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알맹/제주도

제주 업사이클링 제품 매장 - 코오롱 스포츠 솟솟 리버스 방문기

알맹e 2022. 11. 11.
반응형

제주 업사이클링 제품 매장 - 코오롱 스포츠 솟솟 리버스 방문기

 

오늘은 제주도로 2박 3일 백패킹을 갔을 때 잠시 들렀던 코오롱 스포츠 솟솟 리버스에 대해 소개해볼게요. 코오롱 솟솟 리버스는 코오롱 스포츠에서 운영하는, 재활용품을 활용해서 만든 업사이클링 아웃도어 제품을 판매하는 곳인데요.

 

제주도 백패킹 가서 갈만한 곳을 검색해보다 우연히 발견해서 가보게 되었어요. 우리가 아는 코오롱에서 이런 컨셉의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는데 호기심이 생겨 안가볼 수가 없더라구요. 그럼 소개해볼게요.

 

알맹이의 제주도 백패킹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시구요

 

여자 혼자 가는 제주도 캠핑&백패킹 여행 2박 3일 프롤로그 (솔캠)

 

여자 혼자 가는 제주도 캠핑&백패킹 여행 2박 3일 프롤로그 (솔캠)

여자 혼자 가는 제주도 캠핑 여행 2박 3일 프롤로그 (솔캠) 10월 개천절 연휴 다녀온 여자혼자가는 캠핑 여행 제주도 노숙일지 솔직히 요즘 같은 시대에 '여자 혼자' 같은 키워드를 포스팅에 사용

almenge.tistory.com

 

제주도 코오롱 솟솟 리버스

https://naver.me/FtYTKFJw

 

코오롱스포츠 솟솟리버스제주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85 · 블로그리뷰 103

m.place.naver.com

 

코오롱 솟솟 리버스는 제주시 탑동 해안로, 탑동 광장 근처에 있어요. 운영시간은 매일 11:00-19:00. 가게 및 쇼룸은 1~3층에 거쳐 있었어요.

 

 

의도한 것인진 모르겠지만 낡은 듯한 건물 외벽도 업사이클링이라는 컨셉에 잘 맞아보였음.

 

 

코오롱 스포츠 솟솟 리버스의 리버스(Rebirth)는 남겨진 옷, 팔지 못하고 남은 재고들을 수거해 매력적인 업사이클링 상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친환경 프로젝트라고 해요.

 

코오롱의 로고인 소나무 모양이 마치 솟솟 모양같아서 이름도 솟솟 리버스로 지었는데, 예전에 저 솟솟 로고 때문에 코오롱 티타늄컵 사려고 했다는건 안비밀

 

<백패킹 포스팅>

#18-2 무의도 세렝게티 백패킹 - 솔직 후기 및 팁, 솔캠

 

#18-2 무의도 세렝게티 백패킹 - 솔직 후기 및 팁, 솔캠

18번째 백패킹(2022. 6. 4(토)~6.5(일)) - 두 번째 솔캠 인천 무의도 세렝게티 백패킹 여전히 핫한 무의도 세렝게티 박지 솔직 후기 및 팁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에서는 무의도 박지 찾아가는 방법,

almenge.tistory.com

현재 보유중인 백패킹 장비 리스트, 목록 정리(가성비템 위주)

 

현재 보유중인 백패킹 장비 리스트, 목록 정리(가성비템 위주)

현재 보유중인 백패킹 장비 리스트, 목록 정리 최종 업데이트일 : 2022. 10. 5 가성비템 위주, 100% 내돈내산 작년 초여름 백패킹에 입문한 알맹이. 아직은 동계 백패킹의 매력을 딱히 느끼지 못해 3

almenge.tistory.com

 

들어가니 스탭분이 반갑게 맞아주셨어요. 등에 무거운 백패킹 배낭을 메고 있었는데, 제가 먼저 말하지도 않았는데 배낭 편하게 내려두시고 구경하라며 배려해주셔서 기분 좋게 입장했네요.

 

1층

 

쇼룸에는 재활용한 원단 등을 이용해 만든 여러가지 의류, 패션잡화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어떤 식으로 만들었나 궁금해서 살펴봤는데

 

 

위의 것들은 코오롱 로보 뱃지, 버려지는 코오롱 재고 라벨을 이용해 만든 커스텀 와이즈, 애플워치 스트랩

 

 

미세한 불량으로 세상밖에 나오지 못한 반다나의 패턴을 살려 만든 에코백

 

 

마찬가지로 남는 제품 원단으로 만든 리버시블 벙거지 모자

 

 

뒷편 옷들도 부분, 또는 전체가 재사용한 원단 등을 활용한 것들이었어요. 티였나 바지였나 아무튼 하나가 맘에 들어 가격을 봤는데 가격은 후덜덜 ㅋㅋㅋㅋㅋ 티 하나가 20만원에 가까운 가격이어서 고자리에 고대로 내려두고 왔습니다.

