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알맹/19 태국 가족여행

치앙마이 3박 4일 여행 코스, 일정 (3박 5일) 공유

알맹e 2019. 10. 5.

여기저기 여유롭게 다니기 좋은 치앙마이에서는 여행코스를 짠다는 게 조금은 어색할지도 모르겠어요.

하지만 누군가는 분명 궁금해할 것이기 때문에 이번 추석연휴기간동안 가족여행으로 다녀온 3박 5일(실여행 3박 4일) 치앙마이 자유여행코스(일정)에 대해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일단 미리 말씀 드리면, 사전에 치밀하게 짜놓고 간 코스가 아니라(ㅠㅠ) 여행가서 전날 저녁에 어디갈지 정도만 생각해놓고 당일 실제로 다녔던 여행코스를 사진찍힌 시간을 토대로 써놓은 거예요. 그러니 미리 짠 것 보다 치밀하진 않지만, 우리가족이 실제로 소화했던 일정이라는 점에서는 좀 더 현실적인 일정이 될 순 있겠죠?

여행일정에 정답은 없으므로 '아~ 이 팀은 이렇게 다녔군' 정도로만 봐주세요:) 이 글은 추후 여행기가 업로드 되면 링크를 달아서 조금씩 보충하겠습니다.

숙소주인이 차려준 웰컴푸드 중 망고 스티키라이스

3박 5일(3박 4일) 치앙마이 자유여행 개관

여행기간 : 2019. 9. 12 (목)  ~ 9. 16(월)

• 9월 12일 저녁 6시 비행기를 타서 저녁 9시 반(현지시각)에 치앙마이 도착.
  • 9월 15일 저녁 9시 비행기를 타서 한국에 16일 새벽 4시 30분에 입국하는 일정.
  • 실제 여행한 건 9월 13~15일 (3일 간)

여행테마 : 부모님, 동생과 함께 하는 4인 가족여행 (50~60대 부모님, 20대 후반 동생, 30초반 나)

특이점 :

• 일몰, 야경에 굳이 집착하지 않음. 도이수텝도 낮에 갔고 푸핀테라스도 한낮에 갔음.
  • 부모님과 함께 한 여행인지라 카페를 생각보다 많이 가지는 못함
  • 그래도 1일 1마사지는 꼭 넣음
  • 숙소를 올드시티내에 잡음
  • 도보로 10~15분 넘게 걸리면 그냥 그랩타고 감....덥쟈나ㅎㅎ
  • 투어업체의 투어는 따로 받지 않음(근교도시 안감)

2017년 추석연휴. 부모님, 동생과 함께 했던 베트남 호치민&무이네 가족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생각했다. '이제 더이상의 가족 해외(자유)여행은 없을거야.' '애'와 '증'이 정확히 반반씩 섞인 생각이었다...

almenge.tistory.com

펀포레스트에서 우리가족(공개하기 곤란한 쌩얼)

3박 5일(3박 4일) 치앙마이 자유여행코스(일정)

실제로 수행한 일정임. 아래에 적힌 시간은 어디를 가서 몇 분을 있다 오자 하고 계획한 게 아니고, 가서 있고 싶을 때까지 있다가 온 시간임. 즉 여기 나오는 시간들은 여행가서 찍은 사진을 토대로 추정해서 구성한 것임

9월 12일 (목)

21:00 치앙마이 공항 도착

21:40 숙소 도착. 숙소 주인이 차려준 저녁 먹고 휴식.

※ 참고사항 : 원랜 저녁 먹으러 나이트바자 야시장에 가볼 예정이었으나 뜻하지 않게 호스트가 웰컴푸드를 차려준 덕분에 나갈 일이 없어집니다. 강제 휴식.

나이트바자 플로엔루디

9월 13일 (금)

09:20  숙소출발

09:30 - 10:30  아침식사(펀포레스트)

10:30 - 10:50  천천히 걸으며 거리 구경

10:50 - 11:20  아침식사2(Khao Soi Khun Yai)

11:20 - 12:20  카페&거리구경(숙소 근처)

12:20 - 13:50  마사지샵에서 1시간 마사지(숙소 근처)

14:00 - 16:40  숙소 휴식&낮맥

17:00 - 18:20  저녁식사(Mho o Cha)

18:20 - 19:20  나이트바자, 플로엔루디 나이트마켓 구경

19:30 - 21:00  재즈바(North Gate Jazz Co_Op)

21:00 - 21:30  야식탐방(북문 근처 길거리 음식구역)

21:50  숙소 귀가 후 휴식

※ 참고사항 : 오전일정은 청록, 정오~저녁6시 한낮은 주황, 이후 저녁 일정은 남색으로 표시했습니당. 이날은 아침에 씻지도 않고 숙소에서 나와서 아침만 먹고 오려다 뜻하지 않게 마사지까지 받고 와버렸어요ㅎㅎ(즉흥여행갑) 그래서 오후에 숙소로 돌아와 씻고 쉬었고, 편의점에서 사온 맥주 마시면서 숙소에서 낮맥했어요. 더운 나라 여행할 때는 중간에 적당히 쉬어줘야 다닐만 한듯.

