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알맹/그 외 지역

광주 송정역 맛집 추천:: 영명국밥 (수요미식회 방영, 송정시장)

알맹e 2020. 9. 6.
반응형

[내돈내산 포스팅]

 

거의 해외여행기&정보만 연재하는 블로그인데 코로나 시국에 해외여행 폭삭 망해서 당분간은 폰 속에서 잠자고 있던 묵은지 국내 포스팅도 병행할 것 같아요. 오신김에 겸사겸사 해외여행기도 보고 가심 감사하구요!

 

원래 맛집 포스팅은 안하는 여행 블로그인데, 이 정도면 충분히 맛집으로 소개해도 될 것 같아서 올리는 포스팅. 여긴 이미 유명한 곳이라 저 따위가 광고해주지 않아도 잘 되는 곳이니 광고나 협찬 이런거 전혀 아니구요!

 

<영명국밥>

▶전화번호 : 062-942-2727

▶주소 : 광주 광산구 송정로8번길 5

▶영업시간 : 매일 00:00 - 24:00(명절 휴무)
24시간 하는 집이라 명절만 빼고는 언제 가도 좋은 곳이라는 점이 좋다.
▶수요미식회 86회(2016.10.05.) 방영

 

전라도 광주 송정시장 초입에 있는 유명 국밥집.

 

광주 KTX역인 광주송정역 코앞에 있는지라 열차 타기 전후로 동선에 넣으면 좋은 맛집이기도 해요. 광주에 여행오면 가는 곳중인 하나인 송정시장 초입에 있어 겸사겸사 시장 구경하기에도 좋아요. 요즘은 어떨지 모르겠으나 유명한 곳인지라 시간 잘못 맞춰가면 웨이팅이 있을수도 있어요.

 

 

시장에 있는 식당이라 주차는 어떻게 하지 싶었는데 다행이도 국밥집 가까이에 큰 공영주차장이 있어 주차도 편리했어요. 공영주차장이라 주차비도 저렴하지만, 송정시장 식당이나 점포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식당이나 점포에 말하면 주차권도 주기 때문에 주차걱정도 없어 차 가지고 가기에도 괜찮아요.

 

공영주차장 위치는 여기. 국밥집 뒷쪽 방향에 있어요.

http://naver.me/xAaX5qMV

 

네이버 지도

1913송정역시장공영주차장입구

map.naver.com

 

시간대가 잘 맞았는지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었어요. 테이블 자리, 좌식 테이블 자리가 둘다 있는데, 내부는 구수한 시장 식당 느낌이에요. 하긴, 국밥 먹으러 오면서 파스타집 분위기를 원하시는 분은 안계시겠지만요.

 

 

 

 

메뉴판. 무려 국밥 종류가 9가지나 됩니다. 더불어 수육, 순대도 함께 판매하는데 전 가볍게 국밥만 한 그릇 하러 온거라 국밥만 주문했어요. 돼지부속 못 드시는 분들을 위해 콩나물 국밥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새끼보, 암뽕 같이 처음 들어본 단어들이 보여서 궁금했어요. 검색해보니 새끼보, 암뽕은 암돼지의 자궁부위라고 해요. 그럼 새끼보나 암뽕이나 둘다 같은 말 아닌가 싶어 또 검색해보니, 둘다 같은 뜻이나 전라도 지방에선 새끼보=자궁인듯하고 암뽕은 자궁부위로 만든 피순대를 뜻하는거더라구요.

 

여튼 돼지는 진짜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안먹는 부위가 없군요. 

 

사진엔 없으나 밑반찬으로는 간단하게 석박지, 배추김치, 고추, 마늘장아찌, 쌈장, 새우젓이 깔렸어요.

 

<모듬 국밥>

 

새끼보 국밥을 먹어볼까 암뽕순대국밥을 먹어볼까 고민고민하다 결국은 둘다 먹어볼 수 있는 모듬국밥을 주문했어요. 같이 갔던 친구들은 순대국밥과 콩나물 국밥을 주문!

 

국밥집 답게 주문한지 10분도 안된 것 같은데 펄펄 끓는 국밥이 나왔어요.

 

 

 

 

돼지국밥인데도 불구하고 국물이 맑은게 특이했어요. 보통 돼지국밥은 돼지사골같은 걸로 육수를 내기에 묵직하고 조금 기름진? 진한 국물맛이 나는데 여기는 돼지국밥인데도 육수맛이 굉장히 깔끔하면서도 진했어요. 포스팅하며 검색해보니 이 집은 닭발육수를 쓴다고 하네요. 아~이제서야 그래서 그랬구나 싶네요 ㅎㅎㅎ 

 

 

 

 

다데기를 섞기 위해 숟가락으로 한 번 휘 저었는데 딸려온 저 어마어마한 돼지내장 건더기들 ㅎㅎㅎ 프랜차이즈 국밥집에서는 느낄 수 없는 푸짐함에 기분이 좋았어요.

 

머릿고기, 암뽕순대, 새끼보 등 각종 돼지내장류와 콩나물이 들어있어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났어요. 한 술 뜨자마자 "크흐-"소리가 자동반사처럼 나오는게 마치 중년 아저씨가 된 것 같았어요. 같이간 일행은 순대국밥을 먹으면서, 돼지국밥은 먹어봤는데 처음 먹어보는 육수맛이라며 맛있다고! 

