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알맹/서울&수도권

파주 미쉐린 가이드 맛집 :: 구복만두 파주직영점

알맹e 2022. 1. 28.
반응형

파주 미쉐린 가이드 맛집

구복만두 파주직영점

 

미쉐린 가이드 맛집 숙대입구 구복만두의 파주직영점

 

내돈내산

 

숙대입구역 앞에 있는 구복만두는 2017~2022년 6년 연속으로 미쉐린 가이드 빕구르망에 선정된 나름 유명한 만둣집인데요. 규모가 작고 항상 웨이팅이 있다하여 리스트에 저장만 하고 가진 못했어요. 그런데 알고보니 파주에 직영점이 있어 근처 지나가는 길에 저녁 먹으러 방문하게 되었네요. 직영점이면 맛도 같을테니 굳이 멀리갈 필요 없죠 ㅎ 

 

 

저는 대학 때 맨날 만두만 쪄먹고 한 달에 3키로 쪄본 적도 있을 만큼 자칭 타칭 만두킬러인데요. 미쉐린 가이드 만두 맛집 이라고 하니 떨리는 마음을 부여잡고 갔어요. 

 

http://naver.me/xL1EnoZJ

 

구복만두 파주직영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279 · 블로그리뷰 91

m.place.naver.com

기본정보

파주 미쉐린 가이드 맛집

구복만두 파주직영점

 

영업시간

11:00-20:00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가게 앞 주차공간에 주차

 

 

위치는 파주 유명 카페인 더티 트렁크에서 가까운 곳인데 도로에서 조금 안쪽으로 들어간 구석진 곳에 있어요. 다행히 길가에 크게 안내 표지판이 있어 표지판 따라 헤매지 않고 찾아갈 수 있었어요. 주차 공간은 가게 앞에 10대 남짓 가능해 보였음

 

<파주 카페 관련 포스팅>

파주 대형 카페 :: 문지리 535, 식물원 컨셉 신상 카페

 

파주 대형 카페 :: 문지리 535, 식물원 컨셉 신상 카페

파주 대형 카페 오픈한지 일주일된 신상카페 ' 문지리 535 ', 식물원 컨셉 대형카페 -카페는 좋지만 눈치게임은 실패 ㅠㅠ 갈거면 평일 오전에 갈 것. 주말은 비추! 내돈내산 제주도 가려고 미리

almenge.tistory.com

파주 말똥도넛 디저트 타운 사진만 찍고 나온 후기

 

파주 말똥도넛 디저트 타운 사진만 찍고 나온 후기

파주 말똥도넛 디저트 타운 사진만 찍고 나온 후기 핫해도 너무 핫한 곳. 사람 줄어들면 다시 가는 걸로! 요즘 파주에서 가장 핫한 카페 중 한 곳이 있습니다. 그 곳은 바로 오늘 소개할 말똥도넛

almenge.tistory.com

 

구복만두 뜻은 입 속에 복을 전한다는 뜻이래요. 숙대 구복만두가 워낙에 유명해서 완전 기대하며 입장. 제가 갔을 땐 손님이 두 팀밖에 없었어요. 먹다보니 한 팀 두 팀 계속 들어오더라구요.  

 

 

생긴지 오래되지 않아서인지 매장은 깔끔 깔끔. 손님이 두 팀 뿐이었는데도 주방 안에서는 쉴새없이 계속 만두를 빚고 계셨어요. 나중에 나가면서 물어보니 구복만두가 롯데백화점 몇 곳에도 입점했는데 그쪽에 만두를 납품하기 위해 파주직영점을 만들었다고 하더라구요. 왜 뜬금 없이 서울도 아니고 파주에 직영점이 있나 했는데 그런 이유였음

 

 

메뉴는 이 사진에 있는게 전부에요. 오로지 만두 4가지 뿐! 만두 한 판은 6개이고 한 판에 6000~7000원선이에요. (구복전통만두, 새우만두, 샤오롱바오, 김치만두)

 

평을 보니 전통만두랑 김치만두 보다는 새우만두, 샤오롱바오를 더 추천하길래 저도 새우만두랑 샤오롱바오로 주문했어요. 혼자 갔지만 두 판은 기본이쥬? 혼자 두 판은 많긴 한데 만두킬러라 욕심 좀 부렸어요. 보통 두 명이 가면 세 판 시킨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직원피셜)

 

 

따뜻한 차와 단무지, 생강채가 먼저 나왔어요. 테이블에 비치된 간장과 고춧가루를 생강채에 적당히 넣어 소스를 제조해놓고 차 홀짝이며 만두를 기다리면 됩니당 

 

 

김이 폴폴 나는 상태로 뜨겁게 나온 샤오롱바오와 새우만두! 특히 갓 나온 샤오롱바오는 속에 육즙이 아주 뜨거우므로 입천장 주의하시구요. 샤오롱바오는 육즙 새버릴까봐 그런지 작은 그릇에 하나하나 따로 담겨져서 나왔어요. 뜨거우니 집게로 통째로 집어 앞접시로 가지고 왔어요.

