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알맹/강원도

속초 가족여행 숙소 추천::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후기

알맹e 2021. 9. 8.
반응형

속초 가족여행 숙소 추천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후기

 

내돈내산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지난 7월  1박했던 숙소인데요. 리조트 내에 식당, 편의점, 스타벅스 카페, 당구장, 오락실, 노래방, 코인세탁실 등 각종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잘 되어 있고, 스파, 설악 워터피아, 바베큐장, 호수공원, 플라자 CC 골프장 등을 갖춘 대형 리조트라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이면 숙소 안에서만 놀기에도 괜찮은 곳 같아 제목에도 가족여행 숙소라고 적었어요.

 

http://naver.me/xkxI7U4v

 

한화리조트설악 : 네이버

방문자리뷰 3003 · ★4.33 · 네이버예약 특가 + 페이포인트적립 혜택 제공

m.place.naver.com

 

예전에도 한 번 방문한 적 있어서 이번이 두 번째 방문! 저는 가족이랑 간건 아니고 친구들과 갔는데 친구 회사랑 제휴된 곳이라 13만원대(7월 말 성수기)에 본관 디럭스 온돌룸을 예약했어요. 현재는 네이버호텔에서 조회해보니 주말기준 같은 타입방이 16만원대네요.

 

목차

     

     

    리조트가 워낙에 커서 리조트 입구에서 차로 들어가도 꽤 들어가야 본관 로비가 나오더라구요. 지난 번에 갔었던 용평 리조트도 정말 컸지만 여긴 그 정도까진 아니어도 정말 컸어요.

     

    사전에 모바일로 오는 링크로 들어가 투숙객 전원 문진표를 작성해서 제출하고, 리조트 진입로에서 차 탑승객 전원 발열체크를 하면 비로소 입장 가능!

     

    <관련 포스팅>

     

    평창 용평 리조트 그린피아 콘도 후기 (+예약, 패키지 정보)

     

    평창 용평 리조트 그린피아 콘도 후기 (+예약, 패키지 정보)

    평창 용평 리조트 그린피아 콘도 38평형 2박 3일 이용 후기 +용평리조트 패키지, 예약 정보 [내돈내산 순수후기] 오늘은 6월 중순 2박 3일 평창&안반데기 은하수 여행의 베이스캠프, 숙소였던 용평

    almenge.tistory.com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외관

     

     

    카메라에 전경이 다 안담겨서 거리뷰 사진 캡쳐해왔는데 이 것도 건물의 일부일 뿐 사진 양옆으로 건물이 더 뻗어나가요. 여긴 본관 건물이고, 멀찌감치 떨어진 곳엔 설악 별관도 따로 있어요. 대강의 느낌은 유럽 대저택에 온 것 같은 느낌! 저멀리 설악산 울산바위도 보여요.

     

     

    리조트다 보니 널린게 주차장이긴 하지만 리조트가 워낙에 대규모기에 이 여름에 조금이라도 덜 걷기 위해 최대한 로비 가까운 쪽 주차장에 차를 대고 체크인 하러 고고

     

    호텔 로비처럼 생긴 중앙 로비는 바로 앞까지 차 진입이 가능하니 짐이 무거우시다면 잠시 중앙 로비 앞에 정차 후 짐을 내려두고 주차하러 가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에요.

     

    지쳐 있는 상태에서 가서 로비 사진을 못찍었네요 ㅠㅠ  로비로 들어가면 왼편에는 체크인 데스크, 오른편에는 스타벅스가 있어요.

     

    객실 복도

     

    체크인 후 룸으로 고고. 우리가 배정받은 방은 7동 3층. 호수가 7306호 였는데, 73층이 아니라(ㅎㅎ) 7동 306호라고 읽으면 돼요. 잘 기억은 안나는데 최고층이 5층이었던 듯!

     

    울산바위뷰를 원하면 1박당 5000원 추가인데 우린 굳이 뷰를 원하진 않아서 패스.

     

    반응형

     

    객실 내부

     

     

    디럭스 베드룸(디럭스 온돌룸) 방구조
    방 전체 모습

     

    우리 방이었던 디럭스 온돌룸. 23평형이고 방2개, 화장실 1개가 있어요. 디럭스 베드룸이랑 구조는 같은데 침대 없이 온돌방만 있는 점이 다름. 지난 번 용평리조트 때는 38평을 이용해서인지 23평은 상대적으로 아담하다고 느꼈어요.

     

    리조트 연식이 좀 된지라 이불 생김새도 그렇고 방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낡은 듯한 느낌은 있지만 관리는 깔끔 청결하게 되어 있어요.

     

    작은 방

     

    현관 바로 앞에 작은 방이 있고, 이불 및 베개는 방안 옷장 안에 들어있어요.

