엄청 아담한 2층짜리 가게에요. 1층엔 주문하는 곳과 테이블 3개 정도가 있었고, 2층엔 창가쪽으로 8~10명 정도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었던 것 같아요.

 

공간이 협소하고 자리가 많지 않아서 주말에 가면 자리가 없을 것 같기도 하네요. 전 주말에 가긴 했지만 날씨가 워낙에 구려서인지 자리가 있긴 했어요.

 

 

메뉴는 위와 같음!

젤라또 한 컵에 4500원이고, 저기 있는 맛 중에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초당우리콩순두부, 초당쑥, 초당바닐라+양구누룽지찹쌀, 초당흑임자, 초당피스타치오, 초당단호박, 초당요거트 요롷게 있어요!

 

전 초당우리콩순두부랑 초당쑥 이렇게 두 가지를 선택!

 

초당우리콩순두부가 기본 맛이라 두 가지 중 한 가지 맛은 이걸로 택하고, 나머지 하나는 먹고 싶은 맛으로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2층 창가에 자리를 잡았어요. 남은 자리가 거의 없어서 겨우 잡았네요. 보시다시피 바로 앞으로 보이는 도깨비 촬영지. 

 

 

 

순두부젤라또 비주얼 너무 예쁘죠? ㅎㅎ 

 

아이스크림은 퍼서 담기만 하면 되니까 금방 나오더라구요.

 

 

 

아이스크림에서 정말 두부맛이 나는게 참 신기해요 ㅋㅋㅋ두부는 두분데 달달한 두부맛! 아무래도 두부자체가 밍숭맹숭한 맛이기 때문에 젤라또에서도 그런 맛이 느껴지긴 하는데요. 두부느낌에다 단맛이 가미된?? 젤라또 답게 식감은 쫀쫀했어요

 

평소 밍숭맹숭한 코코넛워터 좋아하는 입맛인 저한테는 너무 맛있었어요. 쑥맛 젤라또도 맛있었음!

 

순두부아이스크림의 경우 재료가 재료이다보니 입맛에 따라 호불호는 갈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렇다하더라도 아직 한 번도 안 드셔보셨다면 한 번쯤은 먹어봄직하니 도전해보셔요:)

 

GS에서 파는 순두부아이스크림과 비교하면 여기가 훨씬 맛있음(당연하지만 ㅎㅎ)

 

 

+++++덧

 

아래는 작년에 갔던 순두부마을내 순두부젤라또 집 "순두부 젤라또 1호점"이에요. 작년사진!

안목해변쪽에 2호점도 있어요.

 

 

맛은 순두부젤라또, 초당젤라또 둘다 비슷했던 것 같습니다~ 여기도 맛있었음! 강릉에서 순두부젤라또 도전해보실 분은 둘 중 어디를 가셔도 무방할 것 같네요:)

 

<알맹이의 여행기>

강릉 가볼만한 곳 :: 하슬라 아트월드 (사진찍기 좋은 곳, 실내 데이트)

 

강릉 가볼만한 곳 :: 하슬라 아트월드 (사진찍기 좋은 곳, 실내 데이트)

강릉 가볼만한 곳 :: 하슬라 아트월드 (aka 사진맛집) 해외여행기만 쭉 올리다 요즘은 예전에 다녀온 국내 여행기도 함께 올리고 있어요. 아마 다음 해외여행기는 몽골편이 될 것 같아요! 열심히 �

almenge.tistory.com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호텔 (2) 라운지 해피아워/조식 뷔페(마곡 호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호텔 (2) 라운지 해피아워/조식 뷔페(마곡 호텔)

<서울 호캉스 추천> 엄마와 함께 한 호캉스 지난 번에 이어 이번 편은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호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해피아워/조식편입니다. 룸컨디션 및 가격, 전반적인 호텔

almenge.tistory.com

[영국 여행D6] 해리포터 버터맥주를 맛보다!, 런던 해리포터 스튜디오 3

 

[영국 여행D6] 해리포터 버터맥주를 맛보다!, 런던 해리포터 스튜디오 3

때는 해리포터책에 한창 빠져있던 청소년 시절... '론은 버터맥주를 한모금 홀짝였다.' '해리는 어깨를 으쓱해보이고는 버터맥주를 들이켰다.' '헤르미온느는 둘을 나무라면서 버터맥주를....' ��

almenge.tistory.com

 

 

 

도움되셨거나 좋았다면 아래 공감버튼(♡하트)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에 많은 힘을 얻습니다.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