 

제품은 업사이클링인데 가격은 그냥 코오롱 제품 가격인 듯 ㅎㅎㅎ

 

 

좀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제품으로는 여기서 직접 재봉틀로 만든 와펜들이 있는데 와펜은 하나에 5000원인가 그랬던 듯 ㅎㅎ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1층에선 재봉틀로 계속 제품을 만드는 직원분이 계셨어요. 나중에 다 들러보고 나오는데 친근하게 말도 걸어주시고, 제 백패킹 이야기도 궁금해 하셨던게 기억에 남네요. 그럼 이제 2층으로 고고

 

2층

 

2층에 들어가자마자 눈을 사로잡은 건 해녀의 잠수. 해녀가 입는 조끼를 만들어두었더라구요. 제주도 답게 2층은 해녀가 작업하는 도구 등 컨셉에 맞게 꾸며져 있었어요.

 

 

위의 실내화는 운동화 밑창과 남은 부재자를 활용한 것이고, 왼편의 에어팟 케이스는 카시트 커버로 만든 거라고 하네요. 그밖에 아이패드 파우치, 패딩천으로 만든 가방, 업사이클링 옷 등 여러 제품들이 있어 구경했는데

 

재료를 재사용 해서 재탄생(리버스) 한 건데 가격도 재탄생 한듯 너모 비싸서 선뜻 구매하기엔 좀 어려운 느낌.

 

3층

 

3층은 특이한 조형물과 코오롱 에어로라이트 텐트, 코오롱 아웃도어 캠핑 용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3층 입구에 있던 미니미 사이즈 에어로라이트 텐트가 시선을 사로 잡았어요. 이쪽 코너엔 에어로라이트 텐트 만들고 남은 텐트 원단을 재사용해 만든 옷과 소품들이 있더라구요.

 

위 사진 속 침낭 모양 휴대폰 파우치 맘에 들었는데 살까 말까 망설이다 역시 가격보고 내려둠 ㅎㅎㅎ 저건 진짜 귀여워서 탐나더라구요.

 

 

역시나 텐트 원단을 이용해 만든 에코백, 티셔츠들. 에어로 라이트 쓰시는 분들은 딱 봐도 어느 부분이 재사용한 부분인지 아시겠쥬? ㅎㅎ

 

 

그리고 특이한 점은 3층 안쪽에 에어로라이트2 텐트, 테이블, 의자, 판초, 티타늄컵, 주전자, 커피 드리퍼 등 다양한 아웃도어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다는 거였는데요. 알고보니 이 제품들은 판매용이 아니라 렌탈용이라고 합니다.

 

제가 유심히 보고 있으니 직원분이 설명해주셨어요.  이 곳에선 제주도 백패킹, 한라산 등반 등에 필요한 각종 아웃도어 장비들을 렌탈해주기도 하더라구요. 

 

 

궁금해서 가격도 살펴 봤는데 생각보다 착해서 찍어뒀네요. 텐트 2일 대여에 15000원이면 꽤 괜찮은 듯! 렌탈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에 자세하게 해놓았으니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세요!

 

판매하는 제품들은 가격대가 제법 있는데에 반해 캠핑용품 렌탈비는 꽤 저렴해서 나중에 제주도 백패킹을 또 오게 된다면 텐트 정도는 한 번 빌려서 써보고 싶네요.

 

제주, 제주도 캠핑용품 대여 -코오롱 에어로라이트 텐트 대여 가능한 곳

 

제주, 제주도 캠핑용품 대여 -코오롱 에어로라이트 텐트 대여 가능한 곳

제주, 제주도 캠핑용품 대여 -코오롱 에어로라이트 텐트 대여 가능한 곳 제주도 백패킹 갔다가 들렀던 코오롱 솟솟 리버스 소개 블로그에 솔캠으로 제주도 2박 3일 백패킹 다녀온 이야기를 올렸

almenge.tistory.com

뚜벅이 제주도 백패킹

이상 제주 코오롱 스포츠 솟솟 리버스를 둘러본 후기였습니다. 비록 가격은 넘사벽이었지만 큰 스포츠 제품 회사에서 이런 친환경 컨셉의 쇼룸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 자체로 꽤 독특하니 업사이클링 제품에 관심 있는 분들은 제주시에 들릴 일이 있을 때 한 번쯤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