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알맹/서울&수도권

한남동 / 한강진역 위스키 바 - 텐트(TENT), 분위기 좋은 곳

알맹e 2022. 11. 29.
반응형

한남동 / 한강진역 위스키 바 - 텐트(TENT), 분위기 좋은 곳

 

내돈내산

 

오늘 소개할 곳은 한남동 골목에 있는 분위기 좋은 위스키 바 텐트(TENT)에요. 대로변 메인 스트리트가 아닌 골목 안에 있는 작은 바라 있는 줄도 몰랐는데 동생의 소개로 가게된 곳. 술값은 제가 냈으니 내돈내산 맞구요 ㅎㅎ

 

가격대가 저렴한 곳은 아니지만 다양한 종류의 위스키를 접할 수 있고, 위스키를 잘 모르는 입문자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무엇보다 분위기가 정말 좋아서 만족했던 곳이었어요. 다녀온진 제법 됐는데 이제서야 포스팅하네요.

 

 

어떤 술 마시고 싶냐길래 위스키 마시고 싶다했더니 여기로 데려감.

매일 저녁 6시~새벽 2시 영업

 

커버차지(2인에 10000원),

바 자리 말고 룸은 룸차지 있음

https://naver.me/5Z0s97MB

 

TENT : 네이버

방문자리뷰 25 · 블로그리뷰 32

m.place.naver.com

 

머리 길던 시절

 

정말로 이런 옛날 동네 느낌나는 골목에 자리잡고 있던 바. 이런 느낌 너무 좋아해서 첫 인상부터 좋았어요. 다만 골목이 이런만큼 주차는 좀 곤란. 아무튼 저는 대중교통으로 갔어요.

 

<한남동, 한강진역 위스키 바 텐트>

 

아늑해 보이는 입구로 입장. 텐트라는 이름처럼 이 곳을 연 사장님들의 영업 마인드가 보이는 듯 했던 입구의 문구.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위스키를 마실 수 있도록 의도한 느낌이었어요.

 

백패커가 위스키 마시러 텐트에 간다니 좀 이상하긴 한데 암튼 이름에서 느껴졌던 아늑함. 사실 제 텐트는 아늑함 보다는 쬐끄만에 더 가깝긴 하지만요 ㅎㅎ

 

<백패커 알맹이>

#21-1 제주도 백패킹(캠핑) -수하물, 뚜벅이, 고등어회 포장 맛집, 김녕, 성산

 

#21-1 제주도 백패킹(캠핑) -수하물, 뚜벅이, 고등어회 포장 맛집, 김녕, 성산

21번째 백패킹_2022. 10. 2 ~ 10. 4(2박 3일) 제주 광치기 해변 노지 백패킹(캠핑) - 성산 일출봉 뷰 박지, 고등어회 맛집, 수하물, 뚜벅이 계획 없이 집콕하다 흘러갈 개천절 연휴가 너무 아까워 출발 3

almenge.tistory.com

#18-2 무의도 세렝게티 백패킹 - 솔직 후기 및 팁, 솔캠

 

#18-2 무의도 세렝게티 백패킹 - 솔직 후기 및 팁, 솔캠

18번째 백패킹(2022. 6. 4(토)~6.5(일)) - 두 번째 솔캠 인천 무의도 세렝게티 백패킹 여전히 핫한 무의도 세렝게티 박지 솔직 후기 및 팁 1편에서 이어집니다. 1편에서는 무의도 박지 찾아가는 방법,

almenge.tistory.com

바 자리

 

들어서자마자 분위기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딱 이런 느낌의 바 와보고 싶었는데 동생이 제대로 캐치해서 데려온 듯!

 

손님이 있어 내부 사진 전체는 못찍었는데 내부는 아담한 편이라 8명 가량 앉을 수 있는 바가 있고, 안쪽에 작은 룸이 하나 있었어요. 규모가 작은 편이라 자리가 없으면 어쩌나 했는데 다행히 바에 2명 앉을 수 있는 자리가 딱 남아 있어서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어요. 룸 자리도 비어있긴 했지만 이런데 오면 바에 앉아야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바에 앉았음

 

 

어마어마하게 다양한 종류의 위스키 구경하느라 바빴던 ㅎㅎ 위스키 하면 유명한 잭다니엘, 제임슨, 발렌타인, 시바스리갈 같은 거밖에 몰랐는데 텐트에 가보니 잘 모르는 위스키 브랜드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사실 위스키 입문자라 위알못에 가까웠던 우리... 다행히 담당 바텐더분이 눈높이에 맞춘 설명을 친절하게 잘 해주셔서 위알못도 어렵지 않게 선택을 할 수 있었어요. 근데 암만 봐도 분위기 넘나 맘에 드는 것 ㅠㅠㅠ딱 제 취향

 

 

메뉴판은 힙하게 큐알코드로 제공

메뉴판 미리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 참고하세여

 

https://bartent.imweb.me/18

 

TENT

한남동 텐트입니다.

bartent.imweb.me

메뉴판의 일부

 

위스키 전문 바 답게 위스키 메뉴가 어마어마하게 많았는데 메뉴판 스크롤을 한참 해야할 정도로 많은데 이게 다 뭔지를 몰라 (ㅋㅋㅋㅋ) 바로 gg치고 바텐더님께 추천 요청드렸어요.

