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패킹&캠핑 알맹

카라반 캠핑장 :: 파주 임진각평화누리 캠핑장 카라반존 후기

알맹e 2021. 6. 14.
반응형

카라반 캠핑장 추천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 카라반존 (카라반존 C, A) 이용후기

 

내돈내산/노협찬 후기

 

 

오늘은 6월 금, 토에 다녀온 파주 카라반 캠핑장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제가 다녀온 곳은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의 카라반존입니다.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에는 여러 종류의 캠핑존이 있지만 그중 카라반존은 매달 5일 예약이 열릴 때마다 경쟁이 정말 치열해서 토-일 예약은 순식간에 마감되어 예약 실패만 무진장 했어요 ㅠㅠ 토-일 예약은 제 능력으로는 도저히 불가... 하지만 금-토 예약은 토-일 예약에 비하면 비교적 덜 빡세서 능력자 친구가 예약에 성공했고, 지난 금요일에 반차쓰고 다녀오게 되었어요.

 

 

 

오늘은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 카라반존에 대해서만 올리고,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 전반적인 소개 및 예약 방법은 별도의 포스팅으로 따로 올릴게요!

 

이번엔 카라반존 C 타입을 이용했고, 작년에는 A 타입을 이용해봐서 C와 A의 차이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카라반존의 모습(일부)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 카라반존

 

▶체크인 시간은 15시, 체크아웃은 11시까지

▶체크인 및 체크아웃은 신분증 지참해서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 입구에 있는 관리동에서 하면됨. (입구 차단기 지나서 바로 왼편) 체크인할 때 카라반 열쇠 및 리모컨 등이 든 바구니를 줌.

▶코시국 이후로 인터넷으로 간편 체크인이 가능한데, 간편 체크인을 미리 해놓고 오면 체크인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음. 

▶환경개선부담금으로 종량제봉투 2000원에 구입

▶체크아웃시 쓰레기 분리수거 및 배출은 셀프로 해야 함. 편의동 건물 옆에 분리수거장 있음.

 

 

카라반존의 모습(일부)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 카라반존

 

주차 : 예약할 때 차량 등록 1대까지 가능. 카라반존 내 차량 진입은 체크인, 체크아웃 때 짐 내려놓고 짐 실을 때만 잠시 가능하고, 짐 운반 후에는 캠핑장 밖에 있는 공영주차장으로 옮겨서 주차해야 함. 캠핑장 밖 주차장은 매우 커서 주차공간 넉넉.

▶우린 차 두 대로 가서, 나머지 1대는 주차비 낼 생각하고 가져갔는데, 나올 때 주차비를 부과하지 않았음. (이때만 무료였던건지 원래 무료였던건지는 잘 모르겠...)

 

▶필요한 장비는 돈을 내면 렌탈해서 쓸 수도 있음. 렌탈 품목은 아래 링크 참고.

  http://imjingakcamping.co.kr/info/use_price.html

 

근데 카라반존이은 기본장비가 다 있어서 기껏해야 그릴풀셋(그릴+숯+ 착화탄+석쇠 27000원) 정도만 대여하면 되는데, 이번엔 따로 챙겨온 가스버너랑 불판에서만 해먹어서 따로 대여하지 않았음.

 

 

 

 

 

친구가 카라반존C 예약에 성공했어요. 우리가 1박 2일 동안 지낸 카라반존C의 1번 카라반. 금요일 4시즈음 체크인 했는데 이미 체크인 해서 쉬고 계신 분들도 많았어요.

 

사진에서도 보이다시피 카라반존 C는 카라반 1대, 화로, 야외 테이블 및 의자로 구성되어 있어요. 기본 구성은 카라반존A도 위와 같아요. 카라반존 C와 A의 차이는 카라반 내부의 구조와 숙박가능인원의 차이(C는 4명, A는 6명)에요. 아, 카라반존 A는 앞마당(화로, 야외 테이블 있는)이 C타입보다 조금 더 커요.

 

가격은 2021.6.14 현재

 

출처 : 누리공원 캠핑장 홈페이지(http://imjingakcamping.co.kr/info/use_price.html)

 

 

위 이미지에서 카라반존 부분 참고하시면 돼요. 저희는 금토 주말이용이라 15만원이었어요. 카라반존B의 경우에는 파주시민일 경우 할인이 돼요. 아쉽지만 A랑 C는 별도의 할인이 없습니다.

 

 

지금부터 C타입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A타입 사진은 C타입 사진을 다 보여드린 후 마지막에 첨부할게요.

 

우리가 배정받은 카라반

 

 

우리가 배정받은 C의 1번 카라반은 바로 옆에 편의동이 있어 샤워실 및 화장실을 이용하기에 편해요. 물론 카라반 내에도 화장실&샤워실이 있습니다.