 

 

 

이 빨간 순대가 바로 암뽕순대(피순대)! 돼지내장으로 만들어서인지 찹쌀순대와는 전혀다른 맛이 났어요. 비리거나 하진 않아서 맛있게 냠냠

 

먹으면서 국물맛에 연신 감탄했네요. 이 집이 체인점 내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마저 들었던 집. 종종 집앞 순대국밥집엘 잘 가는데, 그 때먹은 국밥은 국밥도 아니었네! ㅋㅋㅋ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또 광주에 가게 된다면 재방문할 것 같아요! 추천!

 

아, 소주 땡긴다 ㅎㅎㅎ

 

 

 

맛있게 먹고 나와 송정시장 구경도 살짝 해주고 왔어요. 

 

이상

광주 갈 일이 있고, KTX역 근처 맛집을 찾는 돼지국밥 매니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광주 맛집이었습니다. 끝

 

<알맹이의 해외여행기는 여기에>

(5) 나홀로여행 :: 네덜란드 퀴어축제 게이프라이드(게이축제, 퀴어퍼레이드)

 

(5) 나홀로여행 :: 네덜란드 퀴어축제 게이프라이드(게이축제, 퀴어퍼레이드)

<랜선여행 - 네덜란드 5탄> 2018. 8. 4 지난 여행기에 이어서 쓸게요. 다만 포스팅 주제가 주제인만큼 한마디 던지고 시작해야 할 것 같아요. 전 동성애자는 아니지만, 동성애나 이성애 모두 존중받�

almenge.tistory.com

(1) 랜선 여행 :: 내 최애 유럽여행지 네덜란드 2018

 

(1) 랜선 여행 :: 내 최애 유럽여행지 네덜란드 2018

<랜선여행 - 네덜란드 1탄> 2018 .8 . 2 * * * * * 제가 여행 좀 다니는 걸 아는 친구들이 저한테 물어보는 질문 중 하나가 "유럽 중에서는 어디가 제일 좋았어?" 였어요. 유럽에서는 총 12개국을 여행 했

almenge.tistory.com

부모님 해외여행 :: 사진이 다했다, 치앙마이 No. 39 카페

 

부모님 해외여행 :: 사진이 다했다, 치앙마이 No. 39 카페

3박4일(3박5일) 태국 치앙마이 가족여행 DAY 4 2019. 9. 15 ▷치앙마이에는 갬성카페가 왜이리 많은거야...? 오늘 소개할 곳은 (또....) 태국 치앙마이 인스타 스타일 갬성 카페 No. 39입니다. 아마 이 포��

almenge.tistory.com

D4. 파리 스냅사진 :: 혼자여행해도 인생샷 가능 (벨라주 스냅)

 

D4. 파리 스냅사진 :: 혼자여행해도 인생샷 가능 (벨라주 스냅)

**블로그 메인화면에서 인스타나 카카오 채널 팔로우 하시면 새 글 피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2018.7.30 (월) 19박20일 혼자 떠난 유럽여행 DAY 4 ▶스냅촬영 & 쇼핑몰빵 day 주간스냅촬영 2시간(�

almenge.tistory.com

(2) 홍콩 디즈니랜드 :: 아이언맨을 만나다 (+ 점심식사)

 

(2) 홍콩 디즈니랜드 :: 아이언맨을 만나다 (+ 점심식사)

 3박4일(3박5일) 홍콩&마카오 여행 DAY 3 2018. 1. 24 (수) Hong Kong ▷오늘의 일정 9:50 아침식사(린흥귀) → 11:15~20:00 디즈니랜드 → 21:00 아쿠아스피릿 → 23:00 숙소도착 (지난 포스트에서 이어..

almenge.tistory.com

쿠바에서 꼭 사올것 :: 쿠바 럼 구입 (아바나클럽, 하바나 클럽)

 

쿠바에서 꼭 사올것 :: 쿠바 럼 구입 (아바나클럽, 하바나 클럽)

9박 12일 쿠바 여행 DAY 9 2017. 8. 10 (목) 아바나(La Habana) 오늘의 일정 모로요새(Morro Castle) - 엘 찬츄에로(El Chanchullero) 점심식사 - 산호세 공예품 시장 - 에스꼬리알 카페(Cafe El Escorial)  -..

almenge.tistory.com

스페인 여행:: 내맘대로 그라나다 타파스투어 세 곳 후기 &추천♡

 

스페인 여행:: 내맘대로 그라나다 타파스투어 세 곳 후기 &추천♡

여자혼자 한달 오로라+유럽여행 Day20 세비야 1박2일 여행, 그라나다 2박3일 여행 오늘 일정 : 메트로폴 파라솔 - 점심식사 - 그라나다로 이동(알사버스) - 호텔 체크인 - 셀프 타파스 투어 제가 유럽

almenge.tistory.com

 

 

도움되셨거나 좋았다면 아래 공감버튼(♡하트)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에 많은 힘을 얻습니다.

댓글

도움될 수도 있는 정보