안녕하세요 알맹이입니다:) 여러분은 해외자유여행을 준비할 때 어디서 정보를 얻으시나요? 혹시 네이버에서 "OO맛집", "OO카페"로 검색해서 나오는 곳들을 구글맵에 저장해놓고 찾아가시나요? 그렇게 해놓고 그..

almenge.tistory.com

저녁식사로는 해산물식당에서 뿌팟퐁커리를 먹었는데요. 뿌팟퐁커리는 태국북부 음식이 아니라 치앙마이에선 파는 곳이 많지 않아요. 하지만 엄마가 먹고 싶어하셔서 억지로 억지로 검색해서 갔는데... 뿌팟퐁커리는 역시 방콕이 제일인듯 ㅎㅎ 분위기 좋고 예쁜 플로엔루디에서 저녁먹었어도 좋았을 것 같아요. 해산물식당에서 너무 배불리 먹고 나와서 플로엔루디는 구경만 했네요.

맛있었던 쏨땀.

9월 14일 (토)

10:20  숙소출발

10:45 - 11:10  왓프라싱 사원 구경

11:10 - 12:10  아침 겸 점심 식사(It's good kitchen)

12:10 - 13:00  커피 테이크아웃(Akha Ama) & 푸핀테라스로 이동(그랩)

13:00 - 14:50  푸핀테라스

14:50 - 15:40  이동(그랩)

15:50 - 16:15  돔카페(수박빙수)

16:20 - 17:30  마야몰 림핑마트 쇼핑

17:30 - 18:20  저녁식사(마야몰 4층 푸드코트)

18:30 - 18:50  원님만 구경

19:00 - 20:00  숙소휴식

20:10 - 22:20  토요 야시장 구경&야식

22:40 - 23:50  발마사지 1시간(숙소 근처)

24:00  귀가&야식&휴식

※ 참고사항 : 토요야시장(Saturday Night market)이 열리는 날이었기에 저녁 일정은 무조건 토요 야시장 픽스였습니다. 일요 야시장(Sunday Night market)이 치앙마이 최대규모 시장이라곤 하나 우리는 일요일 밤비행기를 타야했던지라 일요 야시장을 볼 시간이 많지는 않았거든요. 토요 야시장도 일요야시장이랑 별차이 안나게 충분히 크고 볼 거 많습니다!

푸핀테라스는 시 외곽에 있어서 올드시티나 님만해민에서 가려면 이동시간이 꽤 걸리니 참고. 40~50분 정도? 퇴근시간 러시아워에 걸리면 더 걸릴수도. 이동시간은 차(그랩)로 30분 이상 걸린 경우에만 일정에 적었습니다.

태국, 베트남을 여행할 때 필수앱인 그랩(Grab). 그랩은 우버(UBER) 같은 공유차량 시스템이다. 우리나라에선 택시기사들의 막강한 반대에 부딪혀 우버건 그랩이건, 카카오 공유차량이건 들어오기 쉽지 않아보이지..

푸핀테라스에서 셀카찍는 엄마와 나

9월 15일 (일)

10:10  숙소 출발

10:20 - 11:40  님만해민 브런치(SS1254372)

11:45 - 12:20  이동(그랩)

12:20 - 13:10  도이수텝 구경

13:10 - 13:50  이동(그랩)

13:50 - 14:25  No. 39 카페

14:25 - 15:00  이동(그랩)

15:00 - 17:10  마사지 2시간(숙소 근처샵 재방문)

17:20 - 18:05  저녁식사(It's good kitchen)

18:05 - 18:40  일요 야시장 구경 및 숙소로 귀가

18:55  공항도착

21:05  비행기 출발

※ 참고사항 : 에어비앤비 숙소가 오전 10시까지 체크아웃이라 짐을 싸서 맡겨놓고 나왔어요. 님만해민으로 가서 브런치를 먹었고, 거기서 그랩 불러서 도이수텝 갔습니다. 도이수텝까지 35분 정도 걸렸네요. 60밧 할인코드 써서 편도 370바트 나왔는데 기사님이랑 협상해서 왕복 670바트에 다녀왔습니다. 이정도면 비싼 건 아닌 것 같아요.

도이수텝에선 사원 내부에 안들어갔어요. 그래서인지 구경할 거 다 구경하고 전망대에서 사진도 잔뜩 찍고 했는데도 한 시간도 안걸렸네요 ㅎㅎ 저희는 엘리베이터타고 올라갔다 왔습니다.

3시에 마사지를 예약해놓은 바람에 넘버39에선 30분 정도밖에 있지 못했어요. 근데 넘버39 사람 너무 많고 번잡스러워서 어차피 오래있을 곳은 못되는듯. 그리고 일요야시장 구경은 공항으로 가야해서 잠시동안만 했어요. 전날 토요야시장 구경을 실컷하기도 했구요~파는 물건이 거기서 거기

도이수텝

9월 16일 (월)

04:30 인천공항 도착

05:45 집 도착

이상으로 실제 다녔던 일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느낌 있는 카페가 정말 많았던 도시라 숨겨진 카페, 로컬 맛집을 더 찾고 싶었는데 여행기간이 겨우 3일 뿐이었고, 제 위장은 한정적이기에 많이 가지 못해 아쉬웠어요. 마켓의 경우 전 마켓러버인지라 러스틱마켓이나 반캉왓, 치앙마이 대학 근처도 가보고 싶었는데 가족과 함께였기에 제 취향을 강요하진 못했어요 ㅠㅠ

다음 포스팅은 여행경비 정리 포스팅이 될 예정입니다. 오신 김에 다른 여행기도 보고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