 

우리의 입맛 취향을 이것저것 물으시더니 추천해준건 하이랜드 쿨러라는 위스키 칵테일. 아무래도 첫 잔부터 쌩 위스키(?)를 들이키기엔 조금 부담이 되서 칵테일로 먼저 시작하기로 했어요.

 

사진찍기 좋게 병을 가져다주심

 

우리의 칵테일 술로 정해진 건 조니워커 더블블랙. 이건 저도 아는 술이라 반갑 ㅎㅎ

입문자고 위알못이라 했더니 무난템으로 추천해주신 듯 했던. 이걸로 하이랜드 쿨러를 만드시는 동안 기본 세팅을 해주셨어요. 기본 안주로는 고구마 스틱이 제공되었고, 코인 물티슈, 입가심 할 수 있는 얼음물이 준비되었어요.

 

바텐더분은 칵테일 만드시며 상황에 적절한 대화를 부담 없이 걸어주시곤 해서 어색하지 않게 술을 기다릴 수 있었어요. 우리에게 맞는 응대를 하기 위해 우리 대화를 귀담아 들으시는 느낌!

 

 

큰 사각형 얼음과 함께 나온 하이랜드 쿨러

 

마셔보니 정말 입문자도 거부감 없게

위스키맛이 너무 진하지 않도록 만들어진 칵테일이더라구요

 

 

근데 술꾼인 우리에겐

좀 더 거부감이 있어도 될 듯한(?) 느낌이어서

이것만 마시고 가긴 조금 아쉽더라구요

 

아무튼 하이랜드 쿨러는 칵테일인만큼, 위스키의 독한 맛을 싫어하는 분들도 쉽게 마실 수 있을만한 맛이었어요.

 

<술꾼 투어 포스팅>

속초 수제 맥주집 추천 :: 몽트비어 양조장 / 펍 (맥주종류 등)

 

속초 수제 맥주집 추천 :: 몽트비어 양조장 / 펍 (맥주종류 등)

속초 수제 맥주집 추천 :: 몽트비어 양조장 / 펍 (+판매하는 맥주종류 정보) 1층은 맥주공장, 2층은 레스토랑&펍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7월에 다녀온 곳을 9월까지 포스팅하는 게으름뱅이 알맹이

almenge.tistory.com

플레이 그라운드 브루어리 :: 일산 수제맥주 추천

 

플레이 그라운드 브루어리 :: 일산 수제맥주 추천

일산 플레이 그라운드 브루어리 :: 일산 수제맥주 추천 [내돈내산/내돈내먹/노협찬/순수후기] -일산 자유로 옆 은밀한 곳에 있는 브루어리. 술 마셔야 하는데 차 가지고 가야하는 위치인게 함정

almenge.tistory.com

 

 

여튼 위스키는 입문자였지만

술은 입문자가 아닌 우린 좀더 술맛이 나길 원했고

두 번째 잔은 칵테일이 아닌 그냥 위스키를 마셔보기로 했어요.

 

 

마찬가지로 추천 요청드렸더니 우리의 취향 캐치 후

4가지 후보로 추려주신 사장님

 

하나하나 맛과 향의 느낌을 다 설명해주셔서 설명 참고해서 골랐어요.

 

 

최종선택은

Aberfeldy 16Y(아버펠디 16년산)과

Caol ila Moch(쿨 일라 모흐)

 

분위기 너무 좋아 ㅠㅠ

 

온더락으로 줄지, 그냥 줄지 물어보셔서 온더락으로! 확실히 칵테일 보단 온더락으로 마신 위스키가 술꾼들의 입맛엔 더 맞더라구요 ㅎㅎ 그냥 마시는 건 좀 더 고수가 되면 도전해보기로 해요

 

제가 선택한 아버펠디 16년산은 꿀향기와 과일 향이 배어 있고 부드러운 느낌이라고 설명해주셨던 것 같은데 마셔본 결과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균형있는 맛이라 위스키 초보자들이 마시기에도 좋은 맛이었어요.

 

동생이 선택한 쿨 일라 모흐는 스모키한 느낌이 굉장히 강한 느낌이었는데, 스모키함+후추처럼 쏘는 느낌이 있어 호불호가 있을 듯한 맛이었어요. 균형이라기보단 한쪽에 치우친 맛이었던 ㅎㅎ 얻어 마셔봤는데 제 취향은 아니었어요.

 

 

인당 위스키를 두 잔씩 하다보니

술값이 밥값보다 더 많이 나오는 기염을 토해버렸지만

분위기도 너무 좋고 바텐터님들도 정말 친절하시고

취향대로 추천도 잘 해주셔서 만족했던 곳이었어요.

 

위스키를 마시면서도 여기 분위기 좋단 말을 진짜 많이 했던 것 같아요

 

크고 북적북적한 바 대신

골목에 있는 아늑하고 분위기 있는 느낌의 위스키 바를 찾으신다면

한남동, 한강진역 위스키 바 텐트 살포시 추천해봅니다.

 

재방문 의사 있음!

 

글이 좋았다면 아래 공감버튼(♡하트)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에 많은 힘을 얻습니다.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