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알맹/강원도

남이섬 여행 :: 입장료 / 배시간표 / 주차장 / 캠핑

알맹e 2021. 12. 14.
반응형

춘천 남이섬 여행

입장료, 배시간표, 주차장, 캠핑, 액티비티(자전거) 정보까지!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 가도 예쁜 곳 남이섬. 주소지상으로는 춘천이지만 위치로는 춘천과 가평 사이기에 가평 나들이 가시는 분들이 가기에도 좋은 위치에 있어요.

 

저는 남이섬을 총 3번 다녀왔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남이섬 여행 입장료, 배시간표, 주차장, 주차비 정도, 캠핑, 자전거 등 액티비티까지 쭉 다뤄보려고 합니다. 

 

아래 목차에서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바로 그 곳으로 이동되니 참고하세요:)

목차

    1. 남이섬 주차장, 주차비

    -남이섬 공식 주차장 정보

    차를 가지고 남이섬에 들어가시는 분들에게는 주차 정보가 중요할 것 같은데요. 우선 주말에 남이섬에 방문하려면 교통대란을 감수하고 가셔야 해요. 주말엔 남이섬 들어가기 전 1~2km 전부터 차가 어마어마하게 막히거든요. 저도 토요일 점심 무렵 마지막 남은 1.5km에서 남이섬까지 한 시간이나 걸렸어요 ㅜㅜ

     

    교통란을 피하려면 대중교통으로 가시거나 또는 아침 일찍 들어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남이섬 주차장(카카오 주차장)

     

    이렇다보니 남이섬 공식 주차장까지 가는 길에 여러 사설 주차장이나 식당 주차장들이 호객을 하고 있습니다. 나름 가격까지 써붙여두고 호객을 하기도 하는데 전 이런 사설 주차장은 한 번도 이용해보지 않아 모르겠고 공식 주차장(카카오 주차장)만 설명 드릴게요.

     

    http://naver.me/xkxWgoOo

     

    남이섬주차장 : 네이버

    블로그리뷰 81

    m.place.naver.com

     

    네비로는 위의 위치를 찍고 가시면 돼요. 남이섬 공식 주차장은 총 네 곳인데요. 제1, 2, 3, 4 주차장까지 있습니다. 이 네곳은 모두 카카오 주차장으로 운영되고 있어 입구부터 노랑노랑하기 때문에 사설 주차장과 헥갈릴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돼요!

     

    위에 올려놓은 링크는 제 2 주차장이에요. 제2주차장은 4개의 주차장 중 남이섬 입구에서 가장 가까워요. 그러다보니 주말엔 가장 먼저 만차가 되곤 해요.

     

     

    저도 이번 11월 방문에선 2주차장이 만차라 3주차장을 이용했는데 제3주차장도 입구에서 가까운 편이라 불편하지 않았어요. 제4주차장이 입구에선 가장 멀어요. 어쨌든 주차장 규모가 워낙 큰 편이라 주차 못할 걱정은 안하셔도 될듯!

     

    -남이섬 주차비 정보

    남이섬 제1, 2, 3, 4 주차장 주차비는 아래와 같아요. 2021년 9월 이후부터 현재까지 적용되고 있는 주차비에요.

    일반 승용차의 경우 최초 12시간까지

    4000원(카카오T앱으로 모바일 정산할 경우),

    6000원(사전 및 출구 정산)입니다.

     

    보시다시피 카카오 주차장으로 바뀐 이후엔 카카오T앱으로 모바일 정산하면 주차비가 할인되므로 모바일 정산 추천해요. 남이섬에서 숙박까지 하는 경우는 많지 않으니 12시간이면 충분하고도 남는 시간일 것 같네요.

     

    저처럼 트레킹 온 아일랜드 캠핑하시는 분들은 주차비 이틀에 4000원으로 할인해주니 캠핑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구요.

     

    남이섬 배타는 곳 입구

    2. 남이섬 입장료

    남이섬 입장료는 아래와 같아요. 나미나라공화국 입국비자라는 재미 있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이 입장권에는 남이섬 왕복 배 이용료+입장권 가격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 13000원, 우대 10000원, 특별우대 7000원인데요. 일반 성인은 13000원,

     

    -우대 : 중고등학생, 중증 장애인, 70세 이상, 국가유공자가 해당되고

    -특별우대 : 36개월~초등학생, 동계(12~3월) 18:30시 선박 이용, 하계(4~11월) 19:30 선박이용으로 일종의 야간할인 같은 거네요.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남이섬 내부

    3. 남이섬 배시간표

    남이섬은 나름 북한강에 있는 큰 섬이기 때문에 배를 타고 들어가는데요. 배 타는 시간은 5분 남짓이라 금방이에요. 배 시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첫 배는 아침 7시 30분, 섬으로 들어가는 마지막 배는 21:30분입니다. 섬에서 나오는 마지막 배는 21:35에 있다고 하네요. 저는 토요일 오후 3시쯤 배를 타러 갔는데 사람들이 워낙에 많아 줄을 거의 50m이상 서있더라구요. 이거 언제들어가나 하고 바짝 쫄았는데 왠걸? 줄이 엄청 금방 줄었어요.

     

    일단 배 한 대에 수용하는 인원도 어마어마하고, 9:00~18:00 피크 시간대에는 배를 저 위에 적힌 시간보다 더 자주 운행해서 줄이 길어도 금방 금방 줄어들었어요.

     

    남이섬 내부
    남이섬 내부

    4. 남이섬 캠핑 (트레킹 온 아일랜드)

    저의 총 3번 방문 중 2번째는 여행 삼아 당일치기였고, 이번 11월 세 번째 방문은 캠핑을 위한 방문이었는데요. 남이섬에서도 캠핑이 가능한지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요.

