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알맹/강원도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 곳 :: 오션뷰 카페 3곳 추천

알맹e 2021. 9. 18.
반응형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 곳

-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카페 3곳 추천

 

내돈내산 후기

 

전방 1열에서 시원하게 바다를 볼 수 있는 오션뷰 카페가 많은 강원도 고성. 속초 시내에서 차로 15~30분만 달리면 속초보다 훨씬 한적하면서도 예쁜 바다를 만날 수 있는 고성에 갈 수 있어요.

 

오늘은 제가 직접 다녀온 강원도 고성의 오션뷰 카페 3곳을 소개합니다.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 곳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각각의 카페 소개 하단에는 제가 쓴 후기 포스팅 링크를 달아놓을테니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참고하세요!

 

1. 에이프레임

 

올해 5월 다녀왔던 고성 카페 에이프레임은 사진 한 장 보고 반해서 가게 된 곳인데요. 바다 바로 앞에 큼직하게 지어진 큰 건물 전체가 카페에요. 속초 시내에서는 30분이면 갈 수 있어요.

 

에이프레임 전경

 

오늘 포스팅의 주제가 강원도 고성 오션뷰 카페인 만큼, 통창 너머로 보이는 시원한 바다 풍경은 기본 옵션이죠ㅎ

 

일반 테이블석 자리

<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 곳 >

 

1층은 주차장, 2, 3층은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카페 공간, 4층엔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는 루프탑이 있어요. 바다만 봐도 충분히 기분좋아지지만, 에이프레임에는 이 곳의 시그니처인 서핑보드 인테리어가 감성을 한껏 끌어올려요.

 

 

형형색색의 서핑보드가 걸려 있는 벽면 옆에 앉아 바다를 보고 있노라면 당장이라도 벽에서 서핑보드를 하나 집어들고 바다에 뛰어들고 싶어지더라구요. (물론 벽의 보드는 관상용입니다 ㅎㅎ)

 

 

카페 메뉴뿐만 아니라 파스타, 샐러드 등 브런치 메뉴도 있기 때문에 바다멍 때리며 브런치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저처럼 혼자 간다면 조금 불편하더라도 요 서핑보드 옆 계단석 추천해요. 보드와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거든요.

 

루프탑

 

여러 명의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왔다면 일반 테이블 자리도 좋은 선택이에요. 테이블 자리 역시 바다는 시원하게 잘 보이니까요. 루프탑에서는 보드 장식물을 이용해 재미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으니 루프탑도 한 번 들러보세요.

 

<에이프레임 상세 후기는 여기로>

고성 카페 :: 에이프레임 , 오션뷰 감성 카페

 

고성 카페 :: 에이프레임 , 오션뷰 감성 카페

강원도 속초, 고성 카페 서퍼 감성 & 오션뷰 카페 에이프레임 (AFRAME) [내돈내산/노협찬] 평소에 인스타나 인터넷을 하다 마음에 드는 식당이나 카페가 있으면 일단 지도에 저장부터 해두고 보는

almenge.tistory.com

 

반응형

 

2. 스위밍터틀

 

속초 시내에서 15분 정도만 달리면 만날 수 있는 고성 오션뷰 카페 스위밍터틀. 이름 그대로 수영하는 거북이라는 뜻의 카페에요. 강원도 고성 아야진 해수욕장 근처 바다 앞에 자리한 스위밍 터틀 역시 바다 전방 1열에서 물멍 때리기 좋은 곳이에요.

 

<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 곳 >

 

요 사진만 봐도 느낌 딱 오시죠? 인스타 감성 충만한 오션뷰 카페에요. 계단식 자리로 되어 있어 모든 자리가 바다를 향하기에 어디에 앉아도 시원한 바다 전망을 즐길 수 있어요. 계단 자리가 불편한 분들은 계단 맨 위에 마련된 테이블 자리도 있구요.

 

 

저는 엄마와 함께 방문했는데, 해질녘에 갔더니 분위기 있는 노을과 바다를 함께 만날 수 있어 엄마도 정말 좋아하셨답니다. 이곳 역시 루프탑이 있어 사진도 찍고, 바다를 좀 더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어요.

 

 

스위밍 터틀의 로고는 거북이인데, 이 귀여운 거북이 로고는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 화가님이 그렸다고 해요. 카운터에서 주문을 마치고 테이블까지 가는 길 벽에 초등학교 1학년 '소피아' 화가님과의 귀여운 인터뷰를 보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스위밍터틀 상세 후기는 여기로>

 

강원도 고성 카페 추천 :: 스위밍터틀, 시원한 오션뷰 &루프탑

 

강원도 고성 카페 추천 :: 스위밍터틀, 시원한 오션뷰 &루프탑

강원도 고성 카페 추천 :: 스위밍 터틀 -시원한 오션뷰를 자랑하는 카페, 루프탑도 꼭 보고가기 [내돈내산/내돈내먹/노협찬/순수후기] 오늘은 지난 주말 다녀온 강원도 고성의 오션뷰 카페 스위

almenge.tistory.com

3. 바다정원

 

바다정원은 오늘 소개하는 강원도 고성 카페 3곳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에요. 건물 규모가 마치 큰 회사를 방불케 할 만큼 어마어마해서 카페 안에 엘리베이터도 두 대나 있어요.

 

 정신 없어서 사진을 못찍은 관계로 카페 공홈에서 가져온 외관사진. 

 

1층은 베이커리&카페&소나무밭 야외자리 등 200평 규모, 2층은 펍&레스토랑, 3층은 카페 홀, 4층은 오션뷰 홀, 5층은 루프탑 및 포토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층 베이커리
갔을 때 찍은 사진. 4층 오션홀

 

베이커리, 레스토랑, 펍, 카페가 한 건물 안에 다 있어서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5층 루프탑

<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 곳 >

하지만 이미 유명한 곳이어서 이렇게 큰 규모를 자랑함에도 주말에는 많은 사람들로 발 디딜 틈이 없는 곳! 좀 더 여유롭게 즐기기를 원하신다면 주말을 피해 방문하시는 걸 추천해요!

 

<바다정원 상세 후기는 여기로>

속초 카페 바다정원 :: 오션뷰 대형카페

 

속초 카페 바다정원 :: 오션뷰 대형카페

속초 카페 바다정원 -오션뷰 대형카페 여럿이 함께 속초, 고성 놀러오면 가기 좋은 대형 오션뷰 카페, but, 매우매우 번잡함 주의 [내돈내먹, 내돈내산] 오늘은 지난 7월 강릉, 속초 여행 때 다녀왔

almenge.tistory.com

 

 

오늘은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 곳 중 제가 직접 다녀온 오션뷰 카페 3곳을 소개해봤어요. 세 곳 다 좋은 곳들이지만 좋은 만큼 가보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많으니 여유로운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평일에 방문하는게 가장 좋고, 주말에 간다면 오픈 직후를 노려보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바다를 보며 커피나 브런치를 즐기고 싶다면 강원도 고성 카페 추천드립니다.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