 

 

 

 

카라반존C 카라반 내부

 

 

이제 카라반 내부를 살펴볼까요? 카라반존C의 내부입니다. 냉장고, 밥솥, 전기 하이라이터, 전자렌지, 싱크대, 테이블 및 의자, 옷장, 침대, 이불 등 필요한 모든 것이 구비되어 있어요. 잠시 놀러온 친구 아들이 출연했네요 ㅎㅎ

 

사진엔 안나왔지만 냉장고 왼편엔 화장실겸 샤워실이 있어요. 카라반존C는 A에 비해 내부공간이 실용적으로 잘 빠져 있어요. A타입 사진은 C타입 다 소개한 후 아래에 첨부할테니 비교해보셔요

 

 

 

 

 

 

카라반존C는 4인용이라 침대도 4인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어요. 이층침대이고, 아랫층 침대는 넓어서 4인이 이용하기에 아주 넉넉한 공간이었어요. 실내에도 테이블과 의자가 있습니다. 사진엔 없지만 붙박이장 안에 의자 2개가 더 들어 있었음. 옷 걸어놓을 수 있는 옷장과 옷걸이도 있어요.

 

 

 

저 문은 화장실 문. 카라반존 C

 

 

보시다시피 필요한 모든 것이 다 마련되어 있는 카라반. 이용료는 비싸지만 그만큼 편한 캠핑이 가능해요. 

 

내부 비품은 

티비, 냉장고, 에어컨, 온풍기, 인덕션2구, 청소기, 밥솥, 전기포트, 냄비, 접시, 쟁반, 칼, 후라이팬, 가위, 집게, 국자, 뒤집개, 수저, 젓가락, 밥그릇, 국그릇, 컵, 냄비받침, 주방세제, 수세미, 휴지통, 헤어드라이기, 화장지, 수건, 슬리퍼가 있었어요. 

 

정말 다 있죠?

 

 

카라반존 C

 

 

 

화장실이에요. C의 경우 변기와 샤워공간이 따로 분리되어 있었어요. 수건도 인원수만큼 구비되어 있어 잠옷이랑 세면도구, 먹을 거만 챙겨오면 돼요.

 

샴푸, 린스, 바디워시 등 세면도구는 따로 없으므로 가져오셔야 합니다.

 

 

 

문과 창문에는 모기장도 있다. 다만 문에 있는 모기장은 구멍이 나있어 수선이 필요한듯 보였음
카라반존C

 

 

 

들어오자마자 냉장고, 냉동고에 음식을 신속하게 정리한 후 실내 테이블에 앉아 커피 한 잔하며 도란도란 이야기하다 저녁 무렵 야외 테이블에 자리잡고 본격적인 저녁식사를 시작했어요.

 

 

 

 

 

 

 

우리의 오늘 메뉴는 대세 중의 대세인 미나리 삼겹살! 작년엔 화로에서 그릴로 숯불로 바베큐해 먹었는데 이번엔 그냥 가스버너에 굽굽

 

향긋한 미나리와 삼겹살을 함께 먹으니 너무 맛있어서 정신이 아찔 ㅎㅎㅎ 먹는거에 참 진심인 우리 넷.

 

 

 

 

 

 

2차 전으로는 쭈삼과 감바스 크크크. 먹부림엔 끝이 없습니다. 6월 초였지만 날씨도 안덥고 적당해서 정말 좋았던 캠핑. 아직은 모기가 없었지만 6월 중순이후부터 여름까지는 모기가 엄청 많으므로 모기향을 꼭 지참해서 가시길!

 

그리고 체크인 하셔서 카라반 창문과 입구 문 모기장도 한 번 체크해보셔요. 저희가 이용했던 1번 카라반의 경우 문의 모기장 일부가 찢어져있었어요. 임시방편으로 우리가 휴지로 막아놓았다는..

 

 

 

 

자기 전엔 화로에서 불멍도 때려줘야죠. 토치를 안가져와서 불붙이느라 한참 고생했네요 ㅋㅋㅋㅋㅋ 식용유 적신 휴지와 가스버너 가스불로 겨우겨우 불붙임

 

장작은 따로 준비해오셔도 되고, 만약 준비 못했다면 관리동옆 매점에서도 구매가능해요. 만원 초반대였음.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 카라반존은 두 번째 이용이지만 언제나 참 만족스러워요. 시설 깨끗하고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구요. 카라반이라 기본적인 가격대는 있지만, 다른 캠핑에 비하면 음식과 세면도구 정도만 싸가면 되서 참 편해서 좋아요.

