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패킹&캠핑 알맹

백패킹 나가고 싶어 드릉드릉한다는 걸 괜히 길게 쓴 글.txt

알맹e 2024. 2. 27.
반응형

 

최근 블로그 자체에 좀 소홀했던 감이 있는데 특히 백패킹 포스팅엔 더 소홀했던 것 같다. 이제 글 좀 써볼까 했는데 여행 다녀오고, 지난 주엔 할머니 돌아가셔서 3일장+삼우제(탈상)까지 치르고 오니 2월도 다 지나고 있는 이 시점. 

 

백패킹 카테고리 마지막 포스팅이 언제였나하고보니 작년 11월 15일이 마지막 백패킹 포스팅이었음

 

<가장 최근 백패킹 포스팅(11월 15일)>

다이소 캠핑용품 추천 2탄 :: 8가지 자잘템들 실제 써본 후기

 

다이소 캠핑용품 추천 2탄 :: 8가지 자잘템들 실제 써본 후기

다이소 캠핑용품 추천 2탄 :: 실제로 써본 후기 포함 내돈내산 다이소는 정말이지 백패킹, 캠핑하는 사람들한테도 사랑이죠ㅎㅎ 정말 별의별 캠핑 용품들이 다 있어서 깜짝 놀랄 정도! 올해 다이

almenge.tistory.com

 

2016년 이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 블로그의 주제는 오직 '해외여행정보 및 팁'이었다. 하지만 2020~2022년 코시국을 거치면서 해외여행관련 모든 분야는 거의 망하다시피 했고 해외여행 블로그도 예외는 아니었다.

 

<이 블로그의 역사적인 첫 포스팅>

https://almenge.tistory.com/1

 

5년만에 다시 하는 블로그

블로그를 5년만에 다시 시작했어요. 2009년부터 2011년 초까지 신나게 블로그질(?)을 하다가 그놈의 블태기를 이기지 못하고 방치한지 거의 5년 째. 5년 만에야 퍼뜩 다시 블로그를 해봐야겠다는 생

almenge.tistory.com

나의 첫 백패킹 in 장봉도(2021)

 

글 써봐야 조회수도 안나오기에 국내쪽으로도 눈을 돌리기 시작했을 때가 이때부터였다. 그리고 이 시기쯤(2021년) 백패킹을 시작하게 되면서 이 블로그에서 백패킹의 지분이 서서히 늘어가기 시작했다.

 

이 취미를 시작하기 전엔 '백패킹'이 뭔지도 몰랐던 시절이 있었기에 이 취미를 시작한 후 내가 백패킹 하며 간 곳들, 챙겨다니는 준비물 리스트, 캠핑용품 후기 등을 '초보가 왕초보에게 알려준다'는 마음으로 자세히 포스팅 했는데 이것들이 해외여행정보 포스팅 이상으로 반응이 좋았었다.

 

<백패킹 포스팅들 중 일부>

현재 보유중인 백패킹 장비 리스트, 목록 정리(가성비템 위주)

 

현재 보유중인 백패킹 장비 리스트, 목록 정리(가성비템 위주)

현재 보유중인 백패킹 장비 리스트, 목록 정리 최종 업데이트일 : 2022. 10. 5 가성비템 위주, 100% 내돈내산 작년 초여름 백패킹에 입문한 알맹이. 아직은 동계 백패킹의 매력을 딱히 느끼지 못해 3

almenge.tistory.com

알맹이의 백패킹 준비물, 용품 리스트 ver 2.0

 

알맹이의 백패킹 준비물, 용품 리스트 ver 2.0

알맹이의 백패킹 준비물, 용품 리스트 업그레이드 버전 올해 7월 첫 백패킹을 다녀온 후 아래와 같은 백패킹 준비물 리스트 포스팅을 했었다. 백패킹 준비물 리스트 :: 다녀와서 남겨보는 후기

almenge.tistory.com

초보 첫 백패킹 필수 장비 30만원으로 맞추기(feat. 네이처하이크)

 

초보 첫 백패킹 필수 장비 30만원으로 맞추기(feat. 네이처하이크)

백패킹 초보의 첫 백패킹 필수 장비 30만원으로 맞추기 -가성비 좋게 사긴 했는데 검색한다고 멘탈은 다 털렸어. 내돈내산 백린이의 첫백패킹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다. 오늘은 첫 백패킹을 앞두

almenge.tistory.com

 

이 취미에 한창 빠져있을 때는 봄, 가을 시즌엔 한 달에 3번씩도 백패킹을 다니곤 했다. 주말에만 여가생활이 가능한 직장인이 한달에 3번 간거면 거의 매 주말 캠핑을 간거 ㅎㅎ

 

동호회 사람들이랑도 가고, 친구랑도 가고, 혼자서도 가고...

