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알맹/강원도

오대산 월정사 맛집 :: 산채 건강식 오대산 비로봉 식당

알맹e 2021. 7. 15.
반응형

평창 오대산 월정사 근처 맛집

산채 건강식을 먹을 수 있는 오대산 비로봉 식당

 

 

내돈내산/노협찬 후기

 

한동안 백패킹 포스팅만 주구장창 올리다 모처럼 6월 평창 은하수 여행 포스팅이네요. 오늘 소개할 곳은 2박 3일 여행의 마지막날 월정사 방문 후 점심 때 방문했던 산채 맛집 '오대산 비로봉 식당'입니다.

 

우리나라 어느 산엘 가나 산 근처엔 항상 이런 건강식을 파는 식당들이 많죠. 어린이 같은 입맛이라 이런 메뉴는 외식할 때 쳐다도 안봤었는데 저도 이제 나이가 들었는지(ㅠㅠ) 종종 건강식이 생각나곤 해요. 오늘 소개할 식당도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평창 은하수 여행 포스팅 링크도 살포시 첨부하니 구경하고 가셔요!

 

<평창 은하수 여행 포스팅>

 

강원도 평창 2박3일 (3) 오대산 월정사, 근처 식당, 카페까지!

 

강원도 평창 2박3일 (3) 오대산 월정사, 근처 식당, 카페까지!

강원도 평창 2박 3일 여행 후기 마지막편 -오대산 월정사, 근처 맛집, 카페까지 지지난주 다녀온 강원도 강릉, 평창 2박 3일 은하수 여행 마지막편입니다. 쭉 훑어본 여행후기는 이번 편이 마지막

almenge.tistory.com

평창, 강릉 안반데기 은하수 여행 2박 3일 (1)

 

평창, 강릉 안반데기 은하수 여행 2박 3일 (1)

별과 은하수 보러 떠난 평창 & 강릉 안반데기 2박 3일 여행 후기 -팍팍한 일상 속 낭만, 주말을 이용한 국내 은하수 여행 아무도 궁금하지는 않겠지만 알맹이는 우주 소년단 출신이에요. 우주 소

almenge.tistory.com

 

 

 

여긴 월정사를 구경하다 월정사 근처에 있는 식당 없나 하고 찾아봤는데 방문자 후기, 평점 참고해서 가게 되었어요. 후기, 평점이 무난무난 했음. 주차하고 사진을 찍다보니 식당 옆모습을 찍었네요. 

 

오대산 비로봉 식당

 

▶주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90

▶영업시간 : 매일 6:00-19:00

▶주차 : 식당 옆 공터에 주차자리 넉넉해요. 위 사진에 안보이는 곳에도 주차공간 더 있어요.

 

 

 

http://naver.me/GIqtrjNR

 

오대산비로봉식당 : 네이버

방문자리뷰 245 · ★4.23 · 매일 06:00 - 19:00

m.place.naver.com

 

 

오대산 월정사에서 가까워서 차로 3분~5분이면 갈 수 있어요. 자세한 위치는 위 링크 참고하시구요. 오대산 등산 하러 오는 등산객들이 많아서인지 아침 일찍부터 문을 여는 것 같아요.

 

우린 점심식사하러 방문했는데 점심 때를 살짝 지난 오후 2시 무렵에 방문했어요.

 

 

 

 

 

 

점심 때를 살짝 빗겨나간 시간이라 식당엔 3~4팀 정도만 식사 중이었어요. 내부는 신발 벗고 들어가야 하고 입식, 좌식 테이블이 둘다 있어요. 안쪽엔 좀더 프라이빗 한 자리도 있었는데 우린 그냥 입구 근처 입식 테이블에 착석!

 

<메뉴>

황태구이정식 23000원

산채정식 18000원

산채황태국백반 10000원

돌솥비빔밥 10000원

산채비빔밥 9000원

감자전 10000원

도토리묵 10000원

 

 

 

<오대산 월정사 근처 맛집 - 오대산 비로봉 식당>

 

 

관광지 근처 식당이다보니 가격대가 저렴하진 않은 느낌인데, 요즘 물가가 하도 올라서 이 정도는 무덤덤하네요. 리뷰 사진들 보면 반찬 수 많게 푸짐하게 나오는 정식 메뉴를 많이들 시키시는 것 같던데 저흰 많이는 못 먹을 것 같아서 단품으로 산채비빔밥과 돌솥 비빔밥을 주문했어요.

 

단품으로 시켜도 기본찬을 꽤나 많이 주더라구요. 가운데 빈자리는 두부와 된장찌개 자리!

 

 

 

 

 

산채식당 답게 반찬구성들이 오직 풀떼기.... 아니 나물, 김치류 뿐이에요. 육식을 하고 싶다면 오면 안되는 식당인건 분명합니다 ㅎㅎㅎ

 

예전의 저라면 이런 베지테리안 식단 같은 건 쳐다도 안봤겠지만 요새 자극적인 배달 음식을 너무 많이 먹어서인지 이런 순하고 건강한 음식이 그리워지더라구요. 자극적인 것들만 먹다가 오랜만에 자연식으로 먹으니 몸이 정화되는 느낌이었어요.

 

나물들은 정갈한 느낌으로 맛있었어요.

 

 

<오대산 월정사 맛집 - 오대산 비로봉 식당>

 

 

모두가 돌솥을 시키는데 혼자만 산채 시킨거 나니? ㅋㅋㅋ응 나야..

 

산채 식당 답게 야채는 다양하고 푸짐하게 나왔어요. 저 10시 방향에 있는 하얀 나물은 처음 먹어보는 나물이었는데, 식감이 굉장히 독특했어요. 

 

 

 

 

 

이제 밥 넣고 고추장 기호껏 넣고 쓱싹쓱싹 비벼먹기만 하면 끝! 분식집이나 휴게소에서 먹는 비빔밥이랑 비교하면 확실히 야채도 더 많고 나물 상태가 신선해서 맛있었어요. 그래도 비빔밥 맛은 뭐........한국인이라면 다들 아는 그 맛입니다 ㅎㅎ

 

우리가 아는 그 맛에 신선함과 건강함이 +1 된 느낌이었어요.

 

 

 

 

 

때마침 나오는 된장찌개가 오늘 밥상에선 가장 자극적인 메뉴네요. 된장찌개도 폭풍흡입하고 맛있게 한 그릇 비우고 나와 카페로 향합니다.

 

월정사에 방문하셨다가 건강하게 한 끼 드시고 싶을 때 가보시면 좋은 식당인 것 같아요. 오랜만에 건강한 한끼 먹을 수 있어 저는 만족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분량 이거 뭔가 날로 먹는 느낌이긴 한데..... 가끔은 이런 포스팅도 있어야 하는 거 아니겠어요? ㅋㅋㅋ모두들 더운데 건강 조심하세요!!

 

<지난 포스팅>

갤럭시폰으로 밤하늘 은하수, 별 사진 찍는 법 / 촬영법 (갤럭시S20)

 

갤럭시폰으로 밤하늘 은하수, 별 사진 찍는 법 / 촬영법 (갤럭시S20)

미러리스나 DSRL이 없을 때, 스마트폰으로도 밤하늘 별 사진, 은하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정답은 O. 요즘 폰 기술력 짱짱맨. 은하수를 보러 떠났던 이번 평창&안반데기 은하수 여행. 그런데 여행

almenge.tistory.com

 

 

글이 좋았다면 아래 공감버튼(♡하트)을 눌러주세요:) 공감에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아요!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