 

하지만 캠핑이란게 은근 중독인지라 저는 현재 백패킹을 준비중입니다 ㅎㅎㅎㅎㅎ

 

<관련 포스팅>

내가 백패킹에 입문하다니..(백패킹 뜻, 초보가 알아야 할 것)

 

내가 백패킹에 입문하다니..(백패킹 뜻, 초보가 알아야 할 것)

내가 백패킹을 하게 되다니 -이왕 하는 김에 백패킹의 뜻, 초보가 알아야 할 기본 사항을 알아보자  (feat. 백패킹이 뭔지 모르거나, 한 번도 안 가본 왕초보용) 옛말에 친구를 잘 만나야 한다는

almenge.tistory.com

 

관리동 옆에 있는 매점. 내부는 작은 편의점과 비슷하게 생겼다.

 

 

아래부터는 작년에 A타입 이용했을 때 찍은 사진입니다. C타입과 내부구조 비교해보세요.

 

 

 

A타입 화장실은 샤워실, 화장실 일체형
카라반존A

 

 

 

카라반존A는 6인까지 숙박이 가능하다보니 침대가 더 많아요. 위에 보이는 2층 침대와

 

 

 

 

카라반존A
카라반존 A

 

 

반대편에 더블침대가 이렇게 하나 더 있어요. 버뜨 침대가 협소해서 말이 6인이지 성인 6인이 숙박하기엔 불편해서 성인들만 온다면 4명 정도가 이용하기에 적당한 규모에요. 어린이 두세명 끼면 6인도 가능할 것 같구요.

 

저희는 A타입도 성인 넷이 이용했는데 숙박가능인원보다 적은 인원이 이용했음에도 공간이 여유롭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성인 넷이 쓰기에 딱 맞는 정도?

 

 

카라반존 A, C 둘다 이용해본 결과 카라반 내부 구조는 C가 더 실용적이고 알차게 잘 빠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A는 6인용으로 만드려고 침대를 욱여넣다보니 내부구조가 썩 마음에 들진 않았어요. 근데 막상 성인 6명이 이용하기엔 협소하구요. A는 어린이가 끼어있는 5~6식구 가족에게 추천. 그외에 4인 혹은 그 이하는 C타입이 좋은 것 같아요.

 

B타입은 이용해보지 않아 잘 모르겠어요.

 

 

 

 

 

 

위 사진들은 A타입 실외모습이에요. 6인용이다보니 테이블과 앞마당은 C타입보다 더 큽니다. 이 때는 그릴을 대여해서 바베큐를 해먹었어요 ㅎㅎ (코시국 사모임 인원제한이 생기기 전에 이용했음)

 

이상으로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캠핑장 카라반존C와 A 후기에 대해 써봤습니다.

 

치열한 예약에서 성공하기만 한다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캠핑이 될 것 같네요. 토-일은 정말 손이 빨라야 하니 대안으로 반차내고 금-토 캠핑도 추천드려요.

 

 

<파주 갈만한 곳 포스팅>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 파주 가볼만한 곳 추천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 파주 가볼만한 곳 추천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파주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 -탁트인 곳에서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힐링, 연날리기, 추억의 놀이공원까지 파주에서 가볼만한 곳을 꼽자면 헤이리, 프로방스, 마장호수, 출판

almenge.tistory.com

파주 카페 추천 :: 나만 알고 싶은 전원 카페 파베뉴

 

파주 카페 추천 :: 나만 알고 싶은 전원 카페 파베뉴

파주 카페 추천 파주 전원 카페 파베뉴 좋아서 2번 방문한 곳! [내돈내산/내돈내먹] 오늘은 제가 애정하게 된 파주 카페 파베뉴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근 2년 동안 파주 쪽을 둘러볼 기회가 좀

almenge.tistory.com

파주 맛집 추천 :: 도가네, 돌판 오리 고기 (내돈내산)

 

파주 맛집 추천 :: 도가네, 돌판 오리 고기 (내돈내산)

파주 맛집 추천 도가네 -고기가 다 구워지기 전까진 숟가락도 안주는 집 [내돈내산/내돈내먹/노협찬] 서울에서 근교 드라이브로 많이 오는 파주. 제가 주로 다니는 파주 맛집들은 파스타집, 브런

almenge.tistory.com

파주 운정 카페 :: 프리미엄 카페 시작, 야외 테라스 있는 곳

 

파주 운정 카페 :: 프리미엄 카페 시작, 야외 테라스 있는 곳

파주 운정신도시 카페 6층, 탁트인 야외 테라스가 있는 카페 '프리미엄 카페 시작' 내돈내산/노협찬 후기 오늘은 파주 운정신도시에 있는 카페 '프리미엄 카페 시작'에 다녀온 후기를 써볼게요.

almenge.tistory.com

 

글이 좋았다면 아래 공감버튼(♡하트)을 눌러주세요:) 공감에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아요!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