 

하지만 흥할 때가 있으면 쇠할 때도 있으니 최근 들어서는 백패킹에 좀 심드렁해져 있었다. 그래서 2023년엔 단 3번의 백패킹만 다녀왔다. 2년동안 가보고 싶었던 곳을 거의 다 가봐서인지 예전만큼은 나가고 싶은 마음이 안들었다고 해야 하나 ㅎㅎ

제주도 솔캠 (2022)

 

작년 말에는 이제 장비를 다 팔고 그만둘까 하는 생각까지 했었는데, 최근들어 추위가 좀 잦아들기 시작하니 무심코

 

'아 3월이 되면 서해 바다쪽이나 (백패킹) 한 번 나가볼까?'하는 생각이 스쳐간 것. 이런 생각이 숨쉬듯이 무의식적으로 스쳐가니 내가 생각하고도 내가 놀랐다 ㅋㅋㅋ

 

'이제 그만둬도 되겠다' 생각했는데 이 시점에 무심코 이런 생각이 떠오른거 보면 어느덧 이 취미가 마음 속에 각인된건가 싶기도 하다ㅋㅋㅋㅋㅋ

 

봄의 굴업도 백패킹 (2022년 5월)
여수 개도 백패킹(2023)

 

그래서 일단 올 여름까지는 장비를 팔지 않고 가져가볼 생각이다. 그리고 3월엔 진짜 서해바다 쪽으로 가 볼 생각이다. 덕적도가 될지 태안이 될지, 제 3의 장소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무의식이 각인시킨대로 따라가 보기로!

 

앞으론 그동안 잠시 쉬어온 백패킹 포스팅도 해외여행기와 함께 간간히 써볼 생각인데 아마도 다음 백패킹포스팅의 주제는

 

-지금쓰는 텐트 후기

-그동안 갔었던 박지 순위 매기기

-백패킹 음식

 

중 하나가 될 것 같다.

 

무의도 백패킹(2022)
영남 알프스 백패킹(2022)

 

 

내가 이렇게 포스팅을 잘 안하는데도 이 글을 읽으며 기뻐해주시는 분들이 있다면 감사드리구요. 최소 여름까진 백패킹 글을 이어가 보겠습니다 ㅎㅎ 물론 3월에 가보고 마음이 다시 돌아오면 쭉 더 이어질 수도 있구요. 

 

혹 원하는 주제가 있다면 댓글에 살포시 남겨주시면 최대한 반영해보겠습니다.

 

별 정보 없는 오늘의 글은 여기까지!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ㅎㅎ

 

<백패킹 포스팅들>

여자 혼자 가는 제주도 캠핑&백패킹 여행 2박 3일 프롤로그 (솔캠)

 

여자 혼자 가는 제주도 캠핑&백패킹 여행 2박 3일 프롤로그 (솔캠)

여자 혼자 가는 제주도 캠핑 여행 2박 3일 프롤로그 (솔캠) 10월 개천절 연휴 다녀온 여자혼자가는 캠핑 여행 제주도 노숙일지 솔직히 요즘 같은 시대에 '여자 혼자' 같은 키워드를 포스팅에 사용

almenge.tistory.com

다이소 캠핑용품 추천 2탄 :: 8가지 자잘템들 실제 써본 후기

 

다이소 캠핑용품 추천 2탄 :: 8가지 자잘템들 실제 써본 후기

다이소 캠핑용품 추천 2탄 :: 실제로 써본 후기 포함 내돈내산 다이소는 정말이지 백패킹, 캠핑하는 사람들한테도 사랑이죠ㅎㅎ 정말 별의별 캠핑 용품들이 다 있어서 깜짝 놀랄 정도! 올해 다이

almenge.tistory.com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