 

 

만두피를 살짝 찔러 육즙 먼저 호로록하고 만두를 먹는데 기름진 돼지고기 육즙이 입속에 느껴지는 순간 이게 얼마만의 샤오롱바오인가 싶어 눙물이 ㅠㅠ 사람은 역시 육식을 해야함니다 ㅜㅜㅜ전 다시 태어나도 채식주의자는 못 될 것 같네요.

 

샤오롱바오는 잘 먹긴 했는데 사실 여기저기서 이미 많이 먹어본 맛이라 익숙했기에 엄청 맛있다까진 아니었어요. 그냥 무난한 샤오롱바오맛. 포장해가시는 분들도 많았는데 샤오롱바오는 육집이 뜨근할 때 먹어야 제 맛이라 포장보단 식당에서 바로 먹는게 더 나은 것 같아요. 

 

 

근데 새우 만두는 또 생각날 정도로 독특하고 맛있었어요. 일단 만두 사이즈부터 어마어마해서 혼자 온 저는 다 먹기가 넘나 힘들었는데요. 살짝 도톰한 만두피 안에

 

 

애호박, 표고버섯 등의 채소가 들어 있고 새우가 통으로 들어 있어요. 만두소 재료가 잘게 다져진게 아니라 씹으면 식감이 느껴질 정도로 크게 썰려 있는게 특징. 그래서인지 씹는 식감이 좋았고 또 특이했던 점은 계란 지단이 만두소에 들어 있더라구요. 보면서 이건 맛이 없을 수가 없겠다 생각했음.

 

이름은 새우 만두지만 버섯향도 솔솔 나고 통새우 포함해서 씹는 식감이 좋은 속재료들 덕에 정말 맛있게 먹었던 새우만두!

 

 

샤오롱바오는 맛있긴 해도 돼지고기 기름 때문에 많이 먹다보면 입 속이 좀 느끼해져서 한 번씩 차로 입가심을 해줘야 했는데 새우만두는 적당히 담백해서 차로 입가심 하지 않고도 잘 먹었어요. 샤오롱바오와는 달리 포장해가서 먹어도 괜찮을 것 같은 맛!

 

또 간다면 제 원픽은 새우만두!

 

 

전체적인 평은 '미쉐린 가이드 맛집으로 오를 정도로 맛있느냐??' 라고 물으면 기대치에 비해선 평이했다고 말할 것 같아요. 보통 미쉐린 맛집이라 그러면 엄청 기대하고 가잖아요. 그런 기대감에 비하면 대존맛까진 아닌 너낌? 그래도 서울에 가지 않고도 이 정도 수준의 샤오롱바오와 새우만두를 먹을 수 있다는 거에 만족할 정도는 되는 너낌 뭔지 아시겠죠? ㅎㅎ

 

미쉐린 타이틀이 없었다면 오히려 평이 더 후해질 것 같은 느낌이었네요. 가신다면 새우만두 추천드릴게요!

 

<파주 맛집 관련 포스팅>

 

파주 심학산, 롯데아울렛 맛집 :: 청산어죽, 도리뱅뱅이도 꼭 시키자

 

파주 심학산, 롯데아울렛 맛집 :: 청산어죽, 도리뱅뱅이도 꼭 시키자

파주 심학산, 롯데아울렛 근처 맛집 청산어죽 -도리뱅뱅이도 꼭 시켜주세요 꼭! 내돈내먹 오늘 근무 중에 점심 먹으러 잠시 밖에 나왔다 소스라치게 놀랐어요. 너무 추워서요 ㅋㅋㅋㅋㅋ 너무

almenge.tistory.com

파주 장어 맛집 :: 갈릴리 농원, 이미 유명한 찐맛집

 

파주 장어 맛집 :: 갈릴리 농원, 이미 유명한 찐맛집

파주 장어 맛집 :: 갈릴리 농원, 이미 유명한 찐맛집 -항상 웨이팅이 있는 유명한 곳 드디어 가봄 내돈내산 오늘 소개할 곳은 제가 소개 안 해도 이미 유명한 파주 장어 맛집 갈릴리 농원입니다.

almenge.tistory.com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좋았다면 아래 공감버튼(♡하트)을 눌러주세요:)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