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알맹/그 외 지역

목욕탕을 개조한 통영 힙한 술집 :: 통영맥주 (수제맥주)

알맹e 2022. 2. 21.
반응형

통영맥주 

목욕탕을 개조해서 만든 통영 힙한 술집 (수제맥주)

 

내돈내산

 

오늘 소개할 곳은 작년 가을 다녀왔던 통영의 힙한 술집(펍) 통영맥주에요. 경주에 목욕탕을 개조한 맥주집이 있다는 건 익히 알고 있었는데 통영에도 있더라구요! 동피랑 벽화마을에서도 가까운 편이라 한 동선에 묶기도 편한 곳이에요.

 

또 이 곳에서 직접 만든 특색 있는 수제맥주를 팔고 있어 선물용으로 사가기도 좋음!

 

 

기본정보

통영 술집(펍, 수제맥주)

통영맥주

 

영업시간

월~금 11:00-21:00

토, 일 12:00-22:00

 

판매하는 수제맥주 종류

-이순신 스타우트

-동피랑 페일에일

-달아 바이젠

-열두척 유자에일

 

통영 강구안

물레야 소주방에서 푸짐한 다찌를 즐긴 후 향한 곳은 목욕탕을 개조해 펍으로 만들었다는 통영 힙한 술집 통영맥주. 또 이 곳에선 직접 만든 특색 있는 수제맥주를 판매하고 있어요.

 

통영맥주는 통영여행하면 누구나 한 번은 지나치는 강구안(멍게모양 건물 있는 거리)에서 걸어서 6분 정도면 갈 수 있어요. 동피랑 벽화마을에서 가기에도 가까운 곳.

 

<관련 포스팅>

통영 다찌집 :: 물레야 소주방, 반다찌, 가격

 

통영 다찌집 :: 물레야 소주방, 반다찌, 가격

통영 다찌집, 반다찌 :: 물레야 소주방, 가격 정보 -허영만의 백반기행 그곳, 1인당 20000원에 즐기는 통영 다찌집 (반다찌) 내돈내먹 만족한 후기 전날 사량도에서의 6시간 종주와 백패킹을 마치고

almenge.tistory.com

통영 카페 :: 삼문당 커피 로스터, 커피가 맛있는 곳

 

통영 카페 :: 삼문당 커피 로스터, 커피가 맛있는 곳

통영 카페 :: 삼문당 커피 로스터 -커피 맛있는 곳 찾을 때 추천 내돈내산 요즘은 대형 카페나 SNS에서 핫한 스타일의 카페, 뷰 좋은 카페에 사람이 몰리는데요. 저 역시 그런 카페를 많이 다녔기

almenge.tistory.com

외관

 

동호탕이라는 옛날 목욕탕을 개조해서 만든 통영맥주. 동호탕 간판이 아직 그대로 있었어요. 이 앞에서 사진 많이들 찍으시더라구요.

 

아쉬운 점은 현재(2022. 2) 코로나 때문에 내부 취식은 불가능하고 테이크 아웃만 가능하다는 것. 다음에 가게 되면 내부에서 분위기 있게 즐길 수 있길 바라며 오늘은 내부 분위기 및 수제맥주 후기에 대해 써볼게요. 이 포스팅을 늦게 보신다면 가게에 전화에서 내부 취식 가능한지 한 번 더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내부

 

내부로 들어서면 양조장이 먼저 보이는데요. 이 곳에서 직접 수제 맥주를 만들고 있다고 해요. 맥주는 제가 갔을 땐 4종류 있었어요. 열두척 유자에일, 이순신 스타우트, 달아 바이젠, 동피랑 페일에일 등 이름부터가 통영 냄새 물씬! 6캔 세트로 구입하면 사진 속 보냉백에 예쁘게 포장해줘서 선물용으로도 좋을 듯!