     

     

    짐 때문에 들어가자마자 너저분

     

    작은 방을 지나 더 들어가면 작은 부엌과 식탁, 그리고 화장실과 큰 방이 나와요. 부엌에는 냉장고, 싱크대, 수세미와 주방세제, 쓰레기통, 전기밥통, 인덕션, 냄비, 프라이팬, 식기류가 다 구비되어 있어요. 부엌은 아담아담.

     

     

    그리고 큰 방. 방이라고 해도 룸 구조상 아파트로 치면 거실에 가까운 구조. 발코니 너머로 보이는 풍경이 한적하네요. 저멀리 바다도 아주 쬐끔 보이네요 ㅎㅎ

     

    한 가지 단점은 에어컨이 큰 방(거실)에만 있고 작은 방엔 없어요. 그래서 여름에 가면 에어컨 틀어놓고 큰 방문(거실문)을 열어봐야 작은 방까지 냉기가 감 ㅎㅎㅎ 전 거실 큰 방에서 자서 춥게 잤지만 작은 방에서 잤던 친구들은 그다지 시원하지 않았을 것 같음

     

     

    여튼 큰 방(거실)에는 티비, 옷걸이, 거울, 헤어 드라이어, 전화기, 휴지, 빨래 건조대가 비치되어 있었어요. 리조트내에 설악 워터피아도 있다보니 워터피아 이용고객들도 많아서인지 방 안에 접이식 빨래 건조대가 있더라구요.

     

    화장실은 사진을 못찍었는데 널찍한 샤워부스가 있는 화장실이었어요. 수건도 인원수만큼 있구요. 샴푸겸용바디워시, 비누가 비치되어 있었어요.

     

     

    체크인 하면 주는 안내종이. 체크인/체크아웃 시간 및 리조트내 각종 편의시설 운영시간 및 내선번호가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번엔 무슨 정신이었는지 객실 사진만 대충 찍어놓고 내부 편의시설 사진 등을 하나도 안찍었네요 ㅠㅠㅠ 본관 로비 카운터를 마주보고 왼쪽 방향으로 가서 계단을 내려가면 GS편의점 및 오락실, 노래방, 당구장 등의 오락시설이 있어요.

     

    편의점이 왠만한 마트 수준으로 아주 커서 각종 먹을거리, 마실거리, 필요 물품등은 거의 다 있어 짱짱 편함.

     

     

    이번에 찍은거X, 예전에 갔을 때 찍은 사진

     

    이번엔 코시국이라 리조트내에선 객실과 편의점 밖에 이용하지 않아 편의시설 사진이 없는 관계로 아쉬운대로 예전에 찍어놓은 노래방 사진이라도 첨부해봅니다. 예전에 갔을 때는 미리 시간 예약해놓고 갔었는데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어요. 시국이 시국인 관계로 모든 편의시설을 다 운영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공지되어 있네요.

     

    콜택시 번호

     

    ++콜택시 번호도 살포시 첨부해봅니다. 저녁에 맥주 한 잔 하러 리조트 밖으로 나가거나 할 때 차 걱정 하지 마시고 편하게 콜 불러 가세요. 카운터 직원한테 문의해서 받은 번호에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호출가능 콜택시 번호>

    033-639-1000

     

    전화해서 현재 위치를 자세히(리조트 몇 동 앞인지) 말해주면 바로 앞으로 옵니다. 콜비 1000원 추가해서 내리실 때 택시비+1000원 결제하면 돼요.

     

    리조트 근처 속초 수제맥주. 몽트비어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속초 수제 맥주집 추천 :: 몽트비어 양조장 / 펍 (맥주종류 등)

     

    속초 수제 맥주집 추천 :: 몽트비어 양조장 / 펍 (맥주종류 등)

    속초 수제 맥주집 추천 :: 몽트비어 양조장 / 펍 (+판매하는 맥주종류 정보) 1층은 맥주공장, 2층은 레스토랑&펍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7월에 다녀온 곳을 9월까지 포스팅하는 게으름뱅이 알맹이

    almenge.tistory.com

     

    한화 리조트 설악 쏘라노 전체적인 후

    -유럽 대저택풍 리조트. 세월의 흔적은 느껴졌지만 관리는 깔끔하게 되어 있었어요. 

     

    -각종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고 워터피아랑 스파도 있어 어린아이 동반한 가족여행객들이 지내기에도 좋음. 설악 워터피아 이용하고 와서 쉬기에 최적의 위치인듯. 

     

    -리조트가 속초 시내 관광지가 아닌 한적한 곳에 있어 주위 풍경 보며 힐링가능

     

    -리조트 내에 스벅이 있어 스벅러버들한테도 좋을 듯 하네요. 저녁엔 리조트 내에 푸드트럭이 들어와서 야식 사먹는 재미도 있을 듯!

     

    -저는 겪지 않았지만 층간소음 때문에 힘들었다는 후기도 꽤 보임. 윗층을 잘 만나야 편안할 듯 하네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좋았다면 아래 공감버튼(♡하트)을 눌러주세요:)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