     

    왜냐하면 올해부터 캠핑장을 오픈했거든요. 남이섬에서 40년 만에 캠핑장을 오픈했어요. 정식 명칭은 남이섬 트레킹 온 아일랜드이고 인터파크 티켓에서 캠핑 예약을 하실 수 있어요. 

     

    남이섬 캠핑

     

    남이섬을 캠핑으로 이용하면 좋은 점은 저녁에 관광객들이 싹 다 빠져나간 한적한 남이섬과 남이섬 야경을 오롯이 여유롭게 느낄 수 있다는 점이에요. 트레킹 온 아일랜드 캠핑 정보는 아래 링크에 자세히 썼으니 참고하세요!

     

    #9 남이섬 단풍 백패킹 :: 트레킹 온 아일랜드 후기

     

    #9 남이섬 단풍 백패킹 :: 트레킹 온 아일랜드 후기

    아홉 번째 백패킹 (2021년 11월 6일~7일) 춘천 남이섬 단풍 백패킹 :: 트레킹 온 아일랜드 후기 -내돈내산 이용후기. 조금 비싸긴 한데 좋다 다녀 온지 한 달이나 지나 올리는 백패킹 후기라니... 이

    almenge.tistory.com

     

    아래는 제가 이번에 캠핑하며 찍은 사진 몇 장 올려요:)

    단풍 절정인 11월 첫 주 였는데 

    풍경이 너무너무 예뻤어요.

     

    사람 없는 메타세콰이어길 야경

     

    5. 남이섬 액티비티(자전거, 짚라인 등)

    원랜 액티비티까지 이용할 생각은 없었는데 남이섬 캠핑 트레킹 온 아일랜드 이용권에 액티비티 1가지 무료 이용권이 포함되어 이용하게 되었어요. 남이섬 액티비티로는 짚와이어, 자전거(일반 자전거, 전기 자전거), 트리고&트리 코스터, 나눔 열차, 스토리 투어 버스 등이 있어요.

     

    짚와이어는 이중 가장 비싼 44000원. 대신 짚와이어를 이용할 경우 남이섬 입구 앞 짚타워에서 짚라인을 타고 남이섬에 들어갈 수 있어요.

     

     

    짚 와이어를 제외한 나머지 액티비티의 경우 가격은 조금씩 다른데 1인당 대략 7000~15000원 선입니다. 인터넷으로 미리 예매하고 가면 조금 더 싸게 이용할 수 있으니 이용하실 분은 미리 예매하고 가세요.

     

    제가 이용한 싱글 전기 자전거는 30분에 10000원이었는데 저는 트레킹 온 아일랜드 티켓에 포함된 이용권으로 무료 이용했어요.

     

    전기 자전거 말고 일반 자전거는 1인용 자전거, 4명까지 탑승 가능한 패밀리 자전거 등이 있었어요. 제가 이용한 싱글 전기 자전거는 아래처럼 생겼는데 자전거보단 세그웨이에 가깝게 생겼어요.

     

     

    헬멧은 기본 포함되어 있고 이용 전에 운전 방법 등을 간단하게 오리엔테이션 해줍니다. 마치 오토바이 탈 때처럼 손잡이를 돌리면 앞으로 나가는 시스템인데 저는 오토바이도 한 번도 타 본적이 없어 처음에 적응하느라 좀 애먹었어요 ㅠㅠㅠ

     

     

    전기 자전거를 타고 돌아본 남이섬은 정말 예쁘긴 했는데, 30분 이용이니 적응 좀 하고 나니 시간 끝나는 느낌이라 아쉬었어요. 다음에 가면 클래식 하게 일반 자전거 타려구요. 

     

    남이섬 동물친구 공작

     

    6. 남이섬 지도, 맛집, 식당 정보

     

    아래는 이번에 남이섬 캠핑 할 때 받은 남이섬 지도인데 참고하세요!

     

     

    각 액티비티 위치도 지도에 나와 있어요. 자전거의 경우 바이크센터에서 대여할 수 있구요. 지도에는 남이섬내 식당, 카페 정보도 나와 있어요. 자세한 소개는 아래 남이섬 공홈에 있으니 확인해보시구요.

     

    https://www.namisum.com/77

     

    나미나라공화국 [NAMINARA REPUBLIC]

    정통 장작구이 닭갈비를 맛볼 수 있는 자연 속 바비큐 레스토랑입니다. 상쾌한 공간에서 바비큐, 막국수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연인, 가족뿐만 아니라 단체 식사 장소로도 좋습니다 

    www.namisum.com

     

    개인적으론 식사는 섬 밖 맛집에서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남이섬 세 번 가봤지만 안에 식당들은..........솔직히 그냥 그래요 ㅋㅋㅋ 맛 없진 않지만 굳이 안에서 먹을 이유까진 없는 느낌? 카페에서 커피 정돈 마시겠지만 식사는 밖에 나가서 했었어요.

     

    닭갈비의 고장 춘천엔 맛있는 닭갈비 집도 엄청 많구요 ㅋㅋㅋ

     

    남이섬 둘레길

     

    그리고 선착장 주변, 은행나무길과 메타세콰이어 숲이 있는 중앙길은 항상 사람으로 미어터지지만 섬 외곽 둘레길은 주말에도 나름 한적하기 때문에 사람 없는 곳에서 산책하고 싶으신 분들은 섬 외곽을 따라 나 있는 둘레길을 꼭 걸어보세요.

     

    이상 남이섬 여행 정보 (입장료, 주차장, 배시간표, 캠핑(백패킹), 액티비티(자전거))였습니다.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좋았다면 아래 공감버튼(♡하트)을 눌러주세요:)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