 

 

양조장 공간을 지나오면 딱 봐도 목욕탕인 공간이 나오는데요. 목욕탕 인테리어를 최대한 살려 펍으로 만든 인테리어가 독특했어요. 코시국만 아니면 마시고 가면 딱이겠고만 그러지 못해 너무 아쉬웠어요 ㅠㅠㅠ 그래도 자유롭게 사진은 찍게 해주셔서 사진 열심히 찍어 왔어요.

 

 

샤워기 뿐만 아니라 탕이 있던 곳까지 테이블과 의자로 활용한 점이 아이디어 굿! 조명도 은은하니 내부 취식 가능했으면 분위기 장난 아니었을 듯

 

 

테이블 위엔 컵받침으로 때밀이 수건이 ㅋㅋㅋㅋㅋ 포장한 맥주 살포시 놓고 사진만 찍어 봤어요.

 

 

탕이 있던 공간뿐만 아니라

사우나 자리도 활용했더라구요.

 

이 곳은 프라이빗 하게 즐기기 좋은 곳인듯

 

 

동피랑 페일에일 : 쌉싸름한 홉향을 즐기는 수제맥주

달아 바이젠 : 풍부한 탄산, 부드러운 밀맥주

이순신 스타우트 : 로스팅 맥아의 깊은 커피 향

열두척 유자에일 : 유자껍질로 상쾌한 향을 더한 수제맥주

 

수제맥주 한 캔당 가격은 4000원. 6캔 세트로 구입하면 20000원에 구입가능해서 저희는 6캔 세트로 구입했어요. 세트로 구입했더니 예쁜 보냉팩 포장까지 해주셔서 기분 좋게 구입완료

 

맥주맛 후기

 

구입 후 종이컵에 조금씩 따라서 네 종류 다 맛봤는데요. 네가지 모두 탄산이 강한 맥주는 아니었구요. 각각의 특징이 잘 살아 있었어요.

 

일행마다 선호하는 맛이 다 다르게 나와서 한 가지 맛을 추천하긴 어렵고

 

열두척 유자에일은 마시자마자 시트러스 풍미가 확 나는게 맥주나 술 잘 못드시는 분들이 드시기 좋은 듯 했고, 살짝 탄맛나는 흑맥주 좋아하시면 이순신 스타우트, 그냥 무난한 기본 맥주맛에 상큼함 살짝 첨가된 밀맥주 달아 바이젠, 쌉싸름한 맛 좋아하시면 동피랑 페일에일 추천합니다.

 

 

아직은 통영내에서만 주로 유통되는 듯해서 다른 지역에서 보기는 힘든 맥주니 통영 여행 후 기념품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또 다양한 수제 맥주 마셔보는 것 좋아하시는 분들은 통영 간 김에 들러서 포장해와도 좋겠네요.

 

오신 김에 다른 통영 포스팅도 구경하고 가세요!

 

통영 충무김밥 맛집 명가 충무김밥 & 한산대첩 꿀빵

 

통영 충무김밥 맛집 명가 충무김밥 & 한산대첩 꿀빵

통영 충무김밥 맛집 < 명가 충무김밥> 본점 & 한산대첩 꿀빵 -소개는 하지만 사실....의미 없다. 그냥 아무데나 가요. 어차피 다 비슷해 오늘은 지난 여름 통영 백패킹 갔을 때 방문했던 충무김밥

almenge.tistory.com

#5-1 통영, 거제도 :: 매물도 폐교 섬 백패킹 (+배시간표)

 

#5-1 통영, 거제도 :: 매물도 폐교 섬 백패킹 (+배시간표)

다섯 번째 백패킹 -(1) 통영, 거제도 캠핑장_매물도 폐교에서 백패킹 (+배 시간표 정보) 좋지만, 여름은 아니야. 봄, 가을에 가길 이번 편은 지난 번 거류산 백패킹 다음 날 갔었던 통영 백패킹 후

almenge.tistory.com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좋았다면 아래 공감버튼(♡하트)을 